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정말 좋은 것 같아서

제 기분도 덩달아 업이 됐어요

 

조금 덥기는 하지만 그래도 화창한 날씨 덕에

컨디션도 좋은 것 같네요

 

항상 일만 하다 보니까 지루하고 답답한데

요번 주말은 힐링을 할 겸 가까운 곳으로

놀러 가야겠어요!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보았을 직업이 있을 텐데

대표적으로 유치원 선생님이 있어요

 

오늘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주제는 유치원 교사가 되는 법인데요

 

교육대학원에 진학해서 반드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해야 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어요!

 

이와 같은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

저와 함께 진행하신 학습자의 후기를 통해서

 

교육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있는지

또한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직 교대원에 대해서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이번 시간에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고 평범한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에요

 

어느덧 일을 시작한 지가 벌써 5년이 되어가는데

진급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퇴사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대책 없이 그만두게 된다면

제가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생각해서 고민에 빠져 있었죠ㅠㅠ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가 문득 떠오르는 게

제가 어릴 적에 관심을 가졌던 유치원 교사가

생각나더라고요

 

저는 아이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지도하고 가르치는 일을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참에 해보지 못했던 선생님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을 필요로

한다고 하더라고요

 

대표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방법으로 교육대학원에 진학하는 게 있다는데

모집요강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니까

 

지원자격이 유아교육과 관련 전공의

학사학위가 있어야만 했어요

 

저는 4년제 대졸자라서 학사학위는 있지만

아쉽게도 전공이 전혀 다른 쪽이라서

자격이 맞지가 않았죠ㅠㅠ

 

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 싶었는데

검색을 하던 도중에 팀장님의 글을 보게

되었는데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저와 같은 비전공자도 타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길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해서 문의를 드렸어요!

 

그렇게 팀장님과 상담을 통해서

제가 준비해야 하는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바로 시작을 했죠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기본적으로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하고

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는데

 

임용고시를 보지 않고 2급만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사립 유치원에서 근무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국공립 유치원으로 들어가려면 반드시

임용고시에 합격을 해야 하는데

저는 교육대학원 과정도 끝나지가 않아서

우선은 학업에 집중을 하고 있어요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으로는

대학교 과정으로도 가능하지만

 

이미 졸업자인 제가 다시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해

수능을 치르거나 편입을 하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다 보니까

 

차라리 학점은행제 타전공 제도를 통해서

2학기 과정으로 아동학 학사를 취득하고

교대원에 진학하는 쪽이 나을 것 같았어요

 

석사학위도 받을 수 있다는 게

저에게는 더욱 좋은 점이었거든요!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아동학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

학은제 과정에서 전공 48학점 이상

이수해야 하는데

 

학점을 전부 이수하는데 2학기면

충분히 끝낼 수 있더라고요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라서

그만큼 단 기간에 대학원 지원자격을

갖출 수 있구요!

 

저는 온라인 강의와 독학사를 통해서

전공 학점을 전부 이수했는데

팀장님이 도와주시는 게 있다 보니까

어렵지 않게 모든 과정을 끝낼 수 있었어요

 

온라인 강의는 출석이 가장 중요했는데

과목이 개설되고 2주 동안 출석 인정이 되어서

직장을 다니면서도 여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죠

 

독학사는 시험을 통해서 합격한 과목의 수만큼

학점을 가져올 수 있었는데

저는 3단계 2과목을 응시하고

전공 1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었어요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저는 이미 대학교를 졸업해서 학위가 있어

타전공 제도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고졸자나 대학 중퇴자처럼 학력이 부족한

분들은 총 140학점을 이수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종학력에 따라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기간의 차이가 있다는데 보통 2학기~5학기면

충분히 딸 수 있다고 하셨어요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이 많다 보니까

각자의 상황에 맞게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제가 학은제 과정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필요한 내용들도

팀장님을 통해서 여러 가지를 알게 되었어요

 

온라인 강의는 대학 과정이랑 비슷하게

시험도 있고 과제도 있는데

팀장님이 참고 문헌과 유용한 팁을 알려주셔서

막힘없이 수월한 진행이 가능했어요

 

또한 교육대학원에 양성과정으로 입학하려면

대학원에서 인정해주는 과목이 따로 정해져 있는데

팀장님이 알아서 선정해주시니까

걱정할 일이 없더라고요

 

만약 제가 혼자서 준비를 했다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을 것 같아요...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을 목적으로

교육대학원에 들어가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했는데요

 

정말로 모든 과정이 온라인이니까

과목을 이수하기가 편하더라고요

 

학점 이수 방법도 다양해서 단 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고

비용 또한 저렴해서 부담을 줄일 수 있었어요

 

대학원에 진학하기까지 저를 1:1로 관리해주신

팀장님에게 너무 감사드려요!

 

남은 학기도 잘 마무리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교육대학원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하자!(후기)

 

학습자의 후기를 통해서 전체적인 진행과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대원에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려면 반드시 지원하려는 학과와

동일 계열의 학사학위가 있어야 합니다.

 

글의 내용에서 이해가 되지 않거나

추가적인 설명을 필요로 하신다면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학습자 개개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플랜 설계 및 안내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