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강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취득했어요!

 

안녕하세요.

교육부 정식 인가 교육원 소속

학습설계 전문멘토입니다.

비가 멈추고 날이 다시 따뜻해지면서

실내에서 지하철에서 에어컨을

너무 세게 틀어주셔서 냉방병에

걸릴것만 같은 요즘입니다.

여름이 다가오긴 하나 봅니다.

벌써 냉방병 걱정을 하는거보니ㅎ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하시고 임용 보신 후 상담교사로 근무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 혹은 상담관련

일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많은 문의를

주셔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제 학우님이셨던 이혜0 학우님께서는

서강대 교육대학원 으로 진학을 성공하셨고,

양성과정 상담심리전공 으로 입학하셨습니다.

그래서 학우님께 같은 길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을 써달라고 부탁을

드렸는데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셨습니다.

상담심리전공 으로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이

보시면서 분명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학우님의 후기

보러 가보실까요? :)

안녕하세요~ 이혜0 에요~

저는 오늘 서강대 의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제가 선생님을 통해서 들었던

겪었던 진행과정과 진학방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해요!!

글재주가 없어서 횡설수설하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나 이쁘게 봐주세요!!

일단 저는 이미 4년제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상태였으나, 상담관련쪽에

관심이 생겨서 공부를 해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며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선생님을 알게 된거였어요.

서강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취득했어요!

 

선생님께서 교육대학원 진학과정에는

두가지 과정이 있는데 한가지는

단순 석사학위만 취득이 가능한

재교육과정, 한가지는 석사학위와 함께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양성과정

있다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저처럼 전문상담교사가 되고 싶은 사람은

서강대 교육대학원 양성과정 에

상담심리전공 으로 진학을

해야된다고 하셨구요.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려면

관련전공의 학사학위가 있어야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이미 학사학위가

있어서 타전공으로 48학점만 취득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전공 학점으로만 48학점을

취득해야하고, 교육대학원에서 좋아하는

과목이 정해져있으니 서강대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해보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선생님이랑 같이 알아보고

그 과목 맞춰서 많이 있는 교육원 고르고

하면서 수강신청을 했어요~

서강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취득했어요!

 

수강신청을 하고 저는 이미 회사를

다니던 중에 있어서 아무래도 회사를

다니다보면 회식도 많고 야근도 많고

하다보니 시간이 일정하게 나는게

아니라 걱정이 많았어요 ㅠㅠ

근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던

이유가 한 학기당 15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강의가 매주 올라오긴

했지만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더라구요.

기간이 넉넉한 편이라서 크게

어려움없이 출석 잘 할 수 있었구요!

학기마다 중간고사,기말고사,과제제출

등등 할일이 있었는데 막힐때마다

선생님께 문의 드렸더니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잘 마칠 수 있었어요 ㅎㅎ

과정 내내 도움 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선생님 ^^

후기를 씀으로써 선생님께 학생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서강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취득했어요!

 

이혜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서강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학 방법과 과정 진행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전적대학점,자격증,

독학사를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하신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고 싶으시다면 전문학사학위는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가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가 소요된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학위 취득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서강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해서 교원자격증 취득했어요!

 

일반 대학교보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할때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는 이유는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학점을 쌓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년에 최대 42학점

1학기에 24학점밖에 쌓지 못해서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고, 기간을

단축하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 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만

시험이 이루어집니다.

독학사는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보통 두세달정도만 공부하시고

시험에 응시하시는 학우님들이 대부분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학위과정 내에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도와드리고있습니다.

자격증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많은 학우님들이 취득을 하시려고

하는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적대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 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을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시겠죠? ㅎㅎ

여기까지가 상담심리전공 으로 진학해서

전문상담교사2급 취득을 하시고 싶으셨던

서강대 교육대학원 진학 성공하신

제 학우님의 후기와 추가적인

제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시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