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안녕하세요 교육 플래너입니다:)

다들 즐거운 토요일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하루 집에서 정말 푹 쉬었답니다!

요즘 상담분야에 관심 많은 분들이 계실 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으로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학우님께서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을 하셨지만

아쉽게도 관련 전공자가 아닌 비전공자 셔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정말 많으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학우님께서 어떻게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으로 진학을 할 수 있었는지

후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ㅇ라 학우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지금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 전공으로

진학을 해서 전문상담교사 2급을 취득하고 있는

강ㅇ라라고 합니다.

저는 원래 이쪽 분야에서 일을 했던 건 아니었습니다.

그냥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이었는데

상담분야 쪽에 관심이 생겨서 이렇게

대학원 진학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기 전에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모집요강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이제 각 대학원마다 명칭이 조금 다른데

저희 학교의 경우는 학교상담전공이라고 하지만

다른 학교들을 상담 심리전 공이라도

명칭이 표시되어 있더라고요!

이제 저희 학교는 구슬 고사와 지필 고사를 보게 되는데

아무래도 사립대학원이 아니다 보니

필기시험이 있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도 준비를 해주셔야 해요~

저도 열심히 공부를 해서 시험을 봤어요.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그리고 저희 과로 지원을 하려면

대학에서 상담이나 심리 관련 학과를 졸업을 해야

진학을 학 수 있고, 이때 학부에서

이수한 학점 중에서 전공 학점이 30학점 이상 있어야

지원을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대학원마다 원하는 학점이 있어요.

저도 처음에는 몰랐는데

플래너님이 이런 부분들을 알려주셔서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이제 아무래도 저는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관련 전공 학위도 취득을 하고

저희 학교에서 원하는 과목들을 이수해서

진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저는 어떻게

학점은행제 과정을 진행했는지 이야기해드릴 텐데

조금 미흡하지만 제 후기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ㅎ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제가 위에서 이야기를 드렸듯이

저는 그냥 평범하게 회사에 다니는

회사원이었는데요.

원래 어렸을 적부터 상담 쪽에 관심이 있어서

이쪽도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었는데

이렇게 여유가 생겨서 지금에서야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 알아보고 공부를 할 수 있었는데

저는 나이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학교 상담실에서 일을 하고 싶어서

전문상담교사 2급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이버대학교에 다시 들어가서

공부를 해 볼까 생각을 했었습니다.

알아보니까 관련 전공인 사람만

교육대학원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할 수 있다는

글을 읽었거든요!

저는 전문상담교사 2급을 취득해야 해서

교대원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관련 전공의 학위가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학점은행제를 알아보다

플래너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알게 된 사실이 학은제는 교육부에서

운영을 하는 평생교육제도로

이 제도를 이용하면 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학위증은 교육부 장관 명의로 나온다고

이야기를 해서 아 그렇구나 했었고

이런 제도도 있구나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알아보고 저는 결국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

이제 제가 제도를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들을

이야기를 해드리자면

저는 이때까지만 해도 열심히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학교를 왔다 갔다 할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처음에 사이버대를 해볼까 했던 이유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었죠....

그러다 이 제도를 알게 됐는데

직장인인 제 상황에 너무나 알맞은

제도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모든 과정이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이 돼서

일을 하면서도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 끝나고 제가 원하는 시간에 수업 듣고

출석이나 이런 시험 과제 이런 모든 부분들이

다 온라인상으로 진행이 되니까

일과 함께 병행을 하는 데에 있어서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리고 사이버대를 알아봤을 때는

비용적인 부분도 정말 많은 부담이 되었는데

학은제는 비용적인 부분도

일반 대학교보다 훨씬 저렴해서

부담 없이 진행을 할 수 있었어요.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저는 대학교를 졸업을 해서

학은제를 통해서 전공 48학점만

이수를 하면 심리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최종학력에 따라서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도

조금씩 달라진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저는 대학교를 졸업을 해서

전공 학점 48학점만 채우면 되고

고졸이시면 총 140학점을 채워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이렇게 진행 과정에 따라서

취득하는 기간도 달라진다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저는 딱 1년 안에 끝나는 과정으로

진행을 해서 심리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제도라서

모르는 부분들이 많아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행히도 플래너님이

이런 부분들을 다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과정을 진행을 할 때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제 상황에 맞게 계획표도 세워주셔서

진짜 딱 그렇게 진행을 했고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진학을 희망한다고 하니

학교에서 원하는 과목들로 수업 들을 수 있게

안내해주셔서 그런 부분들을

하나하나 알게 될 때마다 제가 관리를 진짜 받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대원은 성적도 중요해서 이런 부분도 걱정이 됐는데

플래너님이 시험 잘 볼 수 있게

팁들도 알려주시고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될만한

참고 자료들로 도움 주셔서 잘 작성해서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도움을 많이 주셔서

제가 어려움 없이 대학원에 진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제 후기가 끝이 났습니다!

다들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 비전공자]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교상담전공으로

진학을 하신 강ㅇ라 학우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학우님께서는 저도 물론 옆에서

도움을 주셨지만 열심히 필기시험도 공부해주셔서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면

교육대학원 상담 심리 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셔야 합니다.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시려면

관련 전공의 학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비전공자의 경우는 학은 제를 통해서

심리학 학사학위를 취득해서 진학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과

교대원 진학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주저 말고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