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면허증 준비했어요!!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학습멘토입니다.

오늘은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한 글을

들고와봤습니다.

간호사같은 전문직이 예나 지금이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근데 현재는 우리나라가 초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간호사 공급 부족이 예상이되어

정부에서 포괄간호서비스제도를 확대해서

시행을 함에 따라서 간호사 인력 수요는

앞으로 더 증가됨에 따라 더 많은

인기를 끌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실제 제 학우님이셨던

임0정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진학방법과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하신 임0정 학우님 후기 "

 

 

안녕하세요~ 임0정 이라고 해요!

저는 공업고등학교를 나와서

기술을 배우고 바로 취업을 했었는데요.

사실 제 꿈은 간호면허증을 따서

간호사가 되고 싶었었는데 가족의

사정상 고등학교때도 알바를 다니고

졸업후에도 바로 취업을 해야했어요ㅠ

취업을 하고 정말 열심히 앞만 보면서

경제적인 상황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어느정도 안정이 되더라구요.

안정이 되니 제 원래 꿈에 도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퇴근하고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하다가

알게 된게 팀장님이였어요!!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면허증 준비했어요!!

 

처음에 상담을 드렸을때 저는 제 집이랑

가까운 대학인 서일대학교 간호학과를

희망한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두가지 방법을 설명을 해주셨어요.

첫번째는 3학년으로 편입학하기.

두번째는 대졸자전형을 통해

1학년으로 신입학하기.

이렇게 두가지였는데 우선

첫번째 방법은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나뉘는데 각각의 장단점이 정 반대더라구요?ㅎ

일단 일반편입의 장점은

준비기간이 학사보다 짧다는 점.

단점은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인 서울권 전문대를 졸업했거나,

4년제 대학을 다니고 있는데

2학년까지 마친 사람이여서 지원자들의

수준이 높은 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대중화 되어있는 전형이라서

지원자들도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경쟁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그에 반면 학사편입의 단점은

준비기간이 일반보다 길다는 점.

장점은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 한 후 지원하는 사람들이여서

지원자들의 수준이

비슷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잘 알려지지도 않은 전형이라

지원자들이 없다보니 자연스럽게

경쟁률이 낮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정말 정반대의 장단점이죠? ㅎㅎ

그리고 편입같은 경우는 영어가

제일 중요하기때문에 영어준비가

필수라고 하셨는데 저는 정말로

영어에 자신이 없었어요...

해야된다고 하면 정말 열심히 하겠지만

저는 회사를 다니면서 준비를 하고

싶었는데 영어학원도 가야하고

아니면 영어인강을 들어야하는데

학위취득과정진행하면서

회사도 다니고, 영어공부도 하면

감당을 절대 못 할거같더라구요..ㅠㅠ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면허증 준비했어요!!

 

그래서 들은 두번째 방법은 대졸자전형

이라는 전형인데요.

이 전형같은 경우 대학교 졸업장이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팀장님께 처음 들은 전형이에요.

이 전형은 전적대성적과 면접만

준비를 하면 지원을 할 수 있는

전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게 되면 2학기내에

학위취득 할 수 있고,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하기에

저는 대졸자전형으로 지원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수강신청을 하고 강의를 들을때

직장을 다니니까 버겁진 않을까

걱정이 좀 됐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이유가

한 학기가 15주였는데

매주 강의가 올라오긴 했어요.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

되서 기간이 넉넉하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강의 출석률 맞추는건

어렵지않았고, 학기 중간에

중간,기말,과제,토론 등등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배점 높은 것들은 막힐때마다

팀장님께서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잘 마칠 수 있었어요~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면허증 준비했어요!!

 

그리고 온라인강의 외에 자격증을

2개를 취득을 했는데 두개 다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출석을 하면 되는 자격증이라

잘 다녀왔습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을 성공했구요.

지금은 대학생활을 즐기며

여러가지를 배우고 있어요~ㅎㅎ

저와 같은 길을 가시길 희망하시는

학생분들이 계시다면 팀장님 믿고

도전해보셔도 될거같아요!

팀장님을 통해서 제 후배들이

많이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임0정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진학방법이나 대졸자전형 진행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과정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드신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서일대학교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으로 진학해서 간호사면허증 준비했어요!!

 

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는 이유는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때문입니다.

학점을 쌓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년에 42학점

1학기에 24학점밖에 못 쌓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는겁니다.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 시험이 있습니다.

독학사시험은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보통 두세달정도만

공부하시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십니다.

독학사 시험에 합격하게 되신다면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학위취득과정과 자격증 취득과정을

같이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편이 아니라서 많은 학우님들이

도전을 하시는것같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적대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오는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을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시겠죠?ㅎㅎ

여기까지가 서일대학교 간호학과를

대졸자전형으로 진학 성공하신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