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직장인 취득후기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학습설계팀 천인범 팀장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요

울산에 거주하고 계시는 학습자님께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내용인데요

이 학습자님께서는

원래 다니시고 있던 직장이 있으셨는데

한 곳에서 오래 일도 하셨고

학습자분이 생각하시기에

손도 무뎌져서 이 일을

오래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 때문에

다른 일을 해보자 알아보셨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회사 동료분이 사회복지사2급을

추천해주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검색을 통해 준비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다가 혼자서는 어려움에

도움을 받으려 문의를 주셨다는데요

이 학습자분께서는

어떤방법으로 준비를 하셨고

후기를 어떻게 준비 해주셨는지

자세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사회복지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윤○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아동복지 관련해서

사회복지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윤○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후기를 맡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준비하게 되었는지

자세히 작성해 드릴게요~

저는 원래 다른 직장을 다니고 있었어요

지인이 사장으로 있던 곳이 였는데

일을 같이 하기전 부터 친한 사이여서

계속 쭉 같이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조각을 하던 일이였는데요

일도 꽤 오래한지라 능숙하게

잘하던 편이였어요

꼼꼼하게 시간을 들여서

정확하게 해야하지만 저는 뭔가

정확하면서 빠르게 해야하는게

철학이여서 일 처리도 엄청 빨랐었죠

정말 저랑 잘 맞는 직장이였지만

시간이 점점 지나고

제 나이는 못속이겠더라구요

어느 날 손에 근육이 빠지면서

힘이 안들어 가더라구요

신경쪽으로 문제가 있었고

또 눈도 많이 나빠졌었어요

제 몸은 제가 잘 안다고

이 일을 오래 못할 것 같더라구요

이 생각이 들었을 때 많이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아쉽지만 일을 그만하고

노후대비를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지인이랑 대화를 하게 되었고

일을 그만둔다고 말했어요

그랬더니 아직 노후를 준비하기

이르지 않냐 혹시 노후대비 생각하면

사회복지사 어떠냐 하면서

추천을 해주더라고요

일을 그만 두고 며칠을 고민하다가

관심을 가져보고 찾아보았는데요

꽤 괜찮은 직업인 것 같아 보였어요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이야기를 보면

노후대비에 정말 좋다더라구요

그리고 사회복지사2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도움을 받으면서 했더라구요

저도 조금 쉽고 빠르게 딸 수 없을까

상담을 한번 받아봤어요

그렇게 인범팀장님께

문의를 드리게 되었고

상담을 한 뒤 이틀정도 고민하다가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일단은 상담을 했을 때

말씀해주셨던건데

진행전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조건을

알고가셔야 한다고 하셨어요

울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직장인 취득후기

우선 사회복지사2급 경우

전문대 학위가 있어야하고

사회복지 관련 과목을 이수해야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학점은행제로

온라인강의 13과목 실습 1과목으로

준비를 했는데요

딸이 옆에서 조금 도와주긴 했지만

온라인강의는 확실히 듣기 편하고

쉬웠던 것 같아요

중간에 레포트랑 과제 시험 이런게 있었는데

인범 팀장님이 참고자료를 보내줘서

딸이랑 같이 쉽게 진도를 나갔어요

그리고 저는 단기간에 진행 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온라인강의로만 들으면 단기간에

진행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추가적으로 다른방법과

병행해서 진행을 해야된다고 하셨는데

저는 자격증 두개를 준비했어요

자격증은 소방안전관리자1급과

텔레마케팅 관리사1급을 준비했는데

소방안전관지라는 5일 동안

연수를 간다고 해서

조금 부담이 있었어요

울산에서 거리가 조금 있었지만

그래도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말에

연수를 갔죠

연수는 출퇴근식으로 진행을 했고

연수 5일중 마지막 날에

시험을 보더라구요

떨어지면 다시 또 봐야되니까

집중해서 들었는데 집중한 덕에

쉽게 딸 수 있었어요

텔레마케팅 관리사는 은근 쉬웠고

시험보는 곳을 안내해주셔서

지역에 맞게 시험을 보러갔어요

이거는 따놓으면 쓸모가 있을 것 같아서

학점도 채우면서 준비하게 되었네요

그렇게 자격증 두개를 따고

온라인 강의로 학점을 채우면서

마지막으로 실습을 했는데요

울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직장인 취득후기

실습은 120시간 진행을 하는데

실습전에 교육을 먼저 받아야 하더라구요

교육은 울산에서 가까운 곳으로 인범 팀장님이

알아봐주셨구요 교육이 끝나고 난 뒤에

역시 울산에서 가까운

실습기관으로 연계를 해주셨어요

120시간이라는 시간이여서 조금

부담이 느껴졌었는데

막상 가서 직접 실습을 해보니

새로운 경험이였고

나름 열심히 한 덕에 보람있었어요~

실습이 주말에도 가능하니까

직장을 다니고 있어도

문제가 없을 것 같더라구요

저는 일을 그만두고 시작했기 때문에

평일에 진행을 했어요

그렇게 실습까지 마치고

모든 과목을 끝냈는데요

과정이 엄청 짧았던 것은 아니였지만

혼자 했다면 아마도 긴 시간을

투자했었어야 할거에요

인범 팀장님 덕분에 단기간에

사회복지사2급을 딸 수 있었고

그 덕에 울산에서 가까운 사회복지 센터에

아동복지 관련으로 근무하고 있어요~

제가 준비한 후기는 여기까지구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네~전윤○ 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이 학습자님께서는 현재 울산에 위치한

사회복지센터에 아동복지로

근무하고 계시는데요

개인적으로 운전면허를 준비하셔서

취업을 더 쉽게 하셨다고 합니다.

복지센터 경우 운전을 할 수 있으면

시설에서 관리받고 있는 인원들을

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전면허가 있으면

취업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학점은행제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자격증,학위취득,

편입,대학원 진학등등이 목적이시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문의주세요~

문의시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울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직장인 취득후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명함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울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직장인 취득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