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안녕하세요~

전문 학습멘토 밤쌤입니다.

여러분 주말은 잘쉬셨나요?

벌써 월요일이 찾아왔네요~

요즘들어 시간이 부쩍 빨리간다는 느낌이 들어서

한살 더 먹기전에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연구를 하게 되네요~

여러분은 시간을 알차게 쓰고 계신가요?

시간이 지나서 과거를 돌아볼 때

의미있었던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자! 오늘은

명지대 편입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현재 재학중인 학습자분의

후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후기를 작성해주신 학습자님의

최종학력은 전문대 졸업이셨는데

졸업후에 직장을 다니고 계시다가

그만두시고 4년제 대학을

희망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이 학습자님께서

어떤 방법으로 명지대에 진학을

할 수 있었는지 후기를 통해

바로 살펴보시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상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명지대 편입을 성공해서

현재 재학중인 허○아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후기를 맡게 된 허○아라고 합니다!

제가 명지대 편입을 하게 된 이유는요

전문대 졸업 후에 직장을 다니게 되었는데

2년정도 일을 했어요 그런데 전문대 졸업자랑

4년제 졸업자랑 봉급차이가 좀 나더라구요

제가 일을 좀 더 잘해도 필요가 없더라구요

일을 잘해봤자 저만 손해 같고 학력이 뭐라고

이렇게 차이가 나는지 뭔가 억울했어요

사장님한테 따지듯이 봉급 올려달라고

내가 저사람 보다 일도 잘하는데

더 적게 받는게 말이 되냐 말씀을 드렸는데

그럼 4년제 졸업하고 와서 올려달라고 해라

하며 말하더라구요

화가 치밀어 올라서 바로 때려치고 싶었는데

바로 그만두면 이번 달 카드값 내기 힘드니까

월급받을 때 까지만 참고 일하다가

받고나서 바로 직장을 그만두었어요

그렇게 며칠을 고민하다가

부모님께 말씀드려서 4년제 대학에

가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어요

부모님께서는 지원을 해주시겠다고

하고 싶은거 하라고 하셔서

감동이였어요 ㅠㅠ..

그렇게 편입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겠어서

검색을 통해 알아보았어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준비했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이글 저글 찾아봤는데

후기를 읽어보니 혼자서 준비 하기가

힘들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도움이 필요할까 해서

혼자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진짜 혼자서는 힘들더라구요ㅠ..

그래서 저도 도움을 받을 수 있나하고

도움을 준다는 글들을 찾아보았어요

이곳 저곳 문의를 많이 했는데

그래도 어떻게 준비해야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다 어느 한 곳에 문의를 드렸는데

답변을 자세하게 해주시더라구요

좋은 점이 제 이야기를 잘 들어주셨어요

그래서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었죠ㅎㅎ

그 때 밤쌤께 문의를 드린거 였어요!

일단 밤쌤께서는

가고싶은 대학을 물어보셨는데

저는 아무래도 가까운 곳이 끌려서

명지대에 가고싶다고 말씀을 드렸어요

일단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용해서

자격을 맞춰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편입의 종류도 알려주셨어요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종류는 일반과 학사로 나누어진다고 하네요

일반으로 지원하면 조건이

4년제에서 2학년까지 마치거나

전문대 졸업을 해야하구요

학사는 4년제 졸업을 해야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밤쌤께

일반으로 진행하면 되나요? 여쭤보았는데

일반으로 진행할 경우

커트라인이 높고 지원자수가 많기 때문에

합격률이 낮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반에 비해 학사는

학사학위 보유자와 지원자가 적고

커트라인이 낮아 합격률이 높다고 하셨어요

일반으로 진행을 해도 되지만

확실하게 합격을 하려면 학사로

진행하는게 좋다고 추천해주셔서

저는 학사로 진행을 하게되었어요~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온라인강의를 들을 때는

매주 강의가 올라오고 그걸 기간에

맞춰서 들으면 되구요

강의를 듣는 중간에 나오는

퀴즈같은 건 플래너님이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해서 열심히 찍었던 것 같아요ㅎㅎ

사실 저는 영어성적이 부족하기 때문에

온라인강의에는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말라고 말씀해주셨거든요

그리고 이렇게 강의만 듣는게 아니라

중간중간 과제나 시험도 봐야하는데

참고문헌도 주시고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방법도 알려주시더라고요

편입생들은 이렇게 도움을 받으면서

준비를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온라인강의를 들으면

학점을 채울 수 있지만 1년에 최대

들을 수 있는 학점이 42학점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기간을

줄이고 싶다면 다른 방법들로

학점을 따야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학점 인정이 되는

자격증도 준비를 해주셨어요

소방안전관리자1급이라는 자격증인데

학점 인정을 많이 해준다고해서

밤쌤께 바로 한다고했어요!

그런데

소방안전관리자1급을 따려면

연수를 가야하더라구요

솔직히 귀찮기는 하지만

강의를 더 듣는 것 보다는 확실히

나은 것 같아서 연수를 갔어요

연수는 5일 동안 진행하는데

마지막날에 시험을 봐요

그렇게 어렵진 않았고 집중해서만

들으면 합격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학점을 일부 취득할 수 있었어요!

또 설명드릴께 다른 학교에 편입을 하려면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한다고 하셨어요!

영어랑은 담을 쌓고 지낸지라 막막했는데

밤쌤께서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책을

추천해주시고 단어위주로 외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도움을 받으면서

영어공부와 학점취득을 병행하며

공부를 열심히 했어요~

밤쌤 덕분에 2학기만에 자격조건을

맞추고 면접도 준비하면서 명지대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여러분도 다른 학교에 진학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한번 마음잡고

해보세요!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을진

모르겠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네~ 허○아 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설명을 간략하게 잘 해주셨는데요

후기에서 언급하셨던 학점은행제를

다시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모집요강을 보면서

추가적인 설명 살펴보겠습니다.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학점은행제의 다양한 장점입니다.

첫번째는 온라인강의로

편하게 진행이 가능한데요

집에서 강의를 듣다가 잠시 나갈 일이

생기면 중간에 끊었다가 다시 들을 수 있고

장소 상관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일반 대학교에 비해

1/4정도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일반 대학과는 다르게

다양하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조기 졸업등

단기간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두가지의 자격조건인데요

일반경우

전문학사 학위와 전공학점 48학점을

보유하고 있다면 자격조건이 충족 됩니다.

학사경우

학사학위와 전공 60학점 교양30학점

나머지 일반학점 총 140학점을

취득하면 자격조건이 충족 됩니다.

모집요강도 살펴보겠습니다.

모집요강-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명지대 전형입니다.

전형을 보시면 영어도 중요하지만

면접도 중요하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를 병행하면서

면접준비도 같이 하시면 진학에

한발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모집요강-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인문계열 모집인원인데요

19년도는 일반의 비해

학사를 많이 모집하고 있네요

모집인원은

매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진학을 희망하신다면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모집요강-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

자연계열 모집인원인데요

일반모집이 학사모집보다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매년 모집인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모집요강을 꼭 확인하시고

전형에 맞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1대1 문의상담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명지대 편입 모집요강 확인하고 준비하자!(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