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안녕하세요~

정식인가 평생교육원 소속 에듀쌤입니다 :)

오늘은 40대 주부 분들을 위한

취업과정을 소개시켜드리려고해요

왜 하필 40대 여성일까요?

연령대별로 취업적인 부분에서 가장 차별받는게

바로 40대,50대 여성분들이란걸 알고계신가요?

40대에 취업을 준비해보려 하신분들은 아실거예요

적합한 취업처를 찾는것도 굉장히 힘들고

어떤일이 가능한지 찾기가 곤란하시죠?

이번 주제는 지금까지 취업상담받은

학습자들에 고민을 종합해서

최대한 해결해드리기 위해 선정했어요

취업을 알아보신분들이라면

사회복지사 준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들어보셨을거예요

취업상담에 참여해서

저한테 자격증을 준비했는데도

취업이 안된다고 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이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한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전부 자격증준비를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으로만

준비했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학점은행제로 준비하는 첫단추를 어긋나게

메꾼건데 자격증만 준비하면 취업이

가능하다는건 거짓말입니다.

이분들이 간과하신점은 취업준비에 있어서

첫 단추는 어느 직종을 어떻게 준비해야

가능한지 여부부터 따지지 않으셨다는거예요

자격증준비는 취업준비에 과정이지

목적이 아니잖아요?

같은 학점은행제 진행과정에서

제 학습자가 어떻게 진행하는지

보시고 일반적인 준비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후기 작성해주신 학습자분은

고졸학력에 40대주부로 취업을 위해

총 3개에 자격증과 전문학사학위를 준비했어요

이 과정을 3학기과정으로 준비하셨고

취업처에 연락했을때 굉장히 긍정적인

반응이 오갔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3학기안에 취업준비가 가능했던건지

참고해주시면 앞으로 진행하실 과정에

도움되실거예요 :)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안녕하세요~ 40대 취.준.생

주부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후기를 맡게된

고등학생 아들하나둔 주부입니다~~

처음 선생님후기를 보고

준비하게 되었는데

제가 후기를 부탁받는 입장이 되었네요^^

그만큼 선생님 말씀따라서

똑 부러지게 준비 잘했다는거겠죠?

제가 선생님 글을 읽고 준비한데는

전부 이유가 있답니다.

선생님하고 준비한 학생들은

취업에 실패하는 경우가 거의 없답니다.

저처럼 취업에 바로 뛰어들어야 하는사람들한텐

도움이 되겠다 싶었어요

선생님하고 많은상담 나누게 되면서

앞으로 취업을 위해 어떤 준비할지를

차근차근 준비하게됐어요

학점은행제로 진행했던 3학기과정동안

다른사람보다 하나더 준비하고

조금더 노력해서 취업준비를 했답니다^^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대학과정을 컴퓨터로 하시는거라고 생각하시면되요~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준비과정이

굉장히~ 쉽답니다.

단, 혼자서는 준비할 수 없으니

꼭 도움줄 수 있는 플래너와 함께하는게 중요하답니다.

제가 준비했던 과정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저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전문학사,

건강가정사를 준비했어요

앞으로 취업하게되면 그 다음엔

청소년상담사 과정에 도전해볼까도 생각중이구요

건강가정사는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직업이예요

처음 상담하게되면서 자격증을 설명을 받고

본격적인 취업상담을 진행했어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준비하면서

관련자격증을 더 쉽게 준비할 수 있게되요

제가 건강가정사를 준비하기로 한것도

비슷한 이유인데 기존 계획에서 3과목만

추가로 들으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이예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려면

14과목을 들어야하는데 이 14과목이랑

겹치는 과목이 굉장히 많아서 추가로

3과목만 더 들어주면 건강가정사를 준비할 수 있어요

저는 어차피 고졸학력이라 14과목이상을 들었어야해서

겸사겸사 준비한거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건강가정사를 준비한 두번째이유는

취직에 훨씬 유리하단점이였어요

저는 사실 청소년상담사가 해보고 싶었지만

학사학위와 시험공부도 해야되기때문에

좀 더 시간을 가져야할것같았어요

건강가정사는 어차피 3학기과정으로 준비하니까

준비하는 과정에서 추가로 취득한 자격증이잖아요?

이 자격증이 정말 알짜배기인게

건강가정관리센터에 취직을 하려면

이 자격증이 반드시 필요해요!

그래서 건강가정사 준비를 한사람만

취업이 가능한거죠

또, 사회복지사 준비할때는

운전을 잘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가 생각하는 단순 봉사활동이 아니라

거동 불편자분들을 돕는 일이다보니까

아무래도 운전은 잘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럴 자신도 없고 현장에서 돕는것보다

상담을 통해 개선하는 과정이 마음에 들었어요

아무래도 취업에 유리한것도 이쪽인것같구요

선생님이랑 상담하면서 이게 제가 준비해야

하는 방향이란걸 잡았죠

제가 준비하면서 힘들지 않았다고 했죠?

사실저도 공부를 열심히한 학생은 아니랍니다^^

공부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기엔 어려운것같아요

이 부분에서 저도 자신이 없었어요

저는 블로그를 봐서 알지만

선생님께서 시험에 떨어지지않게

도움 주신다는걸 알고 있었어요

첫학기에 진행하면서 걱정을 많이했는데

시험이던 과제던 문제 없이 깔끔하게 합격했어요

저는 절대로 공부를 열심히 하지않았고

선생님께서 도움을 주신덕에 쉽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시험이나 과제도 당연히 컴퓨터로 진행하다보니까

선생님이 도움줄 수 있더라구요

제가 한일은 출석을 열심히 하고

선생님 말씀을 최대한 따르기만 하면됐어요

물론 제가 관심있던 가족복지론, 청소년복지론

아동심리학 등등은 따로 공부하고 들었지만

제가 관심없는 과목은 지금도 완전 깡통이랍니다

첫학기 이후엔 걱정없이 준비하면서

한 과목도 빠짐없이 깔끔하게 합격했답니다^^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사회복지사2급작겨증을 준비하는데

전문학사학위랑 14과목을 들어야 한다고 했잖아요?

14과목중에 하나가 바로 실습인데요

이건 120시간동안 실습기관에 가서

현장실습하면 되는거예요

봉사활동이랑도 비슷하다고 하는데 제가

청소년상담사가 하고싶다 마음먹은것도

이곳에서 였어요

실습을 하렴녀 실습대학이랑 실습기관을

따로따로 가야하는데 여간 귀찮은게 아니예요

저는 평일엔 항상 밖에 있어서 주말을 이용해서만

실습을 다녔구요 학교는 3월에 열리는 저희 구청쪽에

있는 대학으로 실습대학다녔어요

기관은 제가 지망해서 선생님이 찾아주셨어요

저는 청소년 돌봄센터로 가서

아이들 상담해주는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솔직히 충격이었죠

가출청소년,정신지체 아이들이

도움받고 있었는데 우리아들 또래친구들이

이런 고생하고 있다는걸 직접보고나니

돕고싶다는 마음이 많이들었어요

이때 한달간 아이들 돕고 챙기면서

단순한 취업이 아닌 누군갈

돕는일을 하고싶다고 느꼈어요

우리나라에 있는 많은 사회봉사단체중에서

저는 학생들을 돌보고 지켜주고 싶어졌어요

건강가정관리센터에서도 부모에게 해코지당하고

보호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지켜주고 상담해주는

역할이 있답니다.

제가 앞으로 해야할일이 정해지면서

단순히 취업이아닌 꼭 이일이 하고싶어졌어요

실습마치고나서 이제 7월면접만 남았네요

요새는 남은기간동안 제 개인공부를 따로하고있어요

아이들과 상담하면서 돕고 지켜줄 수 있게끔요

여러분은 어떤 이유로 사회복지 취업을 하려하시나요?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진심어린 후기 써주신 학습자분께 감사드려요!

학습자분은 실습끝난 후에도 저랑

한동안 상담을 계속 진행하셨어요

이런 계기가 있었다는건 저도

글을통해 알게 됐네요

학습자분 글중에 정말 와닿는 부분이 있는게

사회복지 관련일은 어떠한 일을 하는지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들어요

단순한 취업이 아닌 누군갈 돕는걸

생업으로 하기때문에 정말 자신이 돕고싶고

도움줄 수 있는곳에서 취직하는게 좋아요

누군갈 돕고 싶어하시는분들은

학점은행제 진행과정에도 차이가 있어요

제가 말씀드리지 않아도

목적이 있으신분들은 항상 열정적으로

공부하시고 준비하세요

이런 학습자분들을 보면

취업에 도움드릴 수 있게끔 저도 많이 공부하고

알려드리고 있어요

제가 단순 자격증과정이 아닌

취업을 위한 도움주기로 마음먹었건

제 학습자분들은 저와함께 노력했던만큼

그 결실을 맺었으면 해서예요

저랑 같이 1년이란 기간 이상을 함께 준비하면서

결국 시간과 비용이 의미가 없어지면

저 또한 상실감이 클테니까요

물론 더 많은시간을 학습자분들과 소통해야하고

오래 일을 해야하는거지만 한번도 제가

어리석다고 생각들진 않았어요!

제가 이일을 꾸준히 해올 수 있던 원동력도

제가하는일이 누군가를 돕는일이라는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거든요

꼭 전해드리고싶은말은 앞으로 진행하실분들은

단순 자격증준비가 아닌 목표를 정하고

노력하셨으면 해요

노력한 만큼 좋은결과가 나올 수 있게끔

저도 많이 배우고 공부하는거니까요


추가적으로 2020년개정법이후에는

이전 14과목으로 이수했던 과목수가 17과목으로

증가하게 됐습니다.

실습시간또한 기존 120시간에 40시간이 추가되어

160시간을 진행해주셔야 하고요

이렇게 준비하시게되면 시간과 비용이 늘어나게되고

기존 계획했던 기간에서 연장될 수 있다는점

꼭 참고해주셔야 해요

이전 과정대로 진행하기 위해선

8월 개강반이 마지노선으로 그 이후 학습자분들은

개정법에 해당될 수 있다는점 꼭 참고해주셔야합니다.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준비하는

첫 시작은 상담이라고 생각해요

상담은 제가 준비하는과정안에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문이예요

상담을하면서 학습자분들을 알아가고

학습자분을 알아야 그에 맞는 준비를 해드리니까요

저와함께 하는학생들은 백명이 있다면

백명모두 조금씩 준비하는과정이 다르답니다.

하고있는일,시간,학력,나이대 모든게 조금씩은

다르니까 당연히 그에 따른 계획도

달라지는게 맞는거구요

궁금하신게 있다면 고민하지마세요!

상담은 언제나 24시간진행가능하며

저는 평일/주말 관계없이 출근하기때문에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즉시 상담진행해드릴께요 :)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

40대여성취업 1순위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