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한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사회복지사

다른 사람의 욕구와 행동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과 협상,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인간존중 및 사회정의에 대한

사명의식, 봉사정신이 필요하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협동심,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시킬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이 요구됩니다.

사회형과 탐구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남에 대한 배려, 사회성, 정직성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취업

지역복지사업, 아동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모자복지 등의 민간 사회복지기관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학교, 법무부 산하 교정시설, 군대,

기업체 등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활동관리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전문대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취득가능

▶사회복지사자격증 관련 14과목 이수

▶13과목(온라인수업)+1과목(120시간 실습)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국가고시로 이루어져있고

①사회복지사2급 취득 + 전문대졸 + 실무경력1년 이상

= 사회복지사1급 응시 가능

②사회복지사2급 취득 + 4년제졸

= 사회복지사1급 응시 가능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한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해서

1급 자격증 공부중 입니다

원래 사는집은 서울에서 살았는데

홍성에 있는 대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이쪽에서 자격증 준비를 하게 됐어요

학교를 졸업했지만

홍성에 적응을 해서 조교로 일을 하면서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어요

전공은 사회복지사 쪽은 아닌데

어쩌다가 알게 된 정보로

사회복지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래서 대학교4학년 막학기를 다닐때

이쪽 자격증 취득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정보들을 다 알아보다가

라이쌤을 알게 되었고

라이쌤을 통해서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를때

자격증이니 공부를 해서

시험을 보고 취득하는줄 알았어요

근데 알아보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온라인강의를 듣고 실습만 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쌤을 알게 되고

이 과정을 통해서 하는걸

처음 알게 되었어요

응시하려면 최종학력이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 필요한데

저는 다행히 그때 졸업을 앞둔 상황이여서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수업이 온라인강의로만 이루어져서

학교 다니면서 하는데

불편함 없이 여유있게 할 수 있었어요

자취를 하고 있었던 상황이였고

막 학기여서 학교도 두번밖에 안가서

나머지 날에는 강의보고

1급 자격증 공부를 따로 하고 있었어요

2급 취득을 해야지 1급 응시가 가능한거여서

저는 나중에 해야할거를

미리 해두고 있었어요

그리고 자격증도

학교를 졸업해야지 학력이 인정되는거여서

미리 공부를 빠르게 하고 있었어요

저는 학교를 졸업하고

조교를 하면서 주말에는 실습을 했어요

그리고 한달?두달 뒤에

자격증 취득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저는 이번년도 12월에

1급 자격증 원서접수를 하고

1월에 시험을 보려고 준비중입니다

저는 공부한 기간이 길어서

지금은 여유있게 공부를 하고 있어요

전에 공부했을때처럼

그렇게 공부를 하지는 않고 있어요

실습 할 당시에

쌤이 제 집 근처로 리스트를 알아봐주셔서

저는 조양로 근처로 알아봐주셨어요

집은 터미널 근처였는데

그래도 조양로까지는 걸어가던가

운전해서 가면 되는거여서

실습하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그렇게 실습을 끝내고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면서 자격증을 기다렸어요

그리고 지금은 시험날을 기다리고 있어요

온라인 강의를 하게 되면

시험이나 과제가 생기는데

저는 쌤 도움으로 하나씩 해나갔어요

그리고 쌤이 한 말 중에 기억나는게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이걸 하는건데 여기서 출석률 좋은데

과락이 나서 자격증 취득을 못하는건

말이 안된다고 하셨어요

쌤은 제가 자격증 취득하는데까지

도움을 주는 사람이니깐

고민되고 걱정되는 부분이 있으면

말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진짜 쌤한테 카톡이나 전화로

맨날 사소한걸 다 이야기 하면서

자주 연락했어요

공부하는쪽 말고도.. 다른 것도요ㅎㅎ

쌤!!!! 감사합니당 진짜로

지금도 연락하면서

맨날 서로 이야기하느라 바쁜데

2급 준비하는동안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실습과목 같은 경우는

대학교 실습, 현장실습이 있는데

대학교 실습 같은 경우는

3~5번 정도 오프라인 출석

(서울은 2번 출석)하여

교수님 교육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대학교 실습이 개강해야만

현장실습이 가능합니다.

현장실습 같은경우는

각 거주지 근처 복지기관으로

현장실습을 하게 됩니다.

사회복지 협회에

사회복지기관으로 등록된 기관

(사회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기관,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하게 됩니다.

실습 이수 시간은 120시간.

실습할때 주의하셔야하는 사항

교수가 불시에 실습 장소로 찾아오며

그때 자리에 없으면 무조건 F학점입니다.

해당 센터에 실습생이 없다면

그 기관은 부실운영 기관으로 신고됩니다.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이상으로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한

학습자님의 후기와

취득과정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홍성 사회복지사자격증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도 많고

2급 자격증 준비하면서

1급 자격증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특히 최종학력이 고졸이여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고민되시고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늦은 시간 혹은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대에 문의를 남겨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명함에 적혀있는 번호는

개인 핸드폰 번호여서 편하신 시간대에

연락주시면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홍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