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 주부 진행 후기!

 

안녕하세요~

교육플랜 담당자 로다쌤입니다

요즘 주부분들이

재취업에 굉장히 힘쓰고 있어요!!

일은 하고 있지만

비정규직,아르바이트 등

불안정한 직업을 가지고 계신 분들,

집에서 가사에 전념하셨던 분들도

자격증 취득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세요ㅎㅎ

자격증취득을 해서

재취업에 도전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있죠

오늘 진행과정 후기를 들려주실

최0은 학우님도

정규직 취업이 어려워 아르바이트와 집안일을 하며

지내지시다가

재취업에 도전하기 위해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를 통해

취득하셨는데요!!

그럼 진행과정 후기먼저 들어보겠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 주부 진행 후기!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로 취득한

최0은 이라고 합니다ㅎㅎ

저는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까지는

애들 학교 보내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지냈습니다!

저는 집에있는 것 보다

밖에서 일하는게 더 좋았어요

집에 혼자있으면 집안일 끝내고 나면

느껴지는 그 적막함이 싫었거든요ㅠㅠ

그래서 알바를 시작한건데

막상 알바를 해보니 다른일도 하고싶어졌어요

전문대학교를 졸업했지만

제 전공으로 마땅한 취업을 하기도 어렵고

졸업한지가 오래되서

취업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이 앞섰는데요ㅠㅠ

그 전에 저와 같은 상황인 사람들이

더 있을까?있으면 어떻게 취업준비를

할까 궁금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죠...ㅋㅋ

근데 굉장히 많더라구요!?

어떤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을 했는지

자격증 취득방법 등

많은 정보가 있더라구요~~

저도 자격증취득에 관심이 생겼는데

저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가장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

취득하는데 어려운것도 없어 보이고

취업을 한다면 복지가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하는데

되게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라고

생각이 들어서 더 관심이 갔어요ㅎㅎ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준비를

해야하는데 취득방법에 대해서

많이 보고 들어서 잘 알고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시작을 하려니까 혼자서 다 준비하기는

어렵더라구요....ㅎ

그래서 플래너와 함께 진행을 하면

수월하게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해서 로다쌤께 연락을

드렸구요!!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 주부 진행 후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저는 전문학교를 졸업해서

14과목만 이수를 하면 됐어요ㅎㅎ

14과목은 두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온라인강의 13과목,실습 1과목으로

14과목이에요

1과목을 제외하곤 나머지 13과목은 온라인강의라서

집에서 컴퓨터로 수업을 들었습니다ㅎㅎ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까지는

아르바이트를 계속했는데

수업을 듣는데 시간제약이 없어서

알바 끝나고 집에와서 수업을 들었어요ㅎㅎ

강의를 들으면서 집안 일도 할 수 있었는데

수업도중에 멈췄다가 이어들을 수 있어서

중간중간 밥 하고 빨래 꺼네서 널고....ㅎ

온라인강의는 과목마다

시험이랑 과제,레포트,토론들을 준비해야하는데

로다쌤이 참고문헌이랑 공부법 등등으로

도움을 주셔서 따로 자료찾을 필요없이

편하게 과목을 이수했습니다ㅎㅎ

팀장님이 도와주신 덕분에

과락은 없었어요~~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 주부 진행 후기!

 

13과목의 온라인강의는 그렇게

도움받으면서 모두 이수를 했고

실습 1과목이 남았는데

대학교에 현장실습 과목을 신청하고

실습 날짜가 정해지면

기간안에 실습을 하면 됩니다ㅎㅎ

실습은 총 120시간을 이수해야해요~

저는 로다쌤이 제가 사는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안내를 해주셨어요!

대학교에서 오리엔테이션에 출석을 해야되는데

저는 3번 출석을 했어요

들어보니까 많이 가는곳은 5번도 간다고

하더라구요!!

대학교마다 조금씩 다른가봐요ㅠㅠ

수업은 현장실습 자료들 어떻게 쓰는지

가르주는거라 공부는 안해요!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기간이 되서 실습을 나갔어요~

첫 날에는 어른신분들과 친해지기 위해서

이야기를 나눴어요ㅎㅎ

2주 차에는 꾸준히 어르신들을 관찰했고

계속해서 일상적인 대화를 나눴구요ㅎㅎ

그리고 게임프로그램도 진행을 했는데

어르신들의 호응도와 참석도가

다른 프로그램보다 높더라구요ㅎㅎ

3주 차에는 2주차에서 세웠던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해 봤어요

어르신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서론부분부터 어려웠습니다....ㅎ

진행연습하는게 쉽지만은 않더라구요ㅠㅠ

실습일지는 머리쓰지 않고

그냥 배운대로만 적었습니다ㅠㅠ

대학교에 제출을 하고

무사히 마무리를 했구요ㅎㅎ

저는 이렇게

사회복지사2급을 온라인으로 쉽게

취득을 했어요ㅎㅎ

생각나는대로 글을 썼는데

도움이 될 지 모르겠네요...ㅎ

저의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로

진행한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 주부 진행 후기!

 

여기까지가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로 진행을

하신 최0은 학우님의 진행과정 후기 였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전문대졸이상의 학력과 14과목이수를 하면

취득을 할 수 있지만

2020년부터 개정이되어

14과목은 17과목으로,120시간이었던 실습시간은

160시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ㅠㅠ

새롭게 추가되는 대면과목형식의

세미나 수업도 추가가 될 예정인데요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개정전에 취득을 희망하고 계세요

아무래도 개정이 되면

개정 전 보다 시간적으로나,비용적으로나

부담이 커지게 되죠ㅠㅠ

최0은 학우님은 그런 정보도 모른채

개정전에 취득을 하셨습니다ㅎㅎ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 주부 진행 후기!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고졸학력이상이라면 누구나

진행을 할 수 있는 제도에요

전문대졸 혹은 4년제대졸의 학력을

요구하는 자격증 등의

조건을 맞출 때 가장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수단 입니다!!

전문플래너와 함께 진행을 하면 훨씬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어요

참고문헌 피드백,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을

우선으로 한 실습처 안내 등등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ㅎㅎ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해

궁금한점이나 상담을 원하시면

편하신 방법으로 연락주신 후 말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