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부 보육교사2급 자격증 대면과목 걱정없이 취득한 후기

안녕하세요~

전문플래너 학습멘토 밤쌤입니다.

오늘 전달해드릴 내용은요

주부 보육교사2급 자격증인데요

대면과목 걱정없이 취득한 후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오늘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대학 진학과 보육교사에 대해

취득할 생각이 없으셨는데

지인에 추천으로 취득 준비를

하게 되었다는데요

이 학습자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취득을 하셨는지,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었는지

후기를 통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용○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를 맡게 된

주부였던 김용○선이라고 해요^^

제가 글을 정말 못쓰는데

제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하시면

정말 감사하고 기쁘네요~^^

내용이 조금 부족할 순 있지만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주부이기 전부터

거슬러 올라가보면

저는 어릴 때부터 항상

제 욕심이란게 별로 없는

그런 성격이였어요

친구들이 어디를 가자하면 따라가고

제가 가고싶다는 곳은 많이 못가본거 같아요

저는 사람들이랑 있던 분위기가 좋아서

어딜 가든 좋았거든요~

또 음식을 먹을 때도 저는 결정을 잘 못했어요

그 정도로 제가 성격이 욕심없고

결단력이 없는 우유부단한 성격이였어요

뭐를 딱 잘라서 해본 적이 없고

제 의견을 남들한테 말하는게

아예 없지는 않지만

정말 드물었어요

저는 남편을 만나기전에도

누가 소개를 해줘서 만난건데

어쩌다보니 결혼까지 하게 되었고

주부로 집안일을 해오고 있었어요

아이도 생기고 애들이 어느정도

크다보니까 여유로워졌는데

여우로워 지고나서 친구들을

많이 만난 것 같아요

친구들을 만나니까 이런저런

일상 얘기도 나누고 우리아이는

어쩠녜 저쩠녜 하면서 대화를 나눴는데

한 친구가 보육교사2급에서 1급까지

준비를 해서 어린이집 원장을 하더라구요

어린이집 원장이 되면 어떤지

궁금해서 물어봤는데

일단 편한 분위기에서

교사들 관리하고 아이들

부모님들이랑 수다도 떨면서

재밌게 운영하고 있다고 했어요

그리고 친구가 집에만 있으면

혼자있을 때 심심하지 않냐

너도 준비해서 나중에 원장해라

추천을 해주는거에요

살짝 고민하긴 했죠

또 제가 귀도 얇은 편이여서

누가 적극적으로 추천을 해주면

하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와서 조금 알아보게 되었죠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비슷한 후기들을 보고 설명글도 보고

했는데 도움을 받으면서 하는게

빠르게 할 수 있다고 대부분 그렇게

준비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왕할거면

빨리하는게 좋겠다 싶어서

문의를 드려봤어요

우선 제가 결정을 진짜 못하는데

밤쌤께서 정말 상담을 잘해주셨고

제가 고민할 때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한 일주일?정도 고민한뒤에

진행을 했던거 같아요~~

우선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따려면 조건이 있는데

조건을 설명해주셨어요~

주부 보육교사2급 자격증 대면과목 걱정없이 취득한 후기

우선 관련전공으로

전문대 졸업장이 있어야하구요

과목중에 17과목을 이수해야해요

저는 전문대를 졸업하긴 했지만

관련전공이 아니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로 전문 학위를

맞춰야 했어요

저는 그래서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들으면서

학점을 채웠는데요 3학점씩

인정이되더라구요

그런데 1년에 최대 42학점하고

또 한 학기에 24학점밖에

못딴다고 해서 다른 방법이랑

같이해야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자격증을 준비했는데요

다른 자격증도 따면 좋을 거 같아서

이것도 준비한다고 했죠

그리고 제가 전문대를 다닐 때

따놓았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거기서 인정되는 일부 학점을

가져올 수 있었어요

저는 그렇게 온라인강의와

자격증을 따면서

학점을 채워 나갔었어요

또 제일 중요한

대면과목이랑 실습이 있는데

주부 보육교사2급 자격증 대면과목 걱정없이 취득한 후기

대면과목은 과목당 한번만

출석을 하면되는데요

출석후에는 온라인강의랑

똑같이 진행이되요

그리고 출석 때는 교수님이랑

마주하며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되구요

대면과목은

아동폭행 사건,사고가 많아서

생겨난 과목이라고해요

실습은 240시간을 들어야하는데

실습전에 교육을 먼저 받구요

그다음에 저가 사는곳에서

가까운 기관으로 실습을 했어요

교육받는곳이랑 실습기관은

밤쌤께서 직접 알아봐주셨구요

실습은 평일에 진행되구요

시간을 나눠서 진행을 할 수 있어요

저는 대면과목에 실습에

좀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대면과목은 과목당 한번씩만

출석을 하면 되니까 꽤 쉬웠어요

실습은 적지않은 시간을 채워야하니까

보육교사2급 자격증 과정안에서는

제일 난이도가 있었던 거 같아요

또 한편으로는 새로운 경험을 하니까

저는 실습 때 약간 재밌기도 했고

색다롭더라구요 할만했던거 같아요

저는 이렇게 과목들을 끝내고

보육교사2급을 딸 수 있었어요~^^

평범한 주부였는데

뭔가를 해냈다는 거에

기쁘네요~~

제가 이렇게 할 수 있었던거는

친구에 추천과 밤쌤께서

과정을 도와주신 덕분에

잘 마칠 수 있던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제가 준비한거는 여기 까지구요

끝까지 읽어주셨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네~김용○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네요^^

앞으로도 응원할께요!!


지금 이 학습자분께서는

주부에서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고

현재 어린이집에서 근무중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1급도 준비하시고 어린이집 원장님까지

도전하실 거라고 합니다.

다른 분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취득, 라이센스, 편입,대학원진학등

생각하고 계시다면 문의주세요~

추가적으로 학점은행제에

궁금하시다면 문의주시면 됩니다.

주부 보육교사2급 자격증 대면과목 걱정없이 취득한 후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주부 보육교사2급 자격증 대면과목 걱정없이 취득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