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한양대 편입에 성공한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우선 편입에 대한 기본적인 것만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고 사례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편입?

일정 자격 조건을 갖춘 학생이

4년제 대학교를 3학년으로 진학하는 것을 말합니다.

1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생에 비해서

3학년부터 시작하게 되고,

평균 2년인 4학기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이 전형, 학과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전공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을 보게 되면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일반과 학사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일반>

▶전문대 졸업 (예정)

▶4년제 대학교 2학년 수료 (예정)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취득 (예정)

▶학사학위 과정 중 보유학점

대학별 지원자격 요소 충족자

(이수학점, 성적, 어학성적, 전공제한 등)

지원이 가능합니다.

선발인원 측정 기준

학과별 결원(제적, 자퇴 등)을

대학별 4대 지표의 산정비율에 따라

모집인원 선발

<학사>

▶4년제 대학교 졸업자 (예정)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예정)

대학별 지원자격 요소 충족자

(성적, 어학성적, 전공제한) 지원가능

선발인원 측정 기준

입학정원 2% 이내,

학과정원 4% 이내 선발

# 이수학점

2학년 수료와 함께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요소

대학 / 모집 단위별로 기준이 상이합니다.

# 성적

일정 점수 이상의 성적을 요구하는 것

일부 대학 / 모집 단위에 한해서 적용합니다.

# 어학성적

공인영어시험의 일정 수준 이상 취득한 자에 한해서

지원 자격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 전공제한

동일 계열에 한해서 지원이 가능하거나,

동일계열에 지원이 불가한 것 입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거는 영어입니다.

평일 영어를 보는 학교와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공인영어

토익, 토플, 텝스 등의 시험이 있습니다.

공인영어를 보는 학교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경희대, 동국대,

시립대, 과기대, 성신여대, 지거국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 학교들을 뺀 나머지 학교들은

학교별 영어시험을 봅니다.

전공마다 기초 시험을 보기도 하고,

이공계열은 수학시험도 보게 됩니다.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해서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양대 편입 성공한 학습자님 후기

안녕하세요!!

상왕십리에서 자취하면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한양대생입니다

제가 지금 학교를 다닌지 얼마 안된 상태인데

아직도 들떠있는 상황이여서

정신없이 학교 생활을 하고 있어요

저는 원래 집이 부산이여서

자취를 하면서 학교를 다니고 있어요

3학년으로 진학해서 학교생활을 하는ㄷ네

친화력이 좋아서

학교들어가서 동갑인 친구들이랑

같은 학년 친구들이랑

금방 친해져서 요새 맨날 놀러다니고 있어요

부산에서 전문대를 다니고 있다가

대학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준비하게 됐어요

고등학생때도 공부에 대한 욕심이나 그런게 없어서

대학에 붙으면 가는거고

안붙으면 안가는 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그렇게 지내다가 전문대를 붙었는데

학교를 다니다보니깐

공부오하 대학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큰 결심을 하고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고

다시 학교를 갈 생각을 했어요

부모님도 제 생각에는 지지해주시는 상황이였고

더 반겨주셨어요

그래서 대학교 진학 방법을 알아보다가

편입을 알게 된건데

수능을 보는 것보다 편입을 준비해서

대학가는게 더 낫다는 이야기를 봐서

이쪽으로 더 많이 알아보게 되었어요

한양대 편입 내용은 아니였지만

다른 학교 글을 통해서

혜진쌤을 알게 되었어요

저는 편입이라는 개념을 잘 모르는 상황있였고

만약 한다고 하면

영어공부 따로해서 하는건줄 알았는데

제가 이수한 학점이 따로 있어야 하더라구요

쌤이랑 통화하면서 처음 알게 된거고

처음 내용을 듣고 많이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쌤한테 기초적인 것부터

다 듣게 됐는데 처음 듣다보니깐

좀 많이 어렵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설명을 듣고

제가 1학년을 다니다가

그만둔 상태여서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받아야지 가능한 상황이여서

고민 안하고 바로 수강신청을 했어요

영어공부에 있어서는

시작했을때가 9월이다보니깐 학원을 가기 보다는

인강으로 준비를 하다가

학원을 다니는게 나을 것 같아서

저는 인강을 먼저 등록했었어요

공부를 온라인강의를 노트북으로 켜놓고

패드로 영어인강을 보면서

공부를 쭉 해왔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독서실가서 공부하고

집와서 밥먹고 다시 독서실가고

이 과정을 무한반복하면서 준비 해왔어요

저는 여유있게 준비하고 싶어서

9월부터 시작해서

그 다음년도 말에 학교지원을 했었어요

공부하는데 있어서 힘들었던거는

영어 준비하는거였어요

영어가 잘 외워질때는 잘 되다가

안될때는 너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공부하는데 있어서

기복이 너무 심하더라구요

그 과정을 제 나름대로 이겨내면서

공부를 해왔었어요

공부하다가 너무 힘들고

걱정이 생기고 그럴때면

쌤한테 연락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대학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 과정을 이겨내고 왔어요

목표하는 대학교는 인서울을 생각하면서

항상 높은 대학들을 생각하면서

준비를 해왔었는데

제가 그걸 이겨내니깐 너무 뿌듯했어요

학교 지원은 엄청 많이 했었는데

붙은 학교는 두곳이 있었어요

두곳 다 인서울이고 네임벨류가 높은 학교인데

저는 한양대에 대한 로망이 컸던 탓에

한양대 편입을 지원하게 됐어요

학교를 다니고 있는 지금은

동기들이랑 모여서 맨날 놀고

서울 이곳저곳 놀러다니고 그러고 있어요

제가 부산에서 학교를 다닐때는

이렇게 즐겁게 지내지도 않았는데

지금 이렇게 즐겁게 지내고 잘 지내는걸 보고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시고

지금 학교 생활을 너무 재밌게 하고 있어요

쌤이랑은 지금도 연락하면서

제가 졸업하면 어찌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

요새는 쌤한테 언니라고 부르고 있는데

후기를 남기는거니깐

쌤이라고 불러야할 것 같아서

이렇게 남기고 있어요

제가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쌤이 많이 응원해주고

많은 부분을 도와주셔서

제가 하는데 있어서 크게 지지가 됐어요

쌤한테 너무 감사하고

고민하는 분들한테 도움이 됐으면 해서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양대는 편입영어를 보고,

자연계열은 영어와 수학을 보게 됩니다.

일반편입은 학점은행제로 지원 할 경우

위에 자료처럼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사편입은 학점은행제로 지원 할 경우

위에 자료처럼

학사학위를 취득하시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한양대 편입에 합격하신

학습자님의 사례였습니다.

편입학을 처음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일반과 학사의 차이점이나

어떻게 준비하는지, 영어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대학진학, 편입, 대졸자전형등 교육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른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 드리겠습니다.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시면

1 : 1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