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후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원스터디

정새별 팀장입니다.

요 몇일 계속 비가 오는데 다들

비오는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비 오는걸 싫어합니다.

물론 환경을 위해서는 와야하는게

좋지만, 습한것도 싫어하고 비오면

기분이 왠지 모르게 우울해져서

별로 선호하지는 않는거같습니다.

아무튼 비와서 일교차가 다시 심해졌으니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보내세요 :)


wee클래스라고 들어보셨나요?

학생들의 심리적인 선생님이

되어주며, 요즘 빈번히 일어나는

청소년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wee클래스 선생님도 그렇고

심리상담쪽으로 취업을 하시고 싶다면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여러방면으로 유리하게 작용

하기에 많은 분들께서 취득하려고

문의를 주시는거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방법에 대해서 실제 제 학우님이셨던

박진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진0 이에요~

저는 원래 다른 전공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적당한 직장에서 취업을 해서

아이낳고 평범하게 잘 살고 있었어요.

아이들이 어느새 성인이 되고 시간이

많이 흐르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고

여유가 생기니 미뤄뒀던 하고 싶은

일들이 생기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전부터 상담심리센터를

차리거나 상담심리관련해서 일을

하고 싶었거든요!!

책을 읽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다 새별팀장님의

글을 보게됐어요.

저는 아직 직장생활 중이고, 나이가

적은 나이가 아니라 다시 대학을

가기에는 부담스러웠는데 팀장님

글을 보니 다 온라인과정으로

진행이 되서 부담스럽지 않을거같더라구요.

글을 읽다 이해되지않는 부분이 생겨

답답한 마음에 전화로 상담요청을 드리게 됐어요.

전화로 들은것, 과정진행하면서 들은거

다 생각나는대로 적어볼테니 두서없이

말해도 이해부탁드려요 ^^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후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일단 교육대학원에는 2가지 과정이 있는데

정말 단순하게 석사학위만 취득하는

재교육과정과 제가 원하는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는 양성과정이 있다고 하셨어요.

재교육과정은 단순히 4년제 학사학위만

소지하고 있으면 진학이 가능한데,

양성과정 같은 경우는 취득을 원하는

자격증에 해당하는 관련전공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해야만 진학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심리관련전공으로 4년제

학사학위가 있는게 아니라서

심리학으로 학위를 취득해야했어요.

다만, 저는 이미 학사학위가 있어서

타전공 48학점만 취득하면 되서

2학기정도만 투자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이런저런 설명해주시면서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으로 진학하려면 필요한 전공과목에

맞춰서 플랜도 짜주시고

제 상황도 들어주시면서 말씀도

해주시는거 보면서 참 열정적이고

가식적이지가 않은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감사했고

그래서 새별팀장님과 같이 진행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던거같아요!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후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새별팀장님과 수강신청을 하고

강의를 듣는데 저는 직장을 계속

다니고 있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처음엔 직장이랑 같이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좀 많았어요.

왜냐면 제가 체력이 좀 심하게

없는편이라,, ㅠㅠ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근데 막상 해보니 강의가 매주매주

올라오긴 했는데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기간이 넉넉한 편이더라구요ㅎㅎ

그래서 기간때문에 촉박하고 힘든점

없이 강의는 잘 들었고, 학기마다

중간고사,기말고사,과제제출이 있었는데

막힐때마다 새별팀장님께서 도와주시고

자료제공도 많이 해주셔서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독학사 2과목 정도 합격해야

더 빠르게 마칠 수 있다고 했는데 저는

시간적으로 촉박한건 아니고 따로

시간내서 공부하는건 너무 힘들어서

그냥 다 온라인강의로 대체 했었어요!

저는 이런식으로 타전공 48학점 취득해서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성공했고, 지금은 직장다니면서

잘 다니고 있는데 당연히 조금

힘든 점이 있지만, 잘 견뎌내면서 지내고 있어요.

저와 같은 꿈을 꾸고 계시는 학생분들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성공해서 꿈 이루시길 바랄게요~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후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네 박진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방법과 과정진행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학점은행제는 국가 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학점으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시간을 내서 학교에 가시기

어려운 직장인분들이나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시고 싶다면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를 취득하시고 싶다면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가 소요됩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후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한 후기!!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는 이유는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학점을 쌓을 수 있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년에 최대 42학점 1학기에 최대

24학점밖에 못 쌓기때문에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는겁니다.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건데요.

독학사 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

시험이 있습니다.

독학사 시험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도 아니고 커트라인이

낮기 때문에 많은 학우님께서 보통

두세달정도만 공부하시고 합격하십니다.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겁니다.

학위과정과 자격증 취득을 같이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또한 쉬운 난이도의 자격증들로만

안내를 해드리고 있어서 많은 학우님들이

도전을 하시는 것같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적대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 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실거라 예상이 됩니다.

여기까지 박진0 학우님의

경남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에 대한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