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해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했어요!!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원스터디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을 희망하시는 학우님을

위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유치원교사에 대한

메리트를 느끼고 준비를 하시는것같습니다.

일단 저부터도 전문직이고,

아이를 좋아하다보니 항상 꿈꾸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유치원교사가 되려면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을 해야하는데,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을 하려면 교대원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셔야합니다.

실제 제 학우님이셨던 박혜0

학우님께서는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진학을 하셨습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보시면서 유아교육전공

진학방법에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혜0 라고 해요.

저는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좀 늦게 시작한 편이에요ㅠ

저는 전문대를 졸업하자마자 바로

취업을 했고, 3년간은 정신이 없어서

그냥 입사한 곳에서 어찌저찌 잘

적응하기 바빴던거같아요.

근데 어느정도 자리도 잡히고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제 모습을

보니, 그냥 살기위해 회사를 다니는거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하고 싶었던 일이였던,

유치원교사에대해서 찾아보다가

알게 된게 새별 팀장님이였어요!!

제가 현실에 부딪혀서 현타가

많이 왔었을때 도움을 많이 주셨는데

지금 생각해도 많이 감사해요ㅎㅎ

그래서 선생님께 부탁을 하셔서 후기를

쓰기로 했는데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해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했어요!!

 

일단 처음에 전화드렸을때 교육대학원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기를 재교육과정과

양성과정으로 나뉘어 지는데,

재교육과정은 단순히 석사학위취득만을

희망하는 학생들만 진학을 하는거고,

저처럼 유치원교사가 되기위해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려면

관련전공의 학사학위를 취득

해야한다고 하셨어요.

근데 저는 전문대를 졸업을 했지만,

관련전공도 아니였고, 학사학위도

아니였기때문에 준비기간이 필요했어요.

이런저런 설명을 듣고 수강신청을

했는데 , 저는 성신여대 교육대학원은

어차피 야간이기때문에 회사를 다니면서

계속 학위과정을 진행하고, 나중에

취업할때 그만두고 준비를 하려고

계획을 짜고 있었던 터라

걱정이 많았어요.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해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했어요!!

 

근데 막상 해보니 그렇게 힘들진않았어요.

왜냐면 한 학기가 15주였거든요?

매주 강의가 1주차강의,2주차강의

이런식으로 올라왔었는데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넉넉한편이었어요.

강의도 모바일로 볼 수 있어서

회사 출퇴근시간에 틈틈히 들을 수

있어서 크게 어렵지않게 출석도

잘 했던거같아요.

그리고 학기 중간에 있었던

중간고사,기말고사,과제제출,토론 등등

여러가지 과제가 있었는데 배점 큰것들은

새별팀장님께서 도움도 많이 주시고

자료같은것도 주셔서 큰 어려움없이

수월하게 잘 마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빨리 학위취득하려면

자격증을 한개 취득을 해야해서

같이 진행을 했는데,

여러가지 자격증 중에

제 상황에 맞는 자격증으로

추천을 해주셔서 기간만 잘 맞춰서

응시하면 됐었어서 제가 스스로

심리적으로 불안감 느낀거 빼고는

괜찮았던거같아요...ㅋㅋ

저는 이런식으로 준비해서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 성공해서 지금 잘 다니고 있구요.

얼렁 과정이 다 끝나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해서 취업성공했으면 좋겠네요^^

저와 같은 길을 가려는

모든 분들 응원합니다~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해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했어요!!

 

박혜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설명을

간단히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박혜0 학우님처럼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을 해서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나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여유가

되지않으시는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려면 전문학사학위는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가

소요되십니다.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 생각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진학해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했어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신다면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는 이유는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학점을 쌓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는 1학기에

최대 24학점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못 쌓기때문에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는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 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독학사 시험은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 보통 두세달정도만

공부하셔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십니다.

독학사 시험에 합격하게 되신다면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학위취득과정과 자격증취득과정을

같이 진행을 하실 수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아니라 많은 학우님들께서

도전을 하시려고 하는것같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에 대학교에서 취득했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적대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시겠죠? ㅎㅎ

여기까지가 제 실제 학우님이셨던 박혜0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