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안녕하세요~ 정식인가 평생교육원 소속 에듀쌤입니다

오늘은 주부 취업,재취업에서

가장 인기있는 어린이집교사

취업준비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아이를 낳고 경력이 단절된

여성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인

어린이집교사를 준비하기 위해선

보육교사2급자격증이 필요해요

원래라면 보육교사교육원을

정확히 알아보고 준비하셔야해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과정대신

빠르게 3학기과정으로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하는게 가능하답니다.

대학갈필요없이, 자격증시험 따로없이

강의 진행만으로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이예요

자격증 준비과정을 어떻게 준비하는지

보도록 할께요

오늘 소개드릴 학습자는

육아 휴직이후 경력이 단절되었고

그 후에 어린이집선생님 통해서

보육교사교육원을 소개받았어요

후기를 통해 어떤과정으로

보육교사교육원에서 진행했는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안녕하세요,

보육교사2급자격증 후기남기는

20대 애엄마예요~

안녕하세요~~ 제가 후기를 남기다니 ㅎㅎ

저도 선생님 블로그 글을 몇자 읽었는데

직접 후기를 쓰게되니 기분이 새로와요

저는 이쁜이 딸하나 키우는 애엄마구요

우리 딸아이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

선생님이 소개시켜줘서

보육교사교육원을 알게됐어요~

아직 하는일도 없고 지금부터

준비하면 아이 교육에도 좋을것같구

저도 앞으로 취업하는데에 도움될것같더라구요~

선생님이랑 얘기해보니까

앞으로 전망도 좋아질것같고

취업이 조금 힘들따름이지 준비해보면 좋을것같았어요

저는 결혼을 일찍이 준비하게 됐어요

남편혼자서 앞으로 생계 꾸려나가는데

분명히 부담이 될거라 생각들구요

우리 세가족은 지금껏 힘들었을때도

다툰적 한번없이 이쁘게 가정 꾸리고 있어요

경제적인 부분에서 남편이 부담느끼지않게

저도 최대한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어요

선생님이랑 상담 나누어보니

학점은행제를 통해 교육원에서

준비과정을 거치면 자격증준비가 가능하더라구요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바로 취업준비를 할까

아니면 공부를 할까 고민을 많이했어요

당장에 집주변에서 일할 수 있는곳을 찾아보니

마땅한곳은 없더라구요

힘들거란걸 알았지만

준비하나없이 취업하는건

현실적으로 힘들다는걸 느꼈어요

우선 학점은행제가 뭐고

어린이집교사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알아보려고 선생님이랑 상담했어요

학점은행제 선생님을 만나서

상담나누게 됐는데 준비과정이

어렵지 않아서 제가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앞으로를 생각해서 욕심을 내보기로 한거죠 :)

막상 하고보니 일을 하면서 하더라도

전혀 힘든 부분이 없답니다.

준비하면서 일상에 영향끼친적이 없거든요

저는 공부를 열심히 해야지만

자격증을 따는건줄 알았는데

그런건 전혀 아니였어요~

준비하는데 필요한게 두가지가 있는데

전문대졸자 이상인 전문학사학위를 따야하고,

보육교사 관련 전공을 17과목들어야 해요

저는 학력이 고졸이라 이 두가지를 모두 준비했고

준비하는데에는 3학기과정이 걸렸어요

제일 힘들었던건 텔레마케팅 자격증준비한거?

이거 밖에 없네요 ㅎㅎ

이걸 준비한건 과목듣는대신에

학점을 채우려고 준비한건데

일끝나고 집안일 마치고 드라마 챙겨보는 대신에

공부를 한달정도 했어요

이것말고 준비하면서 고생한 기억이 없어요~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17과목을 어떻게 준비해야 안어렵냐면요

우선 17과목은 8과목은 온라인 강의이고

8과목은 대면과목, 1과목은 실습이예요

대면과목은 말그대로 교수님을 만나야하는

과목인데 과목당 1번만 교수님만나서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해요

그렇게 한번만 하면 나머지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구요

대면과목은 조금 피곤하긴해도

어려울건 없었어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대면과목은 조금 번거러운 과목?

그정도쯤 밖에 안돼요

제가 앞서 걱정을 많이하는 성격이예요

선생님이랑 상담하면서 선생님한테

진행과정을 전부 들었는데도

막상 준비하려니 걱정을 많이 했어요

제가 정말 잘 할 수 있을까 생각도 많이들고

이걸 떨어지게 되면 어쩌지 고민을 많이했는데

막상해보니까 어려운건 단 한가지도 없답니다^^

번거롭고 귀찮은건 사실이예요

왜냐하면 실습이며 과제,시험

대면과목까지 있으니 실습이나

대면과목은 제가 직접 가야하는 일이니까요

대학생들은 이런걸 전부 학교에서

공부하고 문제풀고 과제도 준비해야하잖아요

저는 사실 공부를 거의 안했어요

1학기과정때는 혹시 몰라서

공부를 좀 해뒀어요

막상 시험쳐보니까

이래서 공부가 어려워도 합격이 되는구나 싶었어요 :)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이게 무슨말이냐면 선생님

어려운부분을 도와드려요

학점은행제는 성적을 매길때

출석이랑 시험,과제로 성적을 매겨요

출석이야 뭐 폰으로 강의만 들어도

되는거니까 힘들게 없었어요

걱정되는건 당연히 시험이랑 과제인데

이것도 전부 컴퓨터로 진행하게되요

시험은 오픈북형식으로 진행하게되는데

제가 정답을 찾을 수 있게끔 선생님이

쉽게 도움을 주시는 거예요

과제같은건 훨씬 쉬워요~

선생님이 주신 참고문헌으로 준비하게되면

6시간 걸릴과제도 1시간이 걸려요

저는 아동학중에서 아동심리학과목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공부를 했고

이건 저 스스로 과제를 풀었어요

그때 자료찾고 준비하는데 6시간 가까이 걸렸는데

다른건 선생님이 도움주셔서 다하는데

얼마 걸리지 않더라구요

1학기 중간고사 끝났을때 이후로는

그냥 맘놓고 준비했구요

준비하는 내내 문제될건 하나도 없었어요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실습은 저희 아이 다니는 어린이집으로

실습을 다녔어요

선생님한테 여쭤보니까 실습진행이 가능한

어린이집이더라구요

어린이집은 실제로 동네에서 가장

커서 아이들도 많이다니고 있어요

사실 처음엔 다른곳으로 알아보려했어요

선생님도 분명 부담스러우실거고

저는 우리아이가 있으니 아이교육에

방해만 될것같았거든요

선생님 입장에서 보면

학부모가 30일을 어린이집에서

지켜보는거니까요

근데 원장선생님께서 너무 멀리찾지말고

차라리 여기서 실습하시는거 어떻냐고

먼저 말씀해주셨어요

어린이집 실습을 해보니 우리아이가

어떻게 하루를 보내는지 직접눈으로 지켜보면서

기분이 참 이상했어요

왠지 미안한 마음도 들고

아이가 다른 아이들이랑 잘지내는거보니

마음이 놓이기도 했어요

매번 듣기만 하던 일상이란게

이런식으로 진행되는거구나 했어요

저는 일부러 우리아이랑은 다른반으로 배정받았어요

분명 다른아이들한테 좋지 않을테니까 어쩔 수 없고

저도 아이반으로 배정받는건

원하지 않았어요

아이가 어떻게 지내는지 지켜보고싶은거지

제가 어린이집에서 어떻게 하고싶은건 없었으니까요

아이는 처음 일주일동안 매일 신나서

엄마가 선생님이야??

하고 앵무새처럼 말했어요

너무 사랑스러워서 꼭 안아줬답니다 :)

실습하는 내내 어린이집선생님들이

얼마만큼 고생하는지 정말 많이 느꼈어요

정말 힘들게 고생하시고 아이들을 많이

아끼는걸 느꼈어요

저도 이런 선생님이되서 제 아이를 사랑하는것처럼

다른아이들을 보살펴 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실습을 하게되면서 주변 어머니들 중에

제가 진행한 보육교사교육원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굉장히 늘었어요

저야 허드렛일만 하느라 선생님 소리

들을만한일 한건 전혀 없었지만

선생님이 되면 우리아이들 많이 아껴주려고해요

힘들었지만 우리아이도 보고

느끼는게 정말 많아서 너무 좋은경험이 되었어요

저는 아마 자격증 발급받고 어린이집에

취직할것같아요^^

원장선생님께서 이전부터 눈독 들였다고하네요~

실습동안 정말 열심히한 보람이 있었어요

우리아이도 제가 선생님이 된다고 하니

많이 좋아하는 분위기고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너무 좋은사람들과

딸아이곁에서 일할 수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뻐요 :)


학습자분이 이렇게 빠르게

취업까지 하게된줄은 몰랐네요

결과적으로 만족하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특히 남은 시간동안 아이와 함께

하는 일을 찾게 되어 정말 기쁘시겠어요

다른 아이들도 선생님 아들,딸처럼

차별없이 소중히 아껴주셨으면 좋겠네요

힘든 결정이셨을텐데 좋은분들과 함께라서

다행이라 생각드네요

끝으로 보육교사 준비하시는분들이

중간에 포기하지않도록 최대한 많은 도움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육교자격증은 누구와 준비하느냐가 굉장히

큰 차이가 있게되요

독학으로 준비하시게되면 대부분

중간에 포기하게 되고 많이 어려워하세요

플래너와 함께 진행하면서 상담과

도움 받으시는게 가장 좋답니다

상담은 24시간 무료상담으로 진행되며

연락주시면 바로 상담진행이 가능해요

현재 사회복지,보육교사 상담이 진행중이니

참여하셔서 궁금한점 모두 물어보시면되요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

보육교사교육원 자격증준비해서 어린이집취업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