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해서 보조교사 취업 성공한 후기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결혼 후, 재취업을 하시려고

준비하시는 주부분들 혹은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어린이집교사를 하려면 필요한

자격증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미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입니다.

근데,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진행과정이나 취득하는 방법 등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셔서 실제 제 학우님이셨던

한정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정0 이라고 해요~ㅎㅎ

이렇게 후기글을 쓸 일이 인생 살면서

몇번이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면서 흥미가 생겨서 선생님께

부탁을 받고 쓰기로 결정을 내린건데

막상 쓰려고 하니 후회가 되는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이왕하기로 한거 제가 알게 된

정보나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볼게요!

제가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따게 된 이유는 아이를 낳고 직장을

자연스레 그만두게 됐는데

아이가 어느정도 크니 다시 직장

생활을 해도 될거같더라구요~

근데 제가 지금 다시 원래 다니던

업종으로 가기보다는 육아에 관련된

공부하면서 그 전공을 살려서 하면

아이 육아할때도 도움되고 직장도

구하고 좋을거 같다는 결론이 나서

인터넷으로 알아보게 된건데요.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해서 보조교사 취업 성공한 후기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선생님을

만나게 된건데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길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따려면 보육교사 관련 온라인 8과목

대면 8과목 실습 240시간

해야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온라인 강의는 그렇다고 쳐도

대면은 생소해서,,,여쭤보니 온라인 강의랑

다를것없이 오프라인으로 1번만

출석을 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이런저런 설명을 듣고 선생님을

선택한 이유는 상담을 해주시는

내내 친절하신건 둘째치고 제 상황에서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게 이것저것

알아봐주시고 설명해주시는 모습에

감동 받기도 했고, 믿음이 갔어요.

그래서 선생님이랑 수강신청을 하고

강의를 들었는데, 저는 원래 다니던

파트타임 알바가 있었는데 일을

그만둘 상황이 안되서 알바랑 같이

병행을 했는데 힘들지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인데..ㅎㅎ

저는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힘들지는

않아서 과정 마칠 수 있었어요.

왜냐면 강의가 매주 올라오긴

했는데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출석인정기간이 넉넉하더라구요!!

그리고 학기 중간에 있었던

중간고사,기말고사,과제랑 그 외에

자그만 모든 것들을 선생님께서

알려주시고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어요~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해서 보조교사 취업 성공한 후기

 

온라인강의랑 대면강의는 그렇게

도움 받아서 잘 마쳤고, 남은건

실습이였는데 실습은 실습학교랑

실습기관이랑 따로 출석을 했어요.

실습학교는 3번정도 출석을

오프라인으로 했고, 가서 교수님강의

들었는데 내용은 실습가서 어떻게 해야된다,

조심해야될건 뭐고 이런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수업이였어요!!

그래서 내용이 어렵진않았고, 실습학교도

실습기관도 제가 사는 곳 주변에서 제일

가까운 곳으로 안내를 해주셔서 크게

어려움 없이 잘 다녀왔어요.

실습기관 같은 경우는 평일에만

실습이 가능하다고 해서 평일에

하루 8시간 6주정도 실습을 했고,

실습기관 선생님들이나 원장선생님이

너무 좋으신 분들이셨고, 아이들도

너무 이뻐서 ㅎㅎ 큰 문제 없이 실습

잘 마쳤습니다~!!

저는 이렇게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진행했고, 지금은 취득

성공해서 집 근처 어린이집에 취직

성공했습니다~~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잘 썻나,,

모르겠지만 보시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 화이팅!!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해서 보조교사 취업 성공한 후기

 

한정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과 과정진행하신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저는 대신 학우님께서 진행을 하셨던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학점으로

학점을 쌓을 수 있고, 그 학점을 가지고

전문학사학위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어려운

주부분들이나 직장인분들이 많이 도전을

하시고 계시는 추세고, 요즘은 편입,대졸자전형을

희망하시는 학생분들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시고

싶으시다면 전문학사학위는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

소요가 되십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

소요가 되십니다.

이 모든 과정을 끝마치신다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졸업장이 나오며,

일반 대학교와 동등하게 학력을 인정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해서 보조교사 취업 성공한 후기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실때

기간이 일반 대학교보다 적게 소요가 되시는

이유가 궁금하실텐데요.

바로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일반 대학교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제일 기본적으로 학점을 쌓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온라인강의는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못 쌓아서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는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 시험같은 경우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 시험이 있습니다.

난이도가 크게 어려운 편이 아니고,

절대평가로써 60점만 넘으면 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학우님들이

두세달정도 준비를 하시고 응시를 하십니다.

시험을 합격하시게 된다면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자격증 취득을 같이 병행하실

수있는 상황이라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지않은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어서

많은 학우님들이 도전을 하시고 계십니다.

세번째 방법은 전적대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 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을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되는데요.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기간이 더 적게

소요가 되실거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여기까지기 수원 용인 보육교사2급 자격증

과정진행과 취득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신

한정0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