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취득방법! (후기)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학습설계팀 천인범 팀장입니다.

오늘 전달해드릴 내용은요

창원에 거주하고 계시는 학습자님께서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내용을 전달해드릴 건데요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원래 횟집을 오래 해오시다가

아들에게 물려주고 노후 대비 겸

남들을 도와주면서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찾아보다가 주변 지인들을 통해 추천을 받아

사회복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학습자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었고

어떤 이유로 하던 일을 넘겨주고

사회복지 쪽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후기를 통해 자세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후기를 맡게 된

김정○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창원 살고 있는 김정○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게 처음인지라

이 글을 잘 전달해드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남들을 도와주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언제부터 들었냐고 하면

어느 날 운영하고 있던 횟집에

몸이 어딘가 조금 불편해 보이는 한 노인분께서

혼자 회를 먹겠다고 오셨더라고요

회 한점과 소주 한 병을 시키시고는

정말 맛있게 드셨고 다 드신 후

계산하려고 꺼낸 지갑 속을 보니

천 원짜리 만 가득하신 거예요

알고 보니 치매 끼가 있으셔서

돈에 대한 개념을 잃어버리시고

충분한 금액으로 인식을 해버리신 거죠

우선 천 원짜리 만 받고

집 위치도 기억이 안 나신다고 하시길래

아들한테 부탁해서 파출소에 맡겨드렸어요

그 후에 얼마 안 되어서

그 노인분께서 또 오셨더라구요

이번엔 아들을 데려왔었어요

그분께서 아들한테 회를 사주고 싶었는지

본인이 사겠다고 하시더라구요

다 드시고 계산을 하시는데

이번에도 천 원짜리를 내시는 거예요

그분 아들이 전에도 천 원짜리 만 내셨냐고

하면서 그분 나가시고 전에 드셨던 것까지

계산을 하고 돌아갔어요

치매에 걸린 그분을 보니

돌아가셨던 저희 아버지를 보는 것 같고

아버지 살아계실 때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때부터 남들을 돕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오래 하던 횟집도 아들한테 넘겨주었어요

가끔 주변 사장님들이랑 모여서

대화를 자주 하는데요

대화를 하면서 제 생각들을 꺼내놓고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물어봤어요

그러다 한 사장님이 사회복지 쪽은

어떠냐고 말해주었고

주변에 하는 사람이 몇몇 있다고

추천을 해주더라고요

그 사장님이 지인을 소개해주었고

그 지인분이 자기는 도움을 받으면서

자격증을 준비했는데 관심 있으면

연락처 하나 알려주겠다 해서

받은 연락처에 문의를 드리게 되었어요

그래서 상담을 받게 되었고

설명을 들어보니 사회복지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잘 설명해주셔서

믿고 진행해도 되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진행하게 되었고

도움을 받으면 과정을 밟아갔어요~

상담 처음에 설명해주셨던 말씀인데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려면

자격조건이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창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취득방법! (후기)

자격조건은 전문대 졸업 이상이어야 하고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

자격증이 나온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는 고졸자여서 학위취득도

같이 준비를 해야했어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준비했는데요

우선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로

진행을 하게 되었구요

순차적으로 진행을 했어요

온라인강의는

그냥 틀어놓고 보면 되니까

정말 편하더라구요~

중간중간에 레포트라는 것이랑

시험이 있었는데 팀장님께서 참고하라고

보내준 자료하고 풀어내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쉽게 진행했어요

온라인강의를 듣다가 제가 고졸자여서

학위 취득이랑 같이 진행하다 보니

들어야할 과목수들이 많아

오래걸리는 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팀장님께 단기간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냐고 물어보니

다른 방법들도 추천해주더라구요~

원래 온라인강의만 들으면

연간이수제한 때문에 오래걸릴 수 밖에

없어서 다른 분들도 추가로

다른 방법도 준비했는데 자격증을

많이 준비한다고 자격증을 추천해주셨어요

저는 자격증 하나를 준비했는데

소방안전관리자1급이라는 자격증을

준비 했어요~

학점 인정이 많이된다고 하셔서

이 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죠~

소방안전관리자는 5일동안 연수를 가더라구요

연수받는 곳은 팀장님께서 알아봐주셔서

알아봐주신 곳으로 연수를 들으러 갔어요

연수라 해서 5일동안 거기서 지내는게 아니고

출,퇴근 식으로 진행을 하더라구요

만약에 직장을 다니시면 주말에도

나눠서 가능하니까 부담없이 가시면 될 듯해요

연수 마지막 날에 시험을 보는데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도 쉽게

합격해서 따가더라구요~

저도 물론 쉽게 딸 수 있었구요

온라인강의와 자격증을 병행하면서

학점을 다 채울 수 있었구요

마지막으로 실습이 남아있었어요

창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취득방법! (후기)

실습전에 교육을 먼저 받아야하는데

팀장님이 안내를 해주셔서

창원에서 가까운 실습학교에

교육을 받으러 갔어요~

교육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실습 기관에서 실습 시간을 채우는데요

이 곳도 창원에서 가까운 기관으로

안내를 해주셔서 가까운 곳에서

실습시간을 채웠어요~

실습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꽤 할 만 했던 것 같아요

만약에 직장을 다니신다는 분들은

주말 반도 있으니까 주말에 나누어서

시간을 채우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실습까지 모두 끝내고

전문학사 학위와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빨리 끝날 줄은 몰랐는데

기간은 정말 일반 학교를 가는 것보다

금방 끝낼 수 있어서 좋았고 고졸자여서

아예 못할 줄 알았는데 자격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고 만족합니다~~

현재 창원에 위치한 복지시설에서

노인복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제 글을 읽고

합격하셨으면 좋겠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김정○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고졸자여서 힘들 것 같다고 하셨는데

아무 문제없이 잘 진행하셔서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학습자님의 도움으로

즐겁고 행복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학습자님께서는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신후

현재 창원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에서

노인복지로 근무하고 계십니다.

다른 분들도 어떤 계기로

취득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고졸자 이상이면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통해 이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주세요~

창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취득방법! (후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 이메일등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창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취득방법!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