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복지센터 취업했어요!!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원스터디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안양에 거주하시는 학우님들 중

사회복지사2급 취득 하신 후

복지센터에 취직하시고 싶으신 분들

혹은 복지센터설립을 희망하시는 분들

혹은 노후대비를 위해 취득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복지센터 설립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복지센터를 필요로 하는 사람 또한

많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도

덩달아 많아지고 있죠.

그래서 안양에 거주하시는

박0기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취득방법과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박0기 학우님의 후기 보러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안양에 살고 있는

박0기 라고 해요!

새별팀장님께서 후기를 부탁하셔서

글을 쓰게 되었는데, 글재주가

없는 아줌마라.. 잘 쓸 수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ㅎㅎ

팀장님께서 알려주셨던것들이나

제가 사회복지사2급 취득하면서

느꼈던 점들 쓰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적어볼테니 보시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일단 제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계기를

먼저 설명드리자면, 저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난 후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결혼을 했으니 아이가 생기게 됐고,

아이가 자랄때까지는 육아에 정신이

없었던거같아요.

아이가 곧 중학생이 되는데

많이 크니 제 손길도 많이 필요로

하지않다보니, 저도 직장을 구해야겠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알게 된게 팀장님이였어요.

안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복지센터 취업했어요!!

 

안양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려면

전문학사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데,

저는 이미 전문대를 졸업했기에

해당이 되진않았지만, 고졸이신 분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아무튼 저는 전문학사학위가 있었기에

온라인강의 13과목과 실습 120시간만을

이수를 해주면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새별팀장님께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시고 친절하셔서 제가 같이

진행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학기가 시작이 되고 강의를 듣는데

한 학기가 15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1주차강의,2주차강의 이런식으로 매주

강의가 올라오긴 했어요.

근데 강의가 올라온날로부터 2주안에만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기간이 넉넉하더라구요?

그래서 집안일하면서도 여유롭게

들을 수 있었던 점이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학기중간에 있었던

중간고사,기말고사,과제제출,토론

등등의 과제들은 막힐때마다 팀장님께서

도와주시기도 하고, 참고자료도 주셔서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던거같아요 ㅎㅎ

안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복지센터 취업했어요!!

 

1학기때는 실습을 나가기위해

필요한 온라인강의를 들어야한다고

해서 강의를 들었고, 2학기에 실습을

나갈 수가 있었는데 실습학교와

실습기관을 가야했었어요.

실습학교는 안양에서 가장 가까운

교육원으로 4번정도 출석을 했구요.

가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간단한

수업을 들었고, 실습기관의 경우에도

실습이 가능한 기준에 맞는 기관이

따로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실습기관 역시 안양에서 가까운

기관리스트르 알아봐주셔 전화해서

저와 스케줄 조정이 가능한 기관으로

가서 실습을 잘 마쳤어요.

기관선생님들이 다들 친절하시고

열정적이라서 저랑 성격이 잘 맞았던거같아요~

저는 이런식으로 사회복지사2급

취득 했어요~

후기를 작성해보긴 했는데

도움이 된 부분이 있었는지 잘 모르겠네요ㅠ

아무튼 저와 같은 길을 가시려는

분들 응원합니다 ^^

안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복지센터 취업했어요!!

 

안양에 거주하시는 박0기 학우님의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과 과정에

대한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것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여유가 없으신

주부분들 혹은 직장인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시고

싶으시다면 전문학사학위는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가

소요되십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

소요되십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학위취득기간이

적게 소요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안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복지센터 취업했어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게

된다면, 기간이 적게 소요되시는 이유는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때문입니다.

학점을 쌓는 방법 중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학기에 최대 24학점,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취득을 못 해서

다른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는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것입니다.

독학사 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 시험이 있습니다.

독학사 시험은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 보통 두세달정도만

공부를 하시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시게 된다면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자격증취득과정과 학위취득과정을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취득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아니고, 학위취득기간 단축에

큰 역활을 하기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도전을 하시는것같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에 대학에서

취득하셨던 학점읕 학점은행제로

끌고 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되고, 4년제 졸업하셨을 경우에는

해당이 되지않습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시겠죠? ㅎㅎ

안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복지센터 취업했어요!!

 

여기까지가 사회복지사2급 취득하신

박0기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