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 2급 자격증 쉽게 취득한 후기!(실습, 대면수업)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이예진 팀장입니다.

건물 안에서나 택시에서는 벌써

에어컨을 틀기 시작해서

밖이랑 안의 온도차가 심해

이런 날씨에 감기가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에

있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게

그런 분들을 위해서 한 학우님의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학우님은 다른 교육원에서

수업을 들으시다가 너무 힘들다고

문의가 오셨는데 도움도 못받고

진행을 하고 계셨고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계셨었습니다.

지금은 이미 2급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까지 성공해보셨으며

처음 취업했다고 연락이 왔을때

저도 너무 기뻐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 2급 자격증 쉽게 취득한 후기!(실습, 대면수업)

 

지금부터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에

대해서 박ㅇ비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박ㅇ비라고 합니다

이렇게 후기를 쓰기로 마음 먹은건

다른 분들은 꼭 처음부터

쉽게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였어요

저는 처음에는 어렵게 시작을 해서

많이 힘들었지만 다른 분들은

그걸 안겪으셨으면 해서요ㅠ

저는 아이들을 너무 좋아해서

어린이집 선생님이 되고 싶어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알아보게 됐고

별 생각없이 처음 알아본 곳으로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저를 담당해주던 선생님이

수강신청이 끝나고 나서는

연락도 잘 안되고 중간 중간

물어보려고 해도 연락이 안되다 보니까

궁금한 걸 해결할 길이 없었어요ㅠㅠ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예진 팀장님을 만나게 됐었는데

그때라도 만날 걸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저한테는 담당자가 있었지만

사실 혼자하는 느낌이였고

도움을 하나도 받지 못해서 이 과정에

대해서도 잘 인지를 못하고 있었어요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 2급 자격증 쉽게 취득한 후기!(실습, 대면수업)

 

처음에 상담을 받을 때 팀장님이 이것저것

물어보시는데 정말 저는 아는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많이 당황하기도 했고 연락도

잘 안되는 분 보다는 팀장님하고 하고

싶은 마음에 고민을 많이 하다가옮기게 됐어요

정말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했다는

생각에 많이 당황했고

예진 팀장님한테 설명을 들으면서

새로 알게된 것도 정말 많았어요

처음에는 예진 팀장님도 그런 분이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많이 걱정을 했었는데

막상 팀장님하고 진행을 해보니

확실히 다른게 많았어요

처음 연락을 드렸을 때 너무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걸 보고

결정하게 됐는데 그게 틀리지 않았더라구요

너무 많이 도와주셔서 제가 어려울게

없었고 연락도 꾸준히 잘 되서

너무 놀랐습니다...

죄송하지만 주말이나 정말 늦은 시간에

연락을 드렸을 때도 연락이

안된적이 없어서 정말 감동이였어요ㅠㅠ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 2급 자격증 쉽게 취득한 후기!(실습, 대면수업)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죄송한 일이지만

저도 할 일이 있고 하다보니까

막상 시간이 그때만 나더라구요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을 했고

온라인 수업만 듣는게 아니라 대면이나

실습도 내가 찾아봐야 하는 건 아닌가 했는데

팀장님이 제가 사는 곳 근처로

안내를 해주셔서 편하게 했어요

물론 비용은 조금 차이가 났지만

저는 다시 돌아가서 선택을 한다고 해도

팀장님한테 할 것 같아요

전에 했던 곳에서 했다면

제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했었을까

싶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보육교사 교육원 고르실때에는

꼭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어요ㅠㅠ

저는 사실 실습 나가는거나

대면 수업 출석하는 것 말고는

힘든 것도 없었고

대면도 1과목당 1번만 출석을

하면 되고 나머지는 온라인 수업이랑

똑같아서 괜찮았어요

정말 실습을 어떻게 하는지도 몰랐는데

역시 잘 알고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던게 나중에 자격증이 안나와도

그건 제 책임이라도 하더라구요ㅠㅠ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 2급 자격증 쉽게 취득한 후기!(실습, 대면수업)

 

제일 많이 걱정을 했던게 실습이였는데

240시간이라는 게 처음에는

엄청 길다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해보니까 시간 정말 빨리 가더라구요

그리고 하고 싶었던 일이다 보니까

너무 재밌었어요!!

취업을 빨리 하고 싶단 생각이

없었는데 실습을 나가보니까

빨리 아이들이랑 지내고 싶다는 생각에

자격증을 따고나서 바로 일을 구했었어요

그래도 몇달 정도는 알아봐야 된다는

각오를 했었는데 제 생각보다는 빨리

구해져서 놀라기도 했고 너무 좋더라구요

아이들도 너무 예쁘고 같이 일하는 선생님들도

너무 좋아서 오래 일하고 싶어요ㅎㅎ

이제 후기는 다 썼는데 도움이

됐을지는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보육교사 교육원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셔도 됩니다.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 2급 자격증 쉽게 취득한 후기!(실습, 대면수업)

 

수업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정식으로 인가된 평생교육원에서

이수를 해주셔야 하며

정식인가 교육원도 물론 중요하지만

얼마나 도움을 받으시면서 진행을

하시는지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1:1 개인담당자로서 모든 과정을

수월하게 이수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으며 주말이나 늦은시간에도

항상 상담이 가능합니다.

최종학력이나 보유학점에 따라서도

진행방향은 상이하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 2급 자격증 쉽게 취득한 후기!(실습, 대면수업)

 

지금까지 교육설계팀 이예진 팀장이였습니다.

언제든 보육교사 교육원 선택에 있어서

고민이 되시는 부분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신 방법으로 연락 주셔도 괜찮습니다.

학점은행제란 제도가 처음 들어보신 분들은

생소하고 어렵게 다가오실 수 있는데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담에는 따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