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자!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학습설계팀

천인범 팀장입니다^^

오늘은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에 성공한

학습자님의 후기를 준비했는데요

이 학습자님께서는 편입을 준비하시려다가

영어공부하는게 너무 힘들고

자신이랑 맞지 않는 영어를 하기가

싫다고 하셔서 편입을 접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쉬운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대졸자전형이란 것을

알게되었고 며칠 고민하시다가

진행을 하기로 하셨는데요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진학에 성공하셨는지

후기를 통해 살펴보시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자!

안녕하세요!

이현○라고 합니다~

동남보건대에 재학중인

이현○라고 합니다~~

이번에 팀장님의 부탁을 받아

후기를 맡게 되었는데요

제가 글을 잘 못쓰더라도

양해바라고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해요*^^*

제가 원래는 다른 전문대학교를 다니다가

학교도 안맞고 어쩌다 물리치료쪽으로

가고싶단 생각을 하게되었는데요

그러다 보건대학들을 알아보면서

편입을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편입은 영어공부를 해야되고

저는 해봤지만 점수도 안나오고

진짜 못하겠더라구요ㅜㅜ

토익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정말 점수가 완전 바닥이였어요

영어는 진짜 저랑 안맞는 것 같아요ㅠㅠ

그러다가 혹시 더 쉬운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으로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렇게 찾아보다가

대졸자전형이라는 방법을 찾게되고

왜 이제야 이런 방법을 알았을까

하며 읽어보았죠~

대졸자전형은 전문학사가 있으면

지원자격이 되지만 그만큼

좋은 성적을 갖고 있어야 했어요

저 성적도 정말 안 좋았거든요ㅠ..

그래서 어떻게 해야되지

방법이 있어도 못하는건가 싶었는데

저와 비슷한 내용으로 진학한 사람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쭈욱~ 읽어봤죠

성적이 안 좋았는데 학점은행제로

새로 전문학사를 취득해서

성적을 다시 좋은 성적으로

되돌려 놓더라구요

그런 방법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는데!!!

밑에 도움을 준다는 글이 있더라구요ㅎ..

어떤 식으로 도와주는거지 여쭤보려고

연락을 드려봤어요~

친절하게 잘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우선 대졸자전형 지원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자!

전문대 졸업장만 있으면 지원자격이 주어지는데

저 처럼 성적이 4.0대 이상이 안되신다면

학점은행제로 새로운 전문학위를

취득하시면 된다고해요!

저는 그래서 온라인 과정으로

전문학사를 진행했어요~

온라인강의로 진행하는게

정말 편했는데 중간에 레포르,과제,시험

있더라고요 그래서 살짝 머리아팠는데

팀장님께서 참고문헌을 보내주셔서

그렇게 어렵지않게 준비를 했던 것 같아욧~

그리고 온라인강의는

학점을 따는데 한 학기,

연간이수제한이 되있더라구요

1년에 딸 수 있는 학점은 42학점이구요

한 학기에 24학점이에요

과목으로 따졌을 때

1학기 때 8과목 2학기 때 6과목밖에

못본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저는 1학기 시즌 때 못들어가서

2학기 시즌에 8과목을 듣고 연도가 넘어가면

8과목을 또 들을 수 있으니까 저는 년도를

넘기면서 과목을 더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자격증도 두개 준비를 했는데요

소방안전관리자1급이 학점을

많이 준다고 하셔가지고

바로 준비를 하게 되었어요~

저는 단기간에만 할 수 있다면

진행한다구 했죠~~

소방안전관리자1급은 5일동안

연수를 가는데 마지막날에 시험을 본다고해요

조금 집중해서 들었어요

조금 나이든신 아저씨 아주머니도

집중만 하면 쉽게 딸 수 있는 자격증이래요^^

저도 집중한 덕에 쉽게 땃구요ㅎㅎ

하나는 텔레마케팅 관리사를 준비했는데요

이건 정말 쉬웠어요!@

단기간에 취득을 원하시면 이 자격증을

준비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ㅋ..ㅋ

그래서 총 걸린 기간은~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자!

1년만에 진행을 한 것 같아요ㅎㅎ

그렇게 온라인강의와

소방안전관리자, 텔레마케팅관리사를

병행해서 학점을 취득했는데

원래대로라면 3학기이상

기간이 걸렸을탠데 팀장님 덕분에

단기간에 진행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죠~

그렇게 좋은 성적으로

과정을 다 마치고 지원을 해서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에

진학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단기간에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시켜주신 팀장님께

감사했습니다!

후기는 여기까지 준비했구요

더 궁금한 사항은 팀장님이

말씀 해주실 거에요 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이현○ 학습자님 감사합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에

무사히 진학하실 수 있었는데요~

보통 사람들이 편입은 어느정도

알고있지만 대졸자전형에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몇년전에는 이런 전형이 있구나~하고

생소한 느낌을 받았었구요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뿐만 아니고

다른 학교 다른 전공도 가능합니다.

그 중에 대체적으로

물리치료학과,치위생과,간호학과 등등

이쪽분야에 대졸자 전형으로

많이 지원을 합니다~

후기에서 언급되었던 대졸자전형과

학점은행제에 다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자!

이 전형으로 지원을 하면

입학시에 신입학으로

1학년으로 들어가는 것 입니다.

자신이 가고싶은 학교에서

1학년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다 하신분들은

이 제도를 통해 지원하시면 되고

아닌 분들은 편입을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이 전형은

전적대 성적과 면접으로만

반영을 하기 때문에

무 시험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이 전형으로 많이 가십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자!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한 제도입니다.

중간에 끊었다가 다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 일반대학에 비에

1/4정도 저렴한 비용에

단기간 진행이 가능해서

조기 졸업까지 가능합니다~

졸업장은 교육부 장관명의로 나오고

만약 일반대학에 진학을 희망하시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 자격조건을

맞추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진학이나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에

목적이 있으시다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세요

어떻게 진행해야될지 모르시겠다면

문의주세요~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