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전문성 있는 교육 설계팀 1:1 학습 멘토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렇게 황금같은 주말이 끝나고

또 다시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찾아왔네요

여러분은 즐거운 주말을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에 양평에 위치한 펜션으로

팀원들과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자

놀러 갔다왔어요~

팀원들과 더욱 돈독해지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와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왔네요ㅎㅎ

좋은 기운을 가지고 한 주의 시작을

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을 교육하고 지도하고 바른 길로

인도해주는 유치원 교사라는 직업이

정말 대단하고 멋진 것 같아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아이들을 지도하기가

그렇게 쉽지 않을 텐데 항상 웃는 미소와

긍적적 마인드를 심어주는 유치원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

필히 가지고 있어야 하는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대학교를 졸업했지만 비전공자인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교육대학원에 양성과정으로

진학하는 과정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서 모르고 계신 분들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학우님의

후기를 들어보도록 할까요?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저는 멘토님과 함께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면서 교육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한

조건을 단 기간에 충족할 수 있었는데요

현재 대학원 생활을 하면서 교직 과정을

거치고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어요~

저와 같은 상황이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는데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여성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생각해 보았을

어렸을 적의 장래희망 중에 유치원 교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도 마찬가지로 마음 한 켠에 간직해 놓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직접 실천하게 돼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더욱 빨리 준비했더라면 여유롭게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그래도 지금이라도 이렇게 몸소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교육대학원에

다니고 있는 제가 대견하다고 생각해요ㅎㅎ

교사가 되자고 많은 생각을 했었지만

항상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고

실천에 옮기지 못했는데

멘토님을 만나면서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교원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어떡해야 하는지 아는 내용이 하나도 없었는데

인터넷에 많은 글이 게시되어 있길래

글을 읽다가 저에게도 도움을 주실 수

있을 것 같아서 멘토님에게 연락을 했어요!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으로

교육대학원에 진학하는 방법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진학을 하기 위해서

제가 어떤 부분을 준비해야 하는지 몰랐거든요

교육대학원에 전형은 재교육 과정과

양성과정이 있는데 저는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할 수 있는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해야만 했어요

진학을 하기 위한 조건으로

반드시 유아교육전공과 관련 있는 전공의

학사학위가 있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ㅠㅠ

저는 대학교를 졸업했지만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지원을 할 수가 없다고 하시길래

고민에 잠겨 있었어요

하지만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단 기간에

관련 전공인 아동학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지원자격을 갖출 수 있다고 하셨어요!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대학교에 다시 가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기로 했죠

그렇게 저는 지원자격을 단 기간에 갖추고

대학원 전형에 맞는 면접과 필답고사를

준비해서 최종적으로 합격을 할 수 있었어요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저와 같은 유치원 교사를 꿈으로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대부분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는데

2급을 취득하면 사립 유치원에서 일을 할 수

있지만 국공립의 유치원으로 들어가려면

반드시 임용고시를 봐야 하더라고요

아직 저는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해서

대학원 생활에 집중하고 있거든요!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교대원 진학 말고도

대학교에서 교직과정을 통해서 취득할 수 있었지만

제가 수능을 보기 위해서 그렇게 고생했는데

그걸 또 하기가 꺼림직하더라고요

준비해야 하는 기간도 너무 길고

공부해야 될 내용이 너무 많다 보니까

차라리 학점은행제로 단 기간에

대학원 양성과정의 조건을 갖추고

진학을 하는 방향이 나을 것 같았어요

졸업까지 잘 마무리한다면

석사학위도 받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었죠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저는 유아교육전공의 교대원으로 진학을

해야만 했는데 기본적으로 관련 전공의 학사학위

학부에서 일정 전공학점을 이수해야만 했어요

두 가지 조건을 학은제 타전공 제도로

모두 충족할 수 있었는데요

이미 대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 타전공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데 저는 아동학 전공으로

진행을 했거든요

새로운 전공의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선

반드시 전공 48학점을 이수해야 했어요

2학기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히 학점을

전부 이수할 수 있는데 멘토님이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플랜을 짜주시고

설명을 해주시더라고요

저는 온라인 강의 일부 과목

독학사라는 시험을 통해서 합격한 과목 수만큼

학점을 가져올 수 있는 제도를 이용해서

전공 48학점을 모두 이수할 수 있었죠

학은제 온라인 강의는 학 과목당

3학점으로 인정이 되더라고요

그렇게 2가지의 항목으로 단 기간에

아동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어요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저처럼 대졸자가 아니면 어떡하냐는

걱정이 많으실 텐데 고졸자나 대학 중퇴자도

충분히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더라고요

대신에 최종학력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어느 정도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고졸자가 학은제 제도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면 총 140학점

이수해야 하는데

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조건이 있었어요!

전공 60학점 이상

교양 30학점 이상을 반드시 충족해야 하고

전공 필수 과목들을 모두 들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런 과목이나 막 듣게 된다면

학위를 받을 수 없으니까 이러한 부분을

잘 파악해야 한답니다.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저는 학은제를 처음 접해보는데

멘토님이 일일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금방 이해가 되고 진행하는데 막히는 부분이 없었어요ㅎ

만약 제가 혼자서 했더라면

정말 고생했을 것 같더라고요ㅠㅠ

교대원에 진학하기 위해서

지정된 전공 과목의 공부를 해야 하는데

제가 최대한 개인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

멘토님이 참고자료를 주셔서

학은제에 투자해야 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었죠

그리고 필히 이수해야 하는 과목들을

선정해주셔서 진학하는 데 문제가

생기지 않았고요

아무런 과목이나 듣게 된다면

나중에 대학원에서 그 과목을 인정해주지

않아서 문제가 생긴다고 하네요ㅠㅠ

제가 모르거나 막히는 부분은 원격 시스템으로

다 해결을 해주시니까 너무 편했어요

1:1 관리라는 게 이런거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교육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한 조건을

학점은행제로 충족했는데 많은 장점들이 있었어요

우선 모든 게 온라인으로 진행이 된다는 점과

비용도 대학교 등록금에 비해 상당히 저렴했고

무엇보다 저를 지속적으로 신경써주시는

멘토라는 게 있어서

막힘없이 진행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학습자 등록, 학점 인정 신청 , 학위 신청 등의

여러 까다로운 절차가 있는데 이런 점도

멘토님이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시니까

너무 감사했죠

멘토님과 학은제라는 제도 덕분에

제가 꿈꾸던 유치원 교사를 더욱 빠르게

준비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워요ㅎㅎ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자!

 

이렇게 학우님의 후기로 비전공자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서 들어보았는데

설명을 정말 잘해주셨어요~!

대학교 과정에서도 취득할 수 있지만

이미 대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에게는

교대원 진학을 권해드리는데요

자신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거나 어렵다고 생각이 된다면

고민하지 말고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학습자의 상황을 듣고 가장 적합하고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게 학습 설계 및

진행 과정에 있어서 안내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1:1 학습 멘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