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취득한 방법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요즘 들어서 잠도 부족하고 하루하루가

너무 피곤하다는 생각이 들어요ㅠㅠ

 

만성피로인지 무엇을 하더라도 집중이 안 되고

졸리기만 하네요...

 

생활패턴이 망가져서인지 모든 일을 하기에

너무 힘이 들어서 병원이라도 한 번 가봐야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규칙적인 생활을 습관화해서

저처럼 아프지 않기를 바랍니다.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취득한 방법 공개합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주제는

국가 자격증으로 요즘은 미래 필수 자격증이라고도

칭하더라고요

 

그만큼 전망이 좋아서 취업이나 공무원 준비,

복지센터 설립 등의 여러 가지로 활용이 가능해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죠!

 

복지 시설에서 근무를 목적으로

저와 함께 진행하신 학우님의 후기로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대해서

중요한 내용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단 기간에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었던 방법을 한 번 들어보도록 할까요?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취득한 방법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와 같이 많은 분들이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것 같아서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저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하나도 아는 부분이

없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웬만한 건 다 나오잖아요

 

그래서 검색을 통해서 팀장님의 글을 보고

저와 비슷한 목적으로 진행을 하고 계시는 분이

있어서 팀장님에게 자세한 설명과

도움을 받고 싶어서 문의를 남겼어요

 

저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대졸자로

졸업 후에 무난하게 사무직 회사로 입사할 수 있게

되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힘들었고

저와는 맞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이 들었죠

 

그래도 초반에는 정말 열심히

회사 생활을 하면서 힘들더라도

견디자는 마인드였는데

 

이게 막상 하면 할수록 힘든 점이

많아지고 그에 비해 급여는 얼마 되지

않았거든요!

 

그렇게 1년 반 정도의 회사 생활을 하고

퇴사를 하게 되었어요ㅠㅠ

 

막상 그만두고 나니까 앞으로 할 일에

대해서 생각이 나지 않고 답답하더라구요

 

대졸자라는 것 말고는 특출난 부분이

없던 저에게는 인생에서 첫 고비라고 생각하고

새롭게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에 미래 전망이 밝은 직업

리스트를 보게 되었는데 그중에

사회복지사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연령대 성별 아무 상관없이 자격증이

있다면 관련된 모든 곳에서 일을 할 수 있고

활용도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어요

 

또 이게 들어보니까 저는 대졸자라서

2급 취득 시에 바로 1급 응시자격도

갖춰진다고 해서 저는 현재 국가고시도

준비를 하고 있어요ㅎㅎ

 

아무래도 1급을 취득하면 선택의 폭이

조금 더 넓어지지 않을까 해서

반드시 취득할 생각이거든요

 

저는 처음부터 학점은행제로

과목들을 이수하고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려고 했었는데

 

팀장님에게 들어보니까

아무리 빠르더라도 최소 2학기는

소요된다고 하셨어요

 

그래도 1년이면 제가 생각했던 시간보다는

훨씬 짧아서 바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모든 절차를 팀장님이 도와주시고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모르는 게 있으면

원격으로 해결해주셔서 너무 편하더라고요

 

그렇게 저는 1년의 시간 동안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었죠

 

제가 진행해 왔던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취득한 방법 공개합니다!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반드시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하는데

저는 4년제 대졸자라서

자격증 관련 14과목만 이수하면 되었어요

 

과목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했는데 사이버대학이나 방통대에서도

가능하지만 저는 최단기간으로 온라인 과정을 통해서

끝내고 싶었기에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거죠!

 

모든 과정이 온라인은 아니었지만

13과목은 온라인 수업이고

1과목만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학점은행제 인강은 한 학기에 최대 8과목

1년에 최대 14과목까지 이수할 수 있는

과목의 수가 제한이 되어 있어서

최소 2학기가 걸리는 거였어요

 

만약 자신의 고졸의 학력이더라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에서

관련 과목들을 이수할 수 있다는데

 

보통 3~4학기면 충분히 학위와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실습은 1과목이 끝이지만

정말 중요하긴 하더라고요

 

제가 직접 오프라인으로 출석을 하거나

현장실습 시간을 채워야 하는 게 있어서

조금 힘들었어요ㅠㅠ

 

가장 우선적인 게 실습 과목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일부 과목들을

첫 학기에 이수해놔야 하는데

 

팀장님이 이수해야 하는 과목들을

1학기에 다 넣어주셔서 문제없이 실습 진행이

가능했어요

 

그리고 제가 거주하고 있는 근처의

실습 기관으로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실습 대학에 과목 신청 후

5회의 오리엔테이션 출석을 했어요

 

그 과정에서 일정 기간 동안

사회복지협회에서 정식으로 인가받은

기관에서 120시간의 현장실습 시간을 채웠죠

 

현장실습은 주말에도 가능해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취득한 방법 공개합니다!

 

제가 조급했던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개정법 때문인데요

 

팀장님이 말하기를 저는 해당되지 않아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셨지만

괜히 급해지더라고요

 

2020년에 적용이 되는데

일부 과정이 바뀐다고 하셨어요

 

현재는 14과목과 120시간의 현장실습이

전부이지만 개정 후에 내용은

17과목과 160시간의 현장실습

대면 과목도 신설된다고 하는데

 

아직 완전한 확정은 아니지만 사실상

거의 확정이라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ㅠㅠ

 

미리미리 준비해 놓기를 잘한 것 같아요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취득한 방법 공개합니다!

 

과목을 이수하는 방법으로 학점은행제를 택했는데

팀장님이 도와주시는 부분이 많아서

정말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했어요

 

실습을 제외하고는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되니까 지역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었고

 

비용도 생각했던 것보다 저렴한데다가

학기별로 분납을 하니까 부담이 되지 않았어요

 

무엇보다 팀장님의 1:1관리가 가장

크게 느껴졌는데 제가 모든 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도움 주신 점

너무 감사드려요ㅎㅎ

 

이렇게 저의 후기를 마치도록 할 건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단 기간에 취득한 방법 공개합니다!

 

학습자의 후기를 통해서 대졸자 사회복지사2급의

취득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만으로는 이해하기가 제한되는 부분이

있어서 추가적인 설명을 필요로 하신다거나

도움을 필요로 한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연락 주세요~

 

학습자 개개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플랜으로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할 수 있게 최대한의

도움드리겠습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어서 부담 갖지 않고

편하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