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사회복지사2급 취득후기 나이가 많아도 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나용민 팀장입니다.

오늘은 불타는 금요일입니다.

빨리 퇴근하고 주말의 기분을

만끽하고 싶네요

이번주도 정말 힘들었지만

보람차게 보냈던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주간 열심히 일했으니

이번 주말은 푹 쉬면서

또 찾아올 평일을 대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오늘은 인천에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신O숙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에 사는 신O숙 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는

다른분들의 후기를 봤었는데

제가 이 후기를 쓰게될 줄은 몰랐네요ㅎㅎ

제 소개를 드리자면 50대 주부였습니다.

원래는 다른일을 하고 있었는데

몸이 조금 아파서 몆년전에 쉬게 됐습니다.

그렇게 몆년 쉬면서 전업주부로만 있다보니

몸도 괜찮아 졌고

다른 일을 하고 싶어졌죠!!

근데 이 나이에 어떤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는데

사회복지사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1년만 준비하면 복지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다네요?

연락처가 있어서 연락을 드렸고

여기서 우리 팀장님과 인연이 닿아서

참 다행이었던거 같아요ㅎㅎ

인천 사회복지사2급 취득후기 나이가 많아도 할 수 있어요~

 

팀장님이 저한테도 몆가지 물어봤는데

사는곳이 중요하다네요

전부 인터넷으로 진행되는데

한과목은 직접 실습을 나가야 한다는 거에요

근데 제가 사는 인천에 있는

기관에서 진행할 수 있다니

혹시 멀리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참 다행이었죠 ㅎㅎ

그리고 제 학력도 중요하다 그랬어요

저는 2년제 전문대를 졸업했으니까

1년안에 모든 과정이 끝난다네요!

이렇게 들었지만 제가 자신이 없으니

여러가지 물어봤어요

제가 아무래도 학생도 아니고

나이가 많은편인데

이걸 할 수 있을까라고 말했더니

저보다 나이많은 사람들도 충분히

취득한다는 거에요

또 혼자서 진행하면 어려운건 당영히 있을테니

그럴때마다 연락을 주면

최대한 도와준다고 말까지 하시니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2급을 시작했죠

온라인과목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핸드폰으로도 볼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저녁차리면서도 보고

틈틈히 볼 수 있었지요ㅎㅎ

근데 온라인이라고 해도

이것도 나름 교육과정인지라

시험이나 과제가 있었어요

이때는 팀장님이 어떻게 공부해야 하고

어떤식으로 진행해야하는지

여러가지 팁을 얻을 수 있었죠~

인천 사회복지사2급 취득후기 나이가 많아도 할 수 있어요~

 

그렇게 1학기는 온라인만 있었는데

2학기에는 온라인과목도 있었지만 실습과목!

가장 문제인 녀석이 있었지요

온라인 강의는 1학기처럼 똑같이 들었지만

실습을 하기전 대학교에 나가서

간단한 교육을 받고 와야 한다고

그걸 다녀와야 실습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대학교에 3번인가 4번인가 갔다오고

팀장님 말씀대로 인천에서 실습기관에 가게됐죠

저는 노인복지센터를 갔는데

거기서 노인분들을 도와주는건

직원분들이 하셨고

저는 그분들 보조적인 일만 해서

어려운거는 없었어요ㅎㅎ

실습도 인천에서 진행하다 보니까

멀리가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렇게 모든 과정을 마치니까

저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됐죠

팀장님한테 너무 고맙고

나이때문에 못할거라고 생각했던게

괜한 걱정이더라고요~


신O숙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본인이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은 분이셨는데

보시다시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점은행제에

소개드리고 마치겠습니다.

인천 사회복지사2급 취득후기 나이가 많아도 할 수 있어요~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

다른 학업을 진행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석기준도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 시청하면 출석으로 인정되기에

바쁘신 분들은 주말에 몰아듣기도 하십니다.

시험과 과제도 학우님의 후기에서 처럼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전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만 되면

누구나 진행가능합니다.

아래의 소개할 방법들로

80학점을 이수하면 전문대 졸업과 같은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140학점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 졸업과 같은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인천 사회복지사2급 취득후기 나이가 많아도 할 수 있어요~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도 여러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온라인 강의인데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고

1학기에 24학점, 1년에 42학점으로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는 전적대 학점인데

이전에 전문대졸업을 했거나

4년제에서 자퇴했다면

해당 대학에서 얻었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2년제 최대 80학점,

3년제 최대 120학점,

4년제는 자퇴했을때만 140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적대가 있다면 학점을 인정받아

새로 학위취득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죠?

세번째는 자격증 취득입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학점으로 인정하는

자격증을 취득하게되면

전공학점이나 일반학점으로 인정되는데

전문학사과정에는 전공자격증 2개 혹은

전공자격증 1개, 일반자격증 1개를 인정받을 수 있고

학사과정에서는 전공자격증 3개 혹은

전공자격증 2개, 일반자격증 1개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독학사입니다.

1단계에서 4단계까지 있는 시험인데

4단계까지 통과하면 학사 학위를 얻을 수 있고

단계별로 5~6과목이 있는데 전부 합격하지 못해도

합격한 과목만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4가지를 병합하면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는데 걸리는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이 빠르게 학위를 취득하고 싶다면

이 제도를 잘 활용하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인천 사회복지사2급 취득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으며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