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국대학교 편입 학사편입 진학!(후기)

안녕하세요~

전문플래너 학습멘토 밤쌤입니다.

오늘 전달해드릴 내용은요

단국대학교에

학사편입으로 진학을 성공한

학습자님의 후기를 준비했는데요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지방에 있는 대학을 다니시다가

2학년까지 마치고 중퇴를 하셨다고 합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에 가고 싶었고

나중에 규모가 있는 회사에

취업 목적이 있으셔서

다른 학교의 진학을

희망하신다고 하셨는데요

이 학습자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진학에 성공하셨고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었는지

후기를 통해 자세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후기를 맡게 된

임선○이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단국대학교에 재학중인

임선○이라고 합니다.^^

밤쌤께 부탁을 받아 이번에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평소 글 재주가 없어

전달을 잘 못해드릴 수 있지만

최대한 열심히 작성해 보겠습니다!!

제가 단국대학교에 진학을 하게 된 이유는요~

원래 지방에 있는 4년제 대학을 다니고 있었어요

제가 다른 학교에 가야겠다는 생각은

2학년 1학기 때부터 생각을 했는데요

처음 대학에 다닐 때에는

그냥 집이랑 가까운 것도 있고

크게 꿈이 없었던 상태에서

지방대에 가게 된 거 였어요

학교를 다니면서 점점 생각이 바뀌고

다른 친구들을 보면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여러 스펙들을 쌓고 대기업에 들어가야겠다는

목표가 뚜렷하게 있더라구요

저는 그런 친구들을 보면서

부럼움도 있었지만 새로운 목표의식이

조금씩 생겨나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는 공부를 아예 하지 않았던 편은

아니였고 틈틈이 일본어라던지

중국어 공부는 해왔어요

관심이 있어서 공부를 한거지만

중국과 일본여행을 갔을 때

재밌었던 기억이랑

앞으로 여행갈걸 생각하면

언어를 배워야겠다해서

공부를 했었어요

다른 나라도 가고 싶지만

아직 그럴 여유는 안될 것 같고

일단 두가지 언어만 공부하고 있었죠

저는 저 정도면 서울에 있는

대학에 갈 수 있겠지 생각을 했는데

막상 들어보니 경쟁률도 쌔고

컷트라인 높으니까 제가 하는

공부에서 추가적으로 공부를

해야될 것 같더라구요

일단 다른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2학년까지 마쳐야 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꼭 서울쪽으로

가겠다 마음을 먹어서

2학년까지 수료를 하고

중퇴를 하게 되었죠

중퇴를 하고나서 서울권 진학을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알게 된 제도인데

학점은행제라는 제도가 있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멘토라고 하시는 분들한테

도움을 받으면서 학점은행제로

진학에 성공했다고 하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도 도움을 받아볼까

고민하다가 부모님께 여쭤보고

허락을 먼저 맡았어요

제가 확고하게 생각을 하면서

말을 하니까 부모님도 허락을 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도움을 준다는 글에

문의를 드리게 되었어요

상담을 하고 생각을 조금 하게 되었는데

거의 바로 진행을 했던 것 같아요

상담을 받을 때 처음에

설명해주신게 있는데

편입의 종류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단국대학교 편입 학사편입 진학!(후기)

두가지로 나누어져서

일반과 학사편입이 있다고 하셨는데

일반경우 전문대 졸업자나

저 처럼 4년제에서 2학년까지

수료한 사람은 지원 할 수 있고

학사경우 4년제대학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여야 지원 할 수 있다고해요

그래서 저는 일반으로 가면 되겠네

하고 있었는데 밤쌤께서는

학사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밤쌤께서는 일단 일반으로 지원을 해도되는데

일반은 컷트라인이 높고 대부분 지원자들이

인서울권에 있는 대학에 다니는데

좀 더 상위권 대학에 가기위해서

지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거에요

그에 비해 학사는 컷트라인이 낮고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는 지원자들이

대부분 학점은행제 학위자들이라

공부를 좀 더 신경써서 준비하면

합격하기가 쉽다고 했어요

밤쌤께서는 일단 일반으로 지원을 하다가

일반이 안 된다고 판단되면 학사로

지원해도 된다고 하셨고 하지만

그렇게 진행을 하면 준비기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래도 안전하게 준비해서

합격하는게 좋겠다 싶어서

일반을 지원하지 않고 바로

학사편입으로 준비한다고 했어요

그래서 학사편입에 자격이 되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140학점을 이수해서

학사학위를 준비해야 했어요

학점은 우선 온라인강의로 채웠는데요

단국대학교 편입 학사편입 진학!(후기)

온라인강의는 3학점씩 인정이되고

확실히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것 보다

집에서 수업을 들으니까

놓친 과목을 다시 들을 수 있고

쉬면서 듣는 것 같아서 정말 편했어요~

중간에 과제,레포트,시험 이런게 있었지만

밤쌤께서 참고자료를 보내주신 덕에

어렵지않게 준비를 했구요

시험도 쉬웠던 것 같아요

그리고 밤쌤께서 단기간에

진행할 수 있게 플랜을 정해주셨는데

우선은 제가 2학년까지 수료를 했으니까

전에 다니던 대학에서 보유했던 학점을

일부 가져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전 대학의 보유학점을 가져올 수 있었고

나머지는 독학사라는 시험을 봐서

학점을 취득했는데요

조금 문제가 어려울 수 있으니

준비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단계별로 난이도가 올라가는데

1단계에서 4단계까지 있다고 했어요

단계별로 기간이 정해져 있다보니까

1단계만 보고 싶다고 해도 기간이 안되면

볼 수가 없어요

추가적으로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으로

취득 후 인정받을 수 있으니까

자격증으로 준비하셔도 된다고해요!

저는 이렇게 온라인강의와

독학사 시험을 통해 자격조건을 맞춰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어요

과정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편입준비를 했는데요

편입경우에 영어가 정말 중요하데요

그래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야된다고

밤쌤께서 말씀해주셨는데

단국대경우 편입영어를 본다고해요

편입영어가 어떤 것이냐면

각 영문과 교수님들이 출제하는 문제라고해요

단어 위주로 외워야 된다고 하구요

공인영어를 보는 것 보다 난이도가 높을 수 있는게

단어 3만자를 외워야 될 정도로 쌔다고해요

그래서 밤쌤께서는

편입영어에 준비하기 좋은 책들을

추천해주셨고 추천해주신대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한동안 영어공부를 열심히 했던 것 같고

면접도 반영이 되있었는데

밤쌤께서 면접자료도

보내주셔서 쉽게 준비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열심히 준비를 한 덕에

단국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었어요!

준비하면서 제일 기억에 남았던 거는

영어공부였던 것 같은데

엄청 열심히 단어를 외웠었고

이제는 중국어,일본어 뿐만아니라

영어까지 할 수 있게 되어서

취업할 때도 좋을 것 같네요^^

나중에 미국이나 유럽쪽으로도

여행을 가고싶네요~

저의 후기는 여기까지구요

설명이 조금 부족했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임선○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다른 학습자님들도 단국대학교 뿐만 아니고

다른 대학 지원,학위취득,대학원 진학등

고민하고 계신다면 문의주세요~

단국대학교 편입 학사편입 진학!(후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단국대학교 편입 학사편입 진학!(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