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수능없이 진학했어요~(고졸 후기)

안녕하세요~

전문플래너 학습멘토 밤쌤입니다.

오늘 전달해드릴 내용은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를

수능없이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인데요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최종학력이 고졸자이셨는데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통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시고

동남보건대 간호학과에 맞게

성적을 준비하셨습니다.

이 학습자님께서는 어떤 계기로

동남보건대 간호학과를 희망하게 되었고

어떤 방법으로 고졸자에서

전문학사 학위를 준비할 수 있었는지

후기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후기를 맡게 된

이진○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에

재학중인 이진○라고 합니다~^^

이번에 후기를 맡게 되어서

설명을 드리기로 했는데요~

다른 후기에 비해 설명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동남보건대 간호학과를

희망하게 된 계기는요~

원래는 고등학교 졸업 후에

간호조무사로 일을 하고 있었어요

다들 아시다시피 간호조무사가 간호사에

비해 연봉이 낮은점이 있고 간호조무사를

해보셨다는 분들은 공감이 가실건데

간호사분들한테 무시도 조금 받았을거에요

저는 처음에 대학을 가야겠단 생각은 없었고

그냥 병원 일을 해보고 싶어서

고등학교 때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병원에 취직을 한건데요

병원에서 처음 근무를 할 때에는

즐겁게 일을 했었던 것 같은데

점점 일을 하면서 간호사분들이

약간 무시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점점 병원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게 되면서 간호조무사와

간호사의 거리가 느껴지는

무언가가 있던 것 같았어요

식사를 할 때에도 편을 가른 것 처럼

나누어져서 식사를 하고

카페에 갈 때도 우르르 가는게 아니고

따로 팀을 나누어서 가고

뭔가 어이없지만 그런게 있더라구요

저는 간호조무사여도 괜찮았고 좋았지만

무시를 받고 팀이 갈린다라는게

너무 싫어서 간호사를 준비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어요

제가 간호사가 되면 절대

그런 일이 없도록 하고 싶었구요

그래서 저는 간호학과로

이름이 조금 있는 동남보건대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일단 저는 수능을 다시봐야하나

생각을 했었는데 혹시나

다른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게 되었었죠

그러다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고 대졸자전형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일단은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찾아보았는데요

후기를 읽어보니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을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도움을 받아볼까

문의를 드리게 되었던거에요~

상담을 통해 궁금한 것들을

많이 알아가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말씀해주셨던게

대졸자전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어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수능없이 진학했어요~(고졸 후기)

전에 다니던 대학에서나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성적이

반영이 된다고 하셨고

추가적으로 면접을 본다고 해요~

성적은 4.0대 이상으로 나와야

지원시 합격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만약 전에 다니던 대학에서

성적이 안 좋다고하면 학점은행제로

새롭게 학위를 취득하셔서

성적을 맞추면 된다고 했어요

대졸자전형은 일반 편입처럼

영어공부나 따로 준비해야될게

많지 않아서 좋았고 오롯이 성적으로만

보니까 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점이

엄청난 매리트가 있더라구요!

약간 단점을 생각해보면

편입은 3학년으로 입학을 하는데

대졸자전형은 신입학으로

1학년으로 입학을 한다고 해요

저는 제대로 공부해서 졸업하는게

더 의미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별로 단점이라고 생각하진 않았어요

그리고 다른 전형에 비해

쉽게 준비할 수 있으니까

이런 조건이 있는게

맞다고 생각했구요~

우선 본격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학위를 준비했는데요

저는 이런 방법으로 준비를 했어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수능없이 진학했어요~(고졸 후기)

온라인강의로 진행을 했는데요

확실히 오프라인 수업보다는

집에서 편하게 듣고 또 못들었거나

놓쳤던 부분을 다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했었어요~

온라인강의는 과목당 3학점씩 인정이 되는데

온라인 강의만 들으면 기간이 좀 걸린다고 했어요

그 이유가 한 학기 24학점 1년 최대 42학점으로

제한이 된다고 해서 다른 방법이랑

병행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학점 인정이 되는 자격증과

독학사 시험을 봤는데요

독학사 시험 경우에

고등학교 수준에 시험이지만

꽤 어려울 수 있다고해서

준비를 어느정도 해야했어요

독학사 경우 1단계로 진행을 했고

과목당 4학점 씩 인정을 받았어요~

독학사는 단계별로 어려워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단계별로 신청하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1단계 경우

해당연도 초에 지원을 해야해요!

그리고 자격증은 소방안전관리자1급으로

준비를 했는데 20학점으로 인정을 받더라구요

이 자격증은 5일동안 연수를 가고

마지막 날에 시험을 봐서

합격을 하면 취득을 할 수 있다는데요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도

취득을 많이 하셨다고 해요

가끔가다 떨어지시는 분들도 있는데

연수 때 집중만 하시면 쉽게 딸 수 있어요~

그리고 연수를 쭉 머물러 있으면서

듣는게 아니고 출퇴근식으로

진행이 되니까 짐을 챙겨오실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온라인강의와

독학사 시험,자격증으로

학점을 취득해서 단기간에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했어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수능없이 진학했어요~(고졸 후기)

일반 전문대학을 다녔으면

2년 과정을 마쳤어야 했는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2학기로 1년 과정안에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어요!

학점은행제로 성적을 맞추고나서

면접 준비를 했는데요

밤쌤께서 면접에 필요한

자료들을 보내주신 덕분에

지원을 할 때 좀 더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네요!

그렇게 저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를

대졸자 전형으로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준비했던 기간들이 순식간에

지나갔던 것 같고 뿌듯하네요^^

이 과정을 저 혼자 진행을 했다면

더 오래 걸렸을 건데

밤쌤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어요^^

후기는 여기까지 쓰도록 할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네~ 이진○ 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다른 학습자 님들도 다른학교에

진학을 희망하시거나

자격증, 대학원진학등으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문의주세요

고등학교 졸업만 하셨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조건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수능없이 진학했어요~(고졸 후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수능없이 진학했어요~(고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