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년제 대졸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직장인도 가능!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학습설계팀 천인범 팀장입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요

4년제 대졸자인 학습자 분께서

유아교육대학원으로

진학을 하게 된 내용으로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학습자분께서는

4년제를 졸업하시고

직장에 다니고 계셨는데요

원래 유아교육쪽으로

희망을 했었는데 가지 못하게되었고

4년제를 졸업한 뒤 직장을 다니면서

유아교육쪽으로 도전 해볼까하며

찾아보다가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시게 되었다는데요

직장을 다니시는데도 불구하고

뜨거운 학구열로 유아교육대학원으로

진학에 성공하셨습니다.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진학에 성공하였고

어떤 구체적인 계기로

진학을 희망하시게 되었는지

후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을 성공한

김지○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팀장님의 도움을 받아

진학에 성공하고

후기를 부탁받게 된

김지○이라고 합니다.

제가 글을 쓰는데 재주가 없어서

잘은 못쓰지만 조금만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유교대에 진학을 하게 된

계기는요 이런 일이 있었어요~

예전부터 유아교육쪽으로

관심이 있었는데요

대학을 갈 때 쯤에

고민을 엄청했어요

제가 전공한 것은 기계공학과였는데요

그 때는 좋아하던 선배를 따라서

간거였는데 역시 저랑 그 과랑

맞지 않더라구요

그 선배랑 사귀게 되면서

대학생활중에 맨날 붙어있었는데요

제가 3학년 때쯤에 헤어졌어요

괜히 그 선배한테 정신팔려서

오래 다니게 되었고

졸업이 가까워져서

그냥 졸업을 했었죠

제가 그 때는 뭐에 홀렸는지..

아무튼 그래서 저는 원래 관심을 갖고 있던

유아교육쪽으로 다시 생각하게 된 거였구요

교대원 진학까지 알아보게 된거였어요

그리고 교대원 진학을 하려고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어요

또 쉬운방법도 있을까 하고

찾아보았어요

찾아보니 유아교육전공으로

교대원을 가려면 아동학사가

있어야 되더라구요

글들을 읽어보니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진학조건을 마출 수 있다고 해서

학점은행제에 되게 호기심을 가졌어요

글들을 쫘르륵 읽어보고

상담을 해준다는 글이 있길래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봤어요

맨처음에 비용이 얼마들까 궁금했는데

확실히 일반대학보다 엄청 저렴하더라구요

한 1/4 정도 저렴했어요

그렇게 여러가지 설명을 듣고

고민을 조금하다가

인범팀장님과

진행하게 되었어요

팀장님께서는 진학조건을

먼저 말씀해주셨는데요

4년제 대졸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직장인도 가능!

저 처럼 4년제 대졸자인 경우

타전공 제도로 48학점만 이수해서

아동학사를 취득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고졸이나 대학중퇴자는

학점은행제로 140학점을 이수하셔서

아동학사를 취득하시면 된다고해요

저는 그래서 48학점을 따기위해서

온라인강의를 들었구요

온라인강의로 하니까

회사에서 강의 틀어놓고 업무 보면서

들었구요 퇴근해서도 집에서 들었어요

중간에 레포트나 과제, 시험 이런게 있는데

팀장님이 참고할만한 것을 보내주셔서

간단하게 했어요~

그리고 또 설명해주신게

온라인강의는 한 학기에 24학점

연간이수는 42학점으로

제한이 된다고 했어요

그래서 제가 48학점을 따려면

다른 방법이랑 병행을 해야하는데,

2학기에 시작을 하면

다른 방법을 병행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이유는 2학기에 진행을 하면

8과목을 듣고 년도가 바뀌면

이수학점 제한이 초기화가 된다고 해요

그러면 또 8과목을

들을 수 있게되어서

48학점을 채울 수 있다고 했어요

저는 그래서 다른 방법을

병행하지 않고 2학기에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온라인강의를 끝내며 학점을 충족시켜

아동학사 학위를 얻을 수 있었고

유아교육대학원에

지원할 수 있었어요~

교대원 진학시 꼭 알아야할께 있으시다고

팀장님께서 말씀해주셨는데요

4년제 대졸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직장인도 가능!

유치원교사가 목적이라면

양성과정으로 진행해야 된다고 해요

그냥 재교육과정으로 들어간다면

단순하게 석사학위만 취득하는거구요

양성과정으로 진행을 해야

석사학위 뿐만 아니고

유치원정교사2급이라는 자격증을

얻고 유치원교사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하고

실무경력을 쌓는다면 1급까지

자격이 주어진다고 해요~

저는 그렇게

유아교육대학원에서

양성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ㅎㅎ

퇴근하면 바로 교대원에 가는데요

정말 피곤하긴 하지만

하루를 꽉꽉 채우면서 사는거 같네요~

이 전에 모든 과정은 팀장님께서

신경쓰시고 도와주신 덕분에

교대원 진학에 성공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팀장님.

후기는 끝이구요

부족한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네 김지○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정말 열심히 해주시고

교대원 수업도 잘 듣고 계신데요

과정이 잘 마무리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유아교대원 진학시에

관련전공의 4년제 학위가 필요한데요

4년제 대졸자 상관없이

타전공제도를 통해

아동학사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진학시

다양한 방법들로

진행을 하시는데요

4년제 대졸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직장인도 가능!

온라인강의, 독학사시험,자격증취득,전적대성적

이 방법들로 부족학 학점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강의 같은 경우에

한학기와

연간이수학점 제한이 있는데

이 때 다른 방법과

병행하면서 학점을 취득하시면 됩니다.

4년제 대졸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직장인도 가능!

학점은행제를 통해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문의주세요~~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4년제 대졸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직장인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