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 보육교사2급 주부 재취업 성공 후기~

 

안녕하세요 학습멘토

정새별 팀장입니다.

국가에서 보육 복지를 증가시킨다는

말이 나오고 난 후부터 원래도

인기가 많았던 직종인 어린이집 교사가

관심이 더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취업률 또한 높은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위해 필요한

청주 보육교사2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주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시고 나면

어린이집 교사 외에도 아동복지시설,

초등학교 방과후교실 등에서 근무가

가능하시고 경력에 따라 어린이집도

직접 운영하실 수 있기때문에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청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런분들을 위해 김희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청주에 거주하는 김희0 입니다.

저는 호텔경영학과 전문대로 졸업한 후

바로 취업을 했었어요.

제 스스로 기대도 크고 로망도 컸는지

막상 대학교 입학하고 취업하고 나니까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감당이 안되고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그동안 뒷바라지해주신 부모님

생각에 그만두지는 못하고

인터넷으로 글 보면서 다른 길을

가보려고 찾았어요.

제가 다시 대학을 들어가는건 무리였고,

다른 방법이 없나 보고 있던중에

새별팀장님의 글을 보게 됐어요.

그래서 학점은행제라는 것도 알게되었구요.

회사를 그만둘수 없으면서 다른 일을

시작하고 싶은 저한테 정말 딱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새별팀장님께

전화드려서 상담 받아 봤는데

새별팀장님께서 설명을 너무 잘하시고

알고 계시는것도 많아서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래서 새별팀장님을 믿기로

결정했습니다.

청주 보육교사2급 주부 재취업 성공 후기~

 

먼저 청주 보육교사2급을 따려면

전문대이상의 학력이 필요했는데

저는 전문대를 나온 상황이라

저한테는 해당이 안됐었고,

저는 보육교사 관련 17과목만

이수하면 되는거였는데

17과목중에 8과목이 대면과목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대면과목이 과목당 1번씩

오프라인으로 교수님을 보면서

수업을 들으면 되는거였는데

주로 주말에 강의가 열려서

직장다니면서 시간 날때

틈틈히 갔었어요.

그리고 나머지는 온라인강의였는데

한 학기가 15주였는데 매주마다

강의가 올라왔었어요.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되는거여서

출석도 어렵지가 않아서

늦게 출근하는 날이나 일찍 퇴근하는

날에 듣거나 쉬는날에 몰아서

듣거나 했었어요.

그리고 학기 중간중간에 있던

중간고사,기말고사,과제 같은것들도

새별팀장님이 다 도움을 주셔서

직장다니면서 같이 하기가

부담스럽지가 않더라구요.

물론 직장다니면서 아무것도 안한거보다는

당연히 힘이 들었었지만 예상보다는

괜찮았던거같아요ㅎㅎ

청주 보육교사2급 주부 재취업 성공 후기~

 

그렇게 거의 마지막 학기까지 온라인강의를

듣고 실습이 제일 문제였는데

청주 보육교사2급 실습이 평일에만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과감히 퇴사했습니다.

왜냐면 온라인강의 들으면서

직장다니면서 돈을 모아놨었거든요.

그리고 실습을 위해서 참았던거지

진짜 다니면 다닐수록 몸이 망가지는거

같더라구요 ㅠㅠ

물론 호텔일이 잘 맞는 분도 계셨겠지만

저는 몸이 약해서그런지.. 너무 안 맞았어요.

퇴사할 날만 기다렸던거 같네요.

그렇게 퇴사 하자마자 실습을 시작했는데

실습학교랑 실습기관을 제가 거주하는 곳

주변으로 새별팀장님께서 알아봐주셨는데

처음에 실습학교에서는 4~5회정도

출석해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간단한 수업을 들었어요.

그리고 실습기관으로 실습을 갔었는데

진짜 너무 좋았어요 ㅠㅠ

선생님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원장님도 가지고 계신 생각이나

아이들을 대하는 태도가 배울점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리고 아이들은 역시나 너무나

천사였습니다ㅎㅎ

그래서 너무 즐겁게 실습 마치고

면접보러 다니고 해서 바로 취직도

성공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청주 보육교사2급

취득 성공했구요.

취직도 진짜 미친듯이 면접봐서

바로 취업성공도 했어요.

청주 보육교사2급 취득 원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하시고 힘내세요!!

.

​청주 보육교사2급 주부 재취업 성공 후기~

 

 

네 김희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추가적으로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학점은행제는 독학사,온라인강의,

자격증,전적대학점을 통해서 일정 학점을

쌓아서 전문학사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 교육부 제도입니다.

그리고 학점은행제는 100%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져 있어서 일정한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 분들이나

주부분들도 쉽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문학사는 총 80학점을 쌓아야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 소요가 됩니다.

학사는 총 140학점을 쌓아야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 소요가 됩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훨씬 조금

걸리죠? 그리고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청주 보육교사2급 주부 재취업 성공 후기~

 

이렇게 학위를 취득할때 기간이 짧게

걸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학점을 취득 할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제일 기본적인건 온라인 강의를 통한

학점 취득인데 온라인 강의로

취득 할 수 있는 학점이 1년에 42학점밖에

되지않아서 다른 경로로 추가적인 학점을

취득해서 기간을 단축하는겁니다.

첫번째로는 독학사라는 시험이 있는데요.

독학사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있고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이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 4단계는 1과목당 5학점이

인정이 됩니다.

독학사 시험은 커트라인이 낮아서

합격하기가 그렇게 엄청 어렵지는 않습니다.

특히 독학사 1단계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검정고시수준의 시험이라 많이 응시하십니다.

두번째는 자격증인데요.

아무 자격증이나 취득하시면 되는게 아니라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같이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시면 보통 16-20학점이 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또한 취득하시기에 어렵지않은

자격증들로만 안내를 해드리고 있어서

많은 학우님들이 자격증을 취득해서

학점을 쌓고 계십니다.

마지막으로는 전적대 학점인데요.

전적대 학점은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취득하셨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와서 모자른 학점만 채우는

방식인데요.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 보다는 더 빨리 학위를

취득하실 수가 있겠죠?

여기까지가 제 추가적인 설명과

김희0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안되시는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생기셨을거

같은데요.

그런 부분은 상담은 언제든 24시간 무료로

진행되니까 편하실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