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쌀쌀하네요

 

곧 있으면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될 텐데

후덥지근한 날씨가 걱정이 드네요ㅠㅠ

 

회사에서는 이미 에어컨을 틀고 있어서

안에는 추운데 밖은 더우니까

냉방병에 걸리지 않도록 겉옷을 하나

챙겨야겠어요

 

여러분도 더운 여름에 감기에 걸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오늘 하루도 힘차게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습을 제외하고 온라인 과정을 통해서

일정 과목들을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한데요

 

최근에 개정법이 발표되어서

중간 과정이 일부 변동이 되는데

어떠한 내용이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해볼 건데

 

김포 지역에서 저와 함께 진행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전체적인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안녕하세요!

저는 팀장님의 안내를 받으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온라인 과정으로

김포에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었어요

 

제가 자격증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정년퇴직을 하거나

중간에 그만두게 되면 새롭게 할 일이 없어서

 

노후를 준비할 수단이 딱히 없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안 그래도 요즘 사회복지사가 그렇게

유망 직업이라고 하더라고요

 

자격증을 취득함으로 복지 센터나 기관 설립을

할 수 있고 나이대도 전혀 상관이 없다고 들었어요

 

이래서 많은 분들이 준비를 한다는 걸

알고 저도 이참에 한 번 준비를 해보려고

팀장님에게 상담을 부탁드렸어요

 

제가 김포에 거주하고 있는데

온라인 과정과 실습 연계까지 해주신다고 하길래

자세하게 설명을 듣고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하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다 보니까

따로 준비할 시간이 있을지가 걱정이 되었는데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직장인 분들도

충분히 사회복지사를 준비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4년제 대학 졸업자라서

일부 과목들만 이수하면 2급은 취득할 수 있고

1급의 경우에는 국가고시를 합격해야

딸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대졸자라서 2급 취득과 동시에

1급도 응시를 할 수 있다고 하셨죠

 

그래서 저는 조금 더 심화된

1급 시험도 준비를 하고 있고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팀장님이 계획표를 주면서 어떤 과목들을

이수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총 2학기 과정으로 모든 과목을

이수하고 실습도 끝낼 수가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짧은 기간 안에 끝낼 수 있었고

팀장님의 도움으로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했어요

 

원래는 실습도 어디서 진행해야 하는지

제가 알아봐야 했는데 팀장님이

김포 근처에 위치한 실습 대학과

현장실습 기관도 알려주셔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가서 이동해야 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었고요

 

여러모로 도움받은 부분이 많아서

팀장님에게 너무 감사했어요^^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사회복지사2급 취득 조건으로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 되는데

 

사회복지 필수 10과목 + 선택 4과목

이수해야 하더라고요

 

저는 과목 이수 방법을 학점은행제로 했는데

한 학기에 최대 8과목까지만 이수가 제한되어 있어서

1학기 과정으로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하셨어요

 

13과목은 온라인, 1과목은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3과목은 전부 인터넷으로 수업이 진행되었고

과목별로 출석, 시험, 과제 등의 항목들이 있었는데

평점 60점을 넘어야 과목 패스가 가능하더라고요

 

인강을 듣는 것 자체가 출석으로 인정되는데

80% 이상을 들어야만 마찬가지로 과목 이수를

할 수 있었어요

 

과제의 경우 레포트를 작성해야 되는데

과목당 1개의 과제가 있었어요

 

시험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2번이 있는데

팀장님이 어떤 식으로 하면 편한지

알려주셔서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실습은 김포 근처에서 진행할 수 있었는데

저는 첫 학기부터 실습을 하고 싶었지만

일부 과목들을 이수해야만 실습 진행이 가능하다고 해서

첫 학기에는 할 수 없더라고요

 

우선 실습 대학에다 과목 수강신청을 하고

5회 출석을 해야만 했는데 주말에 출석을 하는거라서

직장을 다니면서도 출석이 가능했어요

 

그리고 중간에 교수님이 일정 기간 안으로

현장실습 120시간을 채워오라고 하는데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평일에는 진행이 힘들었고

주로 주말을 활용해서 시간을 채울 수 있었어요

 

이렇게 2학기에는 대부분의 과정이 실습이었는데

현장실습은 하루에 최대 8시간까지만 가능했어요

 

첫 학기에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어서

집에서 편하게 수업을 들었는데

실습은 출석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어서

비교적 힘들긴 하더라고요ㅠㅠ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저는 해당되지 않았지만

아직 자격증 준비를 하고 있지 않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인데요

 

2020년에는 일부 과정이 변동되어서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이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팀장님에게 설명을 들었는데

이수해야 하는 과목이 17과목

현장실습도 160시간을 채워야 하고

 

직접 출석을 해서 일정 시간 수업을 들어야 하는

대면 과목도 생긴다고 하네요

 

이와 같은 과정으로 준비를 한다면

최소 3학기는 소요된다고 하셨어요

 

사실상 이제 준비를 시작하는 분들은

대부분이 개정법에 내용대로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ㅠㅠ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이번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학점은행제를 처음 접해보았는데

장점이 되게 많은 것 같더라고요

 

모든 과정이 온라인이고 컴퓨터로 출석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편했거든요

 

노트북이나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해서

이동하면서 수업을 들었던 것도 기억에 남네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니까

학위를 취득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처럼 전체적인 과정을 팀장님이 봐주시고

챙겨주시니까 편한 마음으로 모든 과목을

문제없이 이수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 남은 국가고시도 잘 봐서

1급 취득 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네요

김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준비하자

 

학우님의 후기를 토대로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과

곧 실시되는 개정법에 대한 내용도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해가 되지 않는 내용이 있거나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나 도움을 필요로 하신다면

위에 명함을 통해서 연락 주세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어서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