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안녕하세요~

정식인가 평생교육원소속 최하람팀장이예요 :)

오늘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준비하시면서

가장 궁금한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학습자분들이 준비하는 과정에서 제일 걱정하는건

준비하는 자격증으로 취업이 되는가 안되는가 일텐데요

대부분 2급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취업을 준비할때

확실하게 도움된다는 얘기를 듣고 준비하셨을거예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정확히

어떤 취업에 어떻게 도움될까요?

아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설명들은 기억이 없으실거예요

오늘은 우리가 왜 자격증을 준비하고

취직하려면 어떻게 준비하는게 가장 좋은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1년이란 시간 이상을 투자해서

준비하는 자격증인 만큼

일자리 구하기에 확실하게

도움되어야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일반적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와

취직을 위한 자격증 준비 차이점

오늘 학습자 후기를 통해 만나보도록 할께요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안녕하세요~ 선생님이랑 같이

건강가정사 준비중인 40대주부예요^^

안녕하세요~ 여수 살고있는 40대주부구요

선생님이랑 상담하면서

건강가정사 준비중이랍니다~

제가 오늘 후기를 맡게된 이유는요

지금 실습과정 까지 마치면서

취직준비를 어떻게 해왔는지 글로 써달라고

선생님께 부탁받았어요~

노후대비도 가능하고

나이가 좀 늦어도 취업준비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듣고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준비해보기로 했어요

상담을 여러군데에서 받아왔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단걸 알게됐죠

어느 교육원에서 어떤 플래너랑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여러 플래너랑 상담해봤는데

제가 끝까지 잘 마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플래너랑 함께 하고 싶었어요

선생님도 상담했던 플래너중

한분이였구요

진행해보니까 처음말한대로

관리부분도 철저하게 꼼꼼하게 지켜주셨구요

무엇보다 준비하는과정이

제가 취업하는데 도움이 될것같더라구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플래너가 성적관리를 도와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거니까

시험이나 과제를 도움 받을 수 있다는건데

저는 공부에 자신이 없어서 도움이 필요했어요

저는 단순히 자격증을 준비한게 아니라

건강가정관리센터 취직을 목표로 했어요

알아보니까 저희집에서 차타고

20분거리에 센터가 하나있고

여수 외곽에 하나가 있더라구요

여수인근에 제가 취직할만한 직장도

전부 알게 됐구요

그중에 제가 준비하면 가능할만한곳도

알아봐주셨답니다.

이렇게 여수 인근으로 알아봐주시니까

앞으로 취직준비를 어디로 해야할지 알겠더라구요

상담하면서 자격증준비얘기는 들었는데

일자리 구하는게 정말 가능한지는

전혀 못들었거든요

그게 항상 신경이 쓰였는데

선생님이랑 다른 플래너 차이점이 여기있었죠

선생님은 저한테 어떤 준비를 해야하고

스펙을 어떻게 쌓아서

직장 구해야하는지를 설명해 주셨어요

저처럼 경력단절 상황에서

사회복지 직종으로 일 구하려는 분들은

제 얘기를 꼭 참고해주세요!

남자랑 여자랑은 취직할때 유리한 조건이

다르단걸 알고계신가요?

면접도 결국 사람이 보는거니까

제가 취직하기에 쓸모있는사람이여야

면접도 합격하겠죠?

자격증하나만 딸랑 준비해놓으면

아무래도 제가 일할 준비가 되있단걸

알리기가 아무래도 힘들잖아요

제가 진행하면서 준비한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과 건강가정사

자격 이수, 전문학사 학위예요

이 과정을 3학기 과정으로 준비했고

따로 심리상담 민간자격증 까지 준비해두려해요

제가 취직하면 하게되는 일은 사무직이구요

가정불화 상담, 개선 프로그램 제작이

제가 할일이예요

현장직이 아니여서 운전면허를 따지지도 않고

건강가정사 과정을 이수한 사람만

취직이 가능해서 취업률이 높아요

상담하면서 목표를 건강가정관리사로 잡았구요

준비하는데 필요한게 세가지가 있었어요

첫번째는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전문대졸 이상 학력준비를 했구요

두번째는 사회복지사 전공으로 14과목이상을 들었어요

제가 건강가정사를 준비하려고 했던건

똑같이 준비하면서 건강가정사라는 자격증

준비도 같이 할 수 있어서 였어요

남들은 자격증하나, 학위 하나 준비할때

똑같은과정으로 저는 자격증 두개랑 학위하나를 받은거죠!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이게 가능했던건 과목을 준비할때

일부러 겹치는 과목들을 골라서 넣어서 그래요

거기다 저는 좀더 욕심을 내서

민간 자격증으로 심리상담사 자격증 까지

준비하고 있어요

만약 이것도 힘들다면

요양보호사 자격증까지 준비할 생각이구요

상담하면서 주로 어떤 직업은 뭘 준비해야하는지

많이 물어보고 배웠던것같아요

확실하게 준비하려면 당연히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더 알아봐야하잖아요

이걸 등록하기전에 알아서 저는

남들처럼 돌아가는 수고를 덜었구요

자격증 준비까지 전부다 하면

바로 면접볼 수 있게끔 준비하고있어요

여자들은 왠만하면 차량 운전에 미숙하니까

이렇게 사무직으로 준비할 수 있는일이 좋구요

제대로 알아보면 같은과정안에서

더 많이 준비하는게 가능해져요

실습을 준비할때도 선생님이랑 같이

실습기관 찾아보면서 최대한

저한테 도움되는곳으로 찾아봤어요

가까운곳으로 가는게 편할것같아서

처음엔 집주변에 노인복지센터로 가려다가

대한학교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복지센터로 마음을 바꿨어요

앞으로 가정상담하면서 학생들 환경이나

얘기를 많이 들어봐야겠다 생각들어서

선생님한테 부탁드렸어요

실습은 대학이랑 기관을 가야해요

대학은 가서 기관에서 뭘하는지 배우고

사실상 하는걸 별거없었어요

원래는 서울로 가야하는건가 했는데

선생님이 가까운 대학으로 찾아주셔서

문제 없었구요

실습기관에서 따로 120시간을 채웠어요

실습은 저한테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됐어요

제가 얘기 나눴던 학생들은

대부분 가정안에서부터 문제가 있었고

부모에 사랑을 온전히 받지 못해서 많이 엇나가 있었어요

어른에 대한 경계심도 심했고

어딘가 항상 날이 서있었어요

한달정도 실습진행하면서

생각보단 힘들게 아이들이랑 소통했지만

나름 보람도 있었고 아이들이랑도 가까워졌어요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학습진행하면서 걱정을 놓은건 첫학기

중간고사 끝나고 난 후였어요

저는 나름 열심히 공부했는데

생각보다 공부하는게 힘들더라구요

시험이랑 과제에서 선생님한테

도움을 확실히 받았답니다.

과제같은 경우는 만약 선생님

도움이 없었더라면 분명히 떨어졌을거라 생각해요

선생님이 참고문헌으로 도움을 주셔가지고

아주 큰 도움 받으면서 잘 마쳤구요

시험도 컴퓨터로 하는거라 선생님이

여러가지로 도움 주셨답니다.

시험이나 과제를 보면

젊은사람들이나 혼자서 준비할 수 있지

저처럼 생전 공부안하던 사람은 힘들겠더라구요

지금까지 3학기 1년반동안 연락이

안됐던적이 단 한번도 없었구요

항상 회사에 계신것같아요

주말에 연락해도 그렇고

늦은시간에 연락해도 항상

회사에서 살고 계신것 같더라구요

저는 준비하고싶은게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선생님을 귀찮게 해드렸는데도

항상 그자리에서 바로바로 찾아봐주고 알아봐주셨어요

관리부분은 확실하고 믿을 수 있는 선생님이셔요

제가 뭘준비해야하는지 많이 알아봐주셨고

어떤걸 준비해야 직장 구하는데에

도움되는지 알아봐주셔서 고맙구요

선생님이 신경써주신 만큼 꼭 면접합격해서

원하던 가정상담사일을 하려고해요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제가 도움준게 그리 많지 않은데 좋은말씀

글로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수에서 진행하면서 실습부분이 어느정도

제한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기간에 맞춰

찾아보면 걱정하실 필요없이 실습마무리까지

확실하게 끝낼 수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괜찮답니다

여수에서 거주하시면서 사회복지시설이 어떤곳이있고

원하시는 직장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도

찾아봐드리고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2020년 개정법이후에 진행하시게되면

기존 14과목이수 과정에서

17과목으로 이수과목이 늘어나게 됩니다.

실습시간또한120시간에서 40시간 늘어나

160시간을 채우시게 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운전면허학원 시험이 바뀌면서

학원비가 늘었듯이 과목 수가 늘어나서 기존

과정보다 비용이랑 시간이 늘어나게 되는거죠

현재 가장 빠른 8월7일개강반 이후에 준비하시게 되면

온라인과목 진행과정 에서도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참고해주시면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취업과정에 준비해야하는

필수 자격증일 뿐이지 준비에 마침표가 아닙니다.

취직준비를 단순히 하지마시고 스펙을 쌓고

준비하면서 강점을 살리실 수 있게끔 돕고 있으니

상담을 진행하면서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따져보셔야 해요

어려운 과정이란건 알지만

목표를 확실히 잡고 차근차근히

준비하는게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준비하려고 하신다면

아직 모르는게 많아 어렵게만 느껴지시지만

상담을 통해 길을 잡고 준비하면

진행하는 과정에 자신감이 생기십니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게끔

옆에서 항상 도움되는 플래너가 되겠습니다.

상담문의를 통해 첫시작부터 함께 할 수 있으시니

단순한 자격증준비가 아닌 직장준비를 시작하세요

상담문의는 24시간 무료상담으로 진행되며

평일/주말 상관없이 언제든지 연락주신다면

연락즉시 상담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취업상담이 진행중이니

상담에 참여해서 거주지 인근에서

일자리 구하는게 가능한지 알아보세요 :)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

여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준비하는대로취업까지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