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편입말고 대졸자전형 으로 합격했어요!!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원스터디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우리나라가 초 고령화

사회가 되어감에있어서 간호사나 의사에

대한 수요가 부족하다보니 취업률이

올라가고, 국가에서 대졸자전형을 정원을

늘려 간호학과에 진학을 권장하는 등

여러가지 방면으로 확대가 되어가고있어서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간호학과 진학하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는데

김0주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우님께서는 정말 과정내내

열심히 하시기도 하셨고,

감사할줄도 아시는 분이여서

저도 따뜻한 기억으로 남아있어서

후기를 부탁드렸으니, 분명 보시면서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학우님의 후기 보러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진학중인 김0주 라고 해요~

팀장님께 후기 부탁을 받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됐는데요!!

제가 팀장님이랑 대졸자전형으로

준비하면서 들었던 정보나 진행

과정에 대한 느낀점 같은걸 적어보려고

하는데 간혹 오타가 나거나 문맥이

맞지않아도 양해바라면서 시작해볼게요~

일단 저는 간호학과를 진학하고

싶다고 마음을 먹은건 유아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나서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하는데 좀 적성에 안 맞는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ㅠㅠ

그래서 다른 길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하다가 생각이 닿은게

간호사가 되어볼까? 였는데

간호사가 되기 쉽지않으니

고민을 많이 해보고 여기저기

검색도 많이 해보다가 알게 된게

팀장님이였어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편입말고 대졸자전형 으로 합격했어요!! 

 

맨 처음에 연락을 드렸을때 제가 사는곳에서

가까운 춘해보건대를 추천을 해주시면서

갈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첫번째 방법은 3학년으로 입학 할 수

있는 편입학, 두번째 방법은 1학년으로

입학 할 수 있는 신입학이였어요.

먼저 첫번째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전문학사학위를 소지하면

지원이 가능한 일반편입과

학사학위를 소지하면 지원이 가능한

학사편입이 있다고 하셨어요.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나, 정

반대라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일반편입같은 경우는

준비기간이 학사보다 짧다는 장점

있지만, 대중화가 되어있어서 지원자들이

많고, 지원자들의 수준이 2년제 전문대를

이미 졸업했거나, 4년제에서 2학년까지

학년을 마친 사람들이 지원을 하기때문에

지원자들의 수준이 높아서 경쟁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학사편입 같은 경우는

준비기간이 일반보다 길다는 단점

있지만, 대중화가 되어있지않아서

지원자들이 적고, 지원자들의 수준이

저처럼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 후 지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서

경쟁률이 낮은 편이다보니 합격률이

높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장단점을 비교해서 들으니

확실히 나한테 어떤게 더 좋은 방법일지

구분이 되더라구요.

다만, 편입으로 지원을 하려면

영어를 해야하고, 영어학원이나

영어인강을 들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영어준비가 필수라고 하시면서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편입말고 대졸자전형 으로 합격했어요!!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전문학사학위가

있어야하고, 전문학사학위 땄을때

받은 성적과 면접을 봐서 들어가는

대졸자전형이라는 전형이라고 하셨어요.

대졸자전형같은 경우는 전적대

성적이 굉장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기는 하나, 편입보다는

준비하기가 수월해서 저같은

직장이 있는 학생들이 직장을

다니면서 많이 준비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두가지 방법의 설명을 다 듣고

지금 직장을 다니면서 영어를 열심히

준비할만큼 저를 믿지를 못했기에..ㅎㅎ

그냥 두번째 방법을 택해서 준비를

하기로 했어요.

저는 이미 전문대를 졸업했지만,

그때 당시에 성적이 많이 좋지않았던

터라..ㅎ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학위를

재취득을 해서 지원을 하기로 했어요!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편입말고 대졸자전형 으로 합격했어요!! 

 

수강신청을 하고 강의를 듣게 됐는데

처음에 상담을 받을때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고 의지가 없는 편이라

걱정이 된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팀장님께서 웬만한 과정은 다 도움을

드리고 옆에서 이끌어드릴테니 걱정마시라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학기마다 있었던

중간고사,기말고사,과제제출,토론 등등의

경우에 참고자료로 혹은 하는방법 등

꾸준히 연락해주시면서 알려주셔서

잘 마칠 수 있었고,

강의가 한 학기에 15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매주 강의가 올라오긴

했거든요? ㅎㅎ

근데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기간이 넉넉하더라구요~

그래서 크게 시간구애없이 제가

스케줄 조정 잘해서 약속잡고 회식가고

그러면 회사생활에 지장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는데

원래 2년정도 걸리잖아요?

근데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할때

기간이 적게 걸리는 이유가 자격증을

취득해서라고 하셨어요.

자격증은 2개땄는데 둘다 그렇게

난이도가 어렵진않더라구요.

딱히 공부시간을 추가적으로

요구하거나 하진 않았어요.

물론 제가 그런 자격증으로

골라서 응시를 하긴 했지만요 ;;ㅎㅎ

아무튼 저는 이런식으로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지원해서

지금 현재 2학년에 재학중에 있습니다!

저와 같은 길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

응원합니다~~^^

춘해보건대 간호학과 편입말고 대졸자전형 으로 합격했어요!! 

 

네 춘해보건대 대졸자전형으로 지원하신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대졸자전형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대신에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여유가 되지않는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싶으시다면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가 소요되십니다.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싶으시다면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가 소요되십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여기까지가 춘해보건대 대졸자전형으로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신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