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시험없이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 됐어요!!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원스터디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간호학과같은 경우는 전문대도

인정을 해주는 경우가 많죠.

 

 

그 중에서도 춘해보건대,동남보건대

등 일부 전문대같은경우는 4년제 대학과

비슷하게 효력을 가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시험없이 지원이

가능한 대졸자전형으로 지원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실제 과정을 진행하신

최0지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진학방법과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시험없이

대졸자전형으로 지원한 최0지 학우 후기

 

안녕하세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재학중인 최0지 이라고 해요!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난 후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따고 바로

취직을 했었어요.

 

 

간호조무사로 근무를 하다보니

욕심이 생기고 더 높은데로 올라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알아보다가

새별팀장님을 알게 됐어요.

 

 

팀장님 글을 보고 전화를 드렸었는데

너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그렇게 처음 전화하고 상담받던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가서 제가 대학을 다니고 있다니

감회가 새롭네요ㅎㅎ

 

 

아무튼 제가 아는 모든 정보들 다

적어볼테니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시험없이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 됐어요!!

 

제가 처음에 간호학과로 진학을

하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두가지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첫번째 방법은 대졸자전형이였고,

두번째 방법은 편입으로

지원을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대졸자전형같은경우는 춘해보건대처럼

전문대만 지원이 가능하고, 합격하게

된다면 1학년으로 신입학

하는 전형이라고 하셨어요.

 

 

이 전형같은 경우는 전적대 성적과

면접만을 가지고 지원이 가능

전형이라서 영어가 약하신

학생분들이 편입대신에 많이

지원을 하는 전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준비기간도 1,2학기정도

걸려서 7-8개월만 투자를 하시면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고,

 

 

전적대성적을 보는 전형이다 보니

성적이 높아야지 합격률이 높아진다고

하셔서 잘할 수 있을까..

걱정이 좀 되었어요 ㅠㅠ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시험없이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 됐어요!!

 

두번째 방법인 편입은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나뉘어지는데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정반대더라구요.

 

 

일반같은 경우는 전문학사학위가

있으면 지원이 가능해서 준비기간이

일반보다는 적게 걸린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원자들의 대부분 인 서울 전문대를

졸업하거나 4년제대학의 2학년까지

마친사람들이 도전해서 경쟁자들의

수준이 높고, 대중화가 되어있어서

지원자들이 많다보니 합격률이

떨어질수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학사같은 경우는 학사학위가

있으면 지원이 가능해서 준비기간이

일반보다는 길게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지원자들의 대부분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한 후 지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경쟁자들의

수준이 비슷하고, 잘 알려지지않은

전형이다보니 합격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편입시 제일 중요한건

영어라고하셨는데 저는 정말정말로

영어는 너무 못하기도하고 너무

싫어하는 과목이라 두려움 먼저

생기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두가지 방법을 들어본 후

저는 대졸자전형으로 하기로

마음을 먹고, 새별 팀장님과

준비를 시작했어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시험없이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 됐어요!!

 

일단 대졸자전형으로 지원을 하려면

전문학사학위가 필요했는데,

 

전문학사학위를 따려면 총 80학점이

필요해서 온라인강의 14과목을 듣고,

 

전공 자격증 1개 일반 자격증 1개

따야한다고 해서 그렇게 하기로 했어요.

 

 

우선 온라인강의 같은 경우는

1학기가 15주였는데 매주

강의가 올라오긴 했어요.

 

 

그래서 저는 매일매일 강의를

들어야하는줄 알았는데 그건아니고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

된다고 하셔서 직장 다니면서

스케줄변동이 좀 많았는데

 

계획을 좀 잘 짜서 하루하루

잘 끝냈어요!!

 

 

그리고 학기마다 중간고사,기말고사,

과제제출 토론 등등 여러가지 할일이

있었는데 배점 큰것들은 막힐때마다

새별 팀장님께서 도와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잘 마칠 수 있었어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에 진학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정말 새별팀장님의

도움덕분이였다는걸 절실히 느꼈어요 ^^

 

 

저는 이런식으로 준비를 해서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진학 성공했구요.

 

 

저와 같은 길을 희망하시는 학우님!!

새별팀장님 믿고 도전해보세요~

 

화이팅!!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시험없이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 됐어요!!

 

최0지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있는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드신

주부분들 혹은 직장인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게 된다면 기간이 적게

걸리는 이유는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학점을 쌓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학기에

최대 24학점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못 쌓기때문에 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학점을 쌓아서

기간을 단축하시는거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 실제 학우님이셨던

최0지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시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상담은 언제든지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