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과정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

 

안녕하세요~교육플랜 담당자

전정현 팀장입니다

오늘은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까지

취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이 자격증은 학사학위 또는 석사학위가 있어야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인데

어떤 방법으로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지 알아볼겁니다~

먼저 이 과정을 진행하신 분이 있는데

진행과정 후기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ㅎㅎ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과정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

 

안녕하세요 서0희입니다!!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했습니다ㅎㅎㅎ

물론 고졸학력을 하지고 바로 교대원에

진학을 하게 된건 아니구요~

처음에는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어린이집 선생님이 되려고 했었어요

아무래도 고졸학력에서는 가장 빠르게 취득해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보니까....ㅎ

그런데 주변에서 아직 시간도 많은데

보육교사2급 자격증보다는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라는 권유가 있었거든요!!

생각을 해보니까 아직 20대초반인데

아직은 시간을 더 투자해도 되겠다싶었죠!!

대학교에 가기 위해서 다시 공부를 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한 조건을 갖춰 진학을 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전정현 팀장님께 문의를 드렸습니다ㅎㅎ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과정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

 

팀장님께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셨어요ㅎㅎ

대학교도 물론 진학 후 교직이수 과정을 거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은 한데

수능이나 편입은 준비하는 시간도 길고 기회도 1년에 한번 뿐인데

교직이수가 가능한 학교가 적다고 하셨어요ㅠㅠ

반면에 유아교육대학원은 수능처럼 긴 시간 준비해야 될 것도 없고

대학교보다 교직이수가 가능한 곳이 많다고 하셨어요!!

사실 수능이나 편입에는 자신이 없어서 교대원을

선택한게 조금 크긴 하죠....ㅎ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과정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

 

교대원에 진학을 하려면 우선은 4년제대학교 졸업을 해야하는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로 했어요!!

근데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하는거라면

꼭!관련전공으로 학사학위가 있어야한다고 하셨는데요!!

관련전공이 아니더라도 진학은 할 수 있지만

졸업 후에 자격증취득은 안된다더라구요

그래서 졸업 후에 석사학위랑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양성과정으로 진학하기 위해

관련전공의 학사학위를 취득했는데요!!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교양,일반학점을

정해진 학점에 맞게 이수를 해야하더라구요??

저는 팀장님께서 플랜을 세워주셔서

문제없이 진행을 했지만요ㅎㅎ

교대원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려면

기본이수과목이랑,필수과목 들을 꼭 확인해서

진행을 해야하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까

저는 팀장님이 다 해주셨네요....ㅋㅋ

그리고 독학사 시험이랑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으로 온라인강의랑 같이

학점을 이수했어요!!

온라인강의만 들어서는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

독학사시험은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있는데

아동학은 3단계부터 있어서

공부를 되게 열심히 했어요!!

독학사는 100점 만점중에 60점은 넘어야 되거든요ㅎㅎ

아 그리고 온라인강의에는

과목마다 중간,기말고사,과제,레포트를

준비해야하는데 저는 팀장님께서

참고문헌들을 보내주셨는데요!!

도움이 되게 많이 됐어요ㅎㅎ

교대원은 전적대학교 성적이랑 면접을

통해서 모집을 하는데 팀장님 덕분에 성적은 되게

높게 잘 받을 수 있었죠ㅎㅎ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과정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

 

그리고 면접을 준비해야 할 때도

팀장님께서 면접자료들을 주셔서 준비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ㅎㅎ

먼저진행하신 분들의 면접후기자료들이

많이 도움이 됐어요!!

이렇게 저는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유아교육대학원 진학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팀장님~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과정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

 

여기까지가 서0희 학우님의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과정 후기였습니다~

고졸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이기도 한데요ㅎㅎ

제가 정리를 해볼게요~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유아교육대학원에 유아교육전공에 진학을 해야하는데

이 때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재교육과정이랑 양성과정이 있는데

재교육과정은 관련전공이 아니더라도 학사학위만 있으면

진학이 가능하지만 졸업 후에는 석사학위만 취득할 수 있어서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해야 졸업 후에 자격증과 석사학위를 받으실 수 있어요ㅎㅎ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기 위해선 관련전공 학사학위가 필요한데

서0희 학우님은 고졸학력에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아동학학사학위를 취득하셨죠!!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선 전공 60학점 + 교양 30학점을 필수로

총 140학점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학위를 취득하는데 있어서

일반대학교를 다니는 것 보다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온라인강의만으로 학점을 이수하면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가 없는데요ㅠㅠ

온라인강의는 1년에 최대 42학점까지만

이수할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에는 서0희 학우님이 진행하셧던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과 독학사 시험이 있어요!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은 자격증을 취득해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이고 독학사는 시험을 통해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이에요

독학사 시험은 1단계부터 4단계가지 있으며

1단계는 5과목으로 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4단계는 6과목으로 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되는데

100점 만점 중 60점이상으로 합격을 해야 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전적대학점이라는 것도 있는데

전문대학교를 졸업하거나 대학교를 중퇴하신 분들이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이수했던 학점들을

전공,교양,일반 어떤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지

확인 후에 학점은행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학은제는 고졸학력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해서

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고졸학력에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과정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

 

이러한 과정들은 혼자서 준비를 하는 것 보다

전문플래너와 함께 진행을 하면

훨씬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어요!!

교대원에 대한 기본상식이 있어

기본이수과목이나 필수과목들 확인이 가능하고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할 수가 있는데

학점은행제가 생소하신 분들은 혼자서 준비를 하기엔

어려운 부분들이 있어서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을 해야

나중에 문제없이 진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고졸학력으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은 더 세세한 부분이 궁금하실 수 있는데

편하신 방법으로 말씀해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 및 진행과정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