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고졸 후기!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학습설계팀 천인범 팀장입니다.

오늘 전달해드릴 내용은요

원광보건대 간호학과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신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실 건데요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최종학력이 고졸자이신데요

고등학교를 졸업하시고

취업준비에 지쳐 있었다고 합니다.

어느날 한 지인의 직업과 업무에

관심을 갖게 되어 찾아보게 되었다는데요

그 지인의 직업은 간호사였습니다.

간호사라는 직업의

업무에 매리트가 있다고 느껴져서

간호사가 되기위해 진행을 하게

되었다고 하셨는데요

이 학습자분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진행을 하셨는지

어떻게 원광보건대 간호학과에

진학할 수 있었는지

후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후기를 맡게 된

권지○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원광보건대 간호학과에

재학중인 권지○라고 합니다.

인범 팀장님의 부탁으로 이번

후기를 맡게 되었는데요~

도움을 주신거에 감사함을 느껴

흔쾌히 후기를 작성한다고 했습니다ㅎㅎ

글 작성을 많이 안 해봐서

설명을 제대로 해드릴 수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열심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될 지

어떤 것을 해야겠다하는

목표가 아예 없었던 것 같은데요

그런 상태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살짝 막막하더라구요

아무일이나 해보자 하며

취직자리를 알아보는데

이력서에는 적을 것도 없고

취업도 잘 안되고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였어요

매일 이력서 넣고 면접을 보고 하지만

문자를 보면 불합격이였어요

이런 상태로 어떻게 해야하지

고민하고 불합격 문자를 볼 때마다

우울해져서 자신감만 떨어졌어요

그러다 아는 언니를 통해

새로운 목표를 갖게 되었는데요

그 언니가 간호사를 하고 계세요

어쩌다 가끔 만나는 사이인데

제가 만났을 때 간호사가 된지

5달 정도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들어보니 업무적으로 괜찮은 것 같고

간호사라는 직업이

뭔가 멋있어 보이기도 했어요

그렇게 이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준비를 했는지 물어보았는데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준비를 했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조금 생소한 제도여서

처음 들어봤는데 언니한테 들어보니

좋은 제도인 것 같았어요

제가 뭘 하고 싶은지 모르겠고

꿈이 없으니까 언니가 관심있으면

너도 한번 준비해봐라

도움주실 분 알려주겠다 하시면서

추천을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관심도 갔고

추천을 해주니까 상담이라도

받아봐야겠다 문의를 드리게 되었어요

그 때 제가 문의를 드렸던 분이

인범 팀장님이셨구요

어쩌다 추천을 받게 되어서

상담을 하게 되었는데

제가 이 때 까지만 해도

이걸 해야겠단 확신이 없었는데

상담을 듣다보니 신경을 잘 써주시고

답변을 잘해주셔서 점점 확신이 생겼어요

그렇게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일단 상담을 했을 때 알려주셨던건데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고졸 후기!

우선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통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해야 했는데요

온라인강의로 진행을 했어요~

온라인강의는 과목당 3학점씩 인정 받더라구요

중간중간에 과제랑 레포트, 시험이 있었는데

인범 팀장님께서 참고 자료를 보내주셔서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온라인강의만 진행하면

조금 오래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온라인강의는 한 학기랑 1년간 딸 수 있는

학점이 정해져 있더라구요 한 학기에는 24학점

1년에 42학점으로 제한이 되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다른 방법도 병행을 해야된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저는 그래서 자격증 두개를 준비했는데요

자격증은 소방안전관리자1급이랑

텔레마케팅관리사1급을 준비했어요

소방안전관리자는 5일동안 연수를 가고

마지막 날에 시험을 보는데

솔직히 연수를 한다는게

귀찮기는 했지만 학점 인정이 많이 된다고

하셔서 바로 한다고 했죠

연수도 출퇴근으로 진행되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엄청 쉬웠는데 따로 공부할 건

인범 팀장님이 자료들을 찾아줘서

그거보고 시험을 봤어요

그렇게 온라인강의와 자격증 두개를 준비해서

학점을 취득했고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했어요!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고졸 후기!

전문학사를 따는데 걸린 시간은

3학기 과정으로 1년 반만에

취득할 수 있었어요

학점은행제의 제도와

저의 플랜을 정해주신 인범 팀장님 덕분에

단기간에 진행할 수 있었죠~

여기서 1년만에 끝내는 방법은

독학사 시험까지 추가하면 된다고 해요

팀장님께서 추천을 해주셨지만

어려울 수도 있으니 조금 힘들면

자격증만 준비해도 된다고 하셔서

자격증만 준비하게 된거에요~

그리고 이제 간호학과로 진학을 하는건데

대졸자전형으로 지원을 했어요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고졸 후기!

대졸자전형은

전적대 성적이랑 면접으로만

반영이 되있고 무시험으로 진행하더라구요

전적대 성적 경우에 4.0대가

넘지 않으면 지원을 해도

합격률이 낮다고 했어요

그래서 전적대 성적이 중요해요!

그리고 일반적인 편입처럼

3학년으로 진학하는게 아닌

신입학으로 1학년 진학이더라구요

1학년으로 입학하는데에도

대졸자전형을 추천 받은 것은

편입은 영어 준비를 하는데

많이 힘들 것 같아서 더 쉬운

방법이 없을까 여쭤봐서

추천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저는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 학위를 준비해서

좋은 성적으로 맞췄기 때문에

이 자격은 충족이 되었고

면접이 있었는데 인범 팀장님께서

면접 자료들을 보내주셔서

쉽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원광보건대 간호학과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할 수 있었네요~~

저는 이런 방법으로 진행을 했고

인범 팀장님의 도움으로

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제가 설명을 제대로 못해드린 것 같지만

부족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권지○ 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현재 원광보건대 간호학과에

진학중이신데 과정을 잘 끝내주셨습니다.

이 학습자님 처럼 고졸자여도

쉽게 진행하실 수 있고

자격조건을 맞출 수 있으니

고졸자라고 고민하고 계시다면

문의주세요~

또 추가적으로 학점은행제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민하지말고 문의주세요~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고졸 후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고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