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 기간에 취득하는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요즘 들어서 이상하게 충분한 휴식과

잠을 자는데도 몸이 너무 피로하네요ㅠㅠ

예전에 간 수치가 굉장히 높았을 때가 있었는데

그때는 정말 하루하루가 고통이었어요

간 수치가 높을수록 몸이 피로하기 때문에

여러분도 몸이 이상할 정도로 피로하다 싶으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아요

커피를 한 잔 마시고 다시 일에 집중해서

오늘 하루도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 기간에 취득하는 방법 알아보자!

 

전망이 좋은 직업들이 몇몇 가지가 있는데

예전부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각광을 받고 있는 국가 자격증이 있어요

제가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바로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단 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저와 함께 진행하신 학습자의 후기로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단 기간에 취득할 수 있었는지

중요한 정보들을 확인해 보도록 할 건데

아직 취득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번 시간에

자세한 내용들을 들어볼까요?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 기간에 취득하는 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인의 신분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단 기간에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팀장님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저도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서

모르고 있던 부분이 많고 답답했기 때문에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처음부터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던 건 아니지만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을

언젠간 그만두게 될 테고

그 이후에 새롭게 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위해서

여러 정보들을 보고 있었는데

그중에 사회복지사가 인기가 정말 많더라고요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일을 할 수 있고 분야도 너무 다양해서

각자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제 눈에 확 들어왔죠!

저는 고양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고

가장 기본적인 복지 시설에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데 현재 마지막 학기를 남겨놓고 있어요

총 1년의 과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기에

어차피 준비해야 할 거면 미리미리 해놓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팀장님과 함께 진행을 하고 있어요

인터넷에 사회복지사와 관련된 글이 엄청 많았는데

제가 후기를 작성하는 것처럼 저와 비슷한 상황의

학습자가 있길래 저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팀장님에게 연락을 드린 거죠!

처음에는 시험을 치르고 합격해야 취득이

가능한 줄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라

일정 교과목을 이수해야만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단 기간에 모든 과목을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활용하고 있는 거고요

팀장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제가 어떤 식으로

진행을 하게 되고 어떠한 과목을 이수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었는데

총 14과목만 이수하면 되고

저는 현재 6과목을 남겨 놓고 있는 상태거든요

국가 자격증인 만큼 취득하기가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진행을 해보니까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팀장님의 도움을 받으니까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더라고요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 기간에 취득하는 방법 알아보자!

 

고양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반드시 2가지의 조건이 있는데

하나는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

저는 전문대를 졸업했기에 이 부분은

이미 충족이 되었어요

대학 전공은 전혀 상관이 없고

학력만 충족이 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는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만 하는데

과목 이수 방법을 학점은행제로 하기로 한 거죠

왜냐하면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시간이 그렇게 여유롭지가 않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한 학은제를 하기로 했어요

13과목은 온라인, 1과목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든 과정을 끝내는데 2학기면 된다고 하셨어요

첫 학기에 8과목을 듣고 다음 학기에

남은 6과목을 이수하면 끝나는 거죠

한 학기가 15주 과정이라서

제가 실질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시간은

7~8개월 정도인 것 같아요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 기간에 취득하는 방법 알아보자!

 

실습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실습 대학과 기관으로 나누어져 있더라고요

팀장님이 제가 거주하고 있는 경기 고양 근처의

곳으로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제가 따로 찾을 필요 없이 편하게 진행이 가능했고요

우선 온라인 강의와 마찬가지로

실습 과목도 수강신청을 해야 하는데

그러고 나서 5회의 오프라인 출석을 해야 되었어요

한 번 출석할 때 3시간 정도의 수업을 들어야

하는데 출석 횟수의 따라서 수업 시간의 차이가

있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현장실습을 120시간

이수해야 하더라고요

저는 실습과 온라인 5과목만 끝내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거고요

직장을 다녀서 실습에 제한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다행인 게 주말에도 진행이 가능해서

저뿐만 아닌 직장인이나 주부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 기간에 취득하는 방법 알아보자!

 

제가 이렇게 단 기간에 끝내려고 하는 이유가

바로 개정법 때문인데

2020년부터는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일부 과정이 추가되거나 변동되어서

그만큼 모든 과정을 끝내는데 필요한

시간도 증가하고 비용도 늘어난다고 하셨어요

내용을 들어보니까 이수해야 하는 과목 수와

실습시간이 증가하고 대면 과목이라고

처음 들어보지만 30시간의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게

새롭게 생긴다고 하네요

이렇게 바뀌기 전에 빠르게 끝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누구라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겠죠?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단 기간에 취득하는 방법 알아보자!

 

학은제는 직장인인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온라인 진행 방식이 정말 효율적이더라고요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출석을

컴퓨터로 할 수 있다는 부분이 강점이었어요

회사에서는 업무를 집중적으로 해야 하지만

가끔 수업을 들었을 때가 있었거든요

퇴근을 하는 길에 노트북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출석하기가 정말 편했죠

비용 걱정은 딱히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저렴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저는 팀장님의 도움으로

편하게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는 게

좋았구요

빨리 남은 학기도 끝내고

자격증 발급 신청을 하고 싶네요

이렇게 학습자의 후기로 고양 사회복지사2급

취득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만으로는 이해하기가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부족한 설명이나 추가적으로

알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상담을 통한 비용은 무료이니

도움을 필요로 하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학습자의 상황에 가장 효율적이고

적합한 학습 설계와 진행 과정에 대해서

안내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