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진학 어렵지않아요! 대졸자전형 시험없이 준비했어요!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원스터디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보건계열의 꽃인 간호학과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희 나라가 초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보건복지계열의 인원이 모자르다보니

일어나는 문제점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도 보건복지계열의

인원을 충당하기 위해 여러가지

정책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광주보건대 간호학과를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것입니다.

 

실제 제 학우님이셨던 전현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지원 성공한 전현0 학우님의 실제 후기"

 

안녕하세요~ 전현0 이라고 해요ㅎ

 

제가 이렇게 후기를 쓰고 있는게

실감이 안나네요..ㅎ

 

저의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어렸을적부터 간호사가 꿈이였는데

가족의 경제적인 사정상 대학교를

진학을 못 하고 바로 취직을 한

상태였어요ㅠ

 

근데 제가 아는 언니가 학점은행제를

하고 있다고 하면서 저보고 도전을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만난게 새별팀장님인데

처음엔 생소해서 의심도 많이 하고

물어보기도 많이 물어보고 혼자서도

정말 많이 알아봤어요.

 

대학교 모집요강이랑 직접

전화도 많이 해보고 그랬었는데

새별팀장님이 짜증도 안 내시고

제가 받아들일때까지 기다려주시고

받아주시고 같이 알아봐주시더라구요.

 

그런 모습이 정말 감사했던거같아요.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진학 어렵지않아요! 대졸자전형 시험없이 준비했어요! 

 

처음에 대졸자전형이라는게 있는 줄도

모르고 간호사가 되고싶어요!

간호학과에 들어가고싶어요! 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2가지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처음에 알려주신게 편입이였는데,

편입에는 전문학사학위가 있으면

지원이 가능한 일반편입과 학사

학위가 있으면 지원이 가능한

학사편입이 있다고 하셨어요.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장단점은

정반대라고 하시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일반은 학사보다 준비기간이 짧게

소요가 되는 장점이 있지만,

 

지원자들의 대부분이 인서울 전문대를

졸업한 상태이거나 4년제를 2학년까지

마친사람들이 준비하고 있어서

지원자들의 수준이 높은 편이고,

 

대중화가 되어있어서 지원자들이

많다보니 경쟁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학사는 일반보다 준비기간이

길게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지원자들의 대부분이 저처럼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기 때문에 지원자들의 수준이 비슷하고,

 

잘 알려있지않는 전형이다보니

지원자들이 적어서 경쟁률이

낮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정말 정반대의 장점과 단점이죠?ㅎㅎ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진학 어렵지않아요! 대졸자전형 시험없이 준비했어요!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전적대성적과

면접으로만 지원이 가능한 대졸자전형

이라는 정형 외 전형이였는데,

 

전문대학사학위가 필요하고

그 학위를 취득할때 받았던 성적을

가지고 지원이 가능한 전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이런 전형이 있는줄도 몰랐고,

저처럼 직장다니는 사람도 충분히

준비가 가능하겠더라구요 ㅎㅎ

 

다만, 대졸자전형은 전문대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저는 솔직히

간호학과 같은 경우는 전문대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저한테는 걸림돌이 안됐었어요.

 

그래서 저희 집에서 가까운 광주보건대

지원을 하게 된거에요! ㅎㅎ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진학 어렵지않아요! 대졸자전형 시험없이 준비했어요!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준비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기때문에 다니면서

잘 할 수 있을까? 부담도 되고, 걱정도

많이 됐었는데 생각보다는 할만했던거같아요.

 

왜냐면 한 학기가 15주였는데 매주

1주차 강의, 2주차강의 이런식으로

계속 올라왔었거든요? ㅎㅎ

 

근데 각 주차의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기간이 넉넉한 편이더라구요.

 

그래서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다보니

야근이 있을때도 있고, 회식이 있을때도

있는데 시간이 촉박할 수도 있었는데

이 부분 덕분에 수월하게 할 수 있었던거같아요.

 

그리고 강의 중간중간에 중간,기말,

과제제출,토론 등등 여러가지 할일이

있었는데 막힐때마다 새별팀장님께서

도와주시고, 자료도 주시고 해서

잘 마쳤어요!!!

 

너무 감사했어요 정말루 ㅠㅠ

 

저는 대졸자전형으로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준비해서 입학했어요!

 

저와 같은 꿈을 꾸고 계시는 분들

응원해요 ^^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진학 어렵지않아요! 대졸자전형 시험없이 준비했어요! 

 

전현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광주보건대 대졸자전형으로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것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모든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드신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시고 싶으시다면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

소요가 됩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여기까지가 제 실제 학우님이셨던

전현0 학우님의 광주보건대 대졸자전형으로

지원하는 방법에 대한 후기와

추가적인 제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