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수능없이 대졸자전형 지원한 후기!!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

오늘은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 우리나라의 보건인력이 부족하다는

뉴스 혹은 지나가는 말이라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초고령화시대가 되어가면서

노인의 인구가 늘어나고 청년들의

수가 줄어들고 있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산을

장려하고 여러방면으로 정책을

내세우고 있는거죠.

이런 기회는 청년들에게도 좋은

소식일지도 모릅니다.

왜냐면 보건인력이 부족하면서

간호사로 갈 수 있는 문턱이

좀 낮아졌다고 해도 무방하기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원광보건대 간호학과를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이 꽤 있습니다.

실제 제 학우님이셨던 윤0라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윤0라 에요~

제가 조금 소심한 편이라서

글을 적극적으로 잘 쓸 수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그냥 제가 과정 진행하면서

느낀점이나 알게된것들에 대해서

적어볼테니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희망하시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보세요!

일단 저는 고등학교를 어찌저찌

특별한 꿈 없이 졸업하고 대학도

성적에 맞춰서 대충 갔어요.

부모님께서 대학은 꼭 가야한다

하셔서..ㅎㅎ

아무튼 그냥저냥 의지없이 간

대학에서 잘했겠어요? ㅋㅋ

간신히 F 만 면할정도로 공부하고

졸업해서, 운좋게 집 근처에 괜찮은

직장에 취직을 했어요.

그래도 막상 직장생활을 해보니

재밌고, 더 높이 올라가고 싶단 욕심도

생기더라구요.

그런 욕심이 생기다보니 불이 붙었는지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 안될거라고

포기했었던 일들에 대한 도전의식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깨작깨작 알아보다가

팀장님을 만나게 된거였어요ㅎㅎ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수능없이 대졸자전형 지원한 후기!!

 

팀장님을 만나고 그 기점으로

제 인생은 굉장히 변화가 많이 있었어요.

제가 이만큼 열심히 해본것도

처음이기도 하구요 ㅎㅎ

아무튼 서론은 이정도로 해두고

제일 메인 얘기를 해야겠죠!!

제가 처음에 상담을 받았을때

팀장님께서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입학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라고

하셨는데 첫번째 방법은 편입이라고 하셨고,

두번째 방법은 대졸자전형으로 지원을

하는거라고 하셨어요.

편입같은 경우는 전문학사학위를

소지해야만 지원이 가능한 일반편입,

학사학위를 소지해야만 지원이

가능한 학사편입이 있다고 하시면서

각각의 장단점이 너무 뚜렷하고,

달라서 본인의 상황에 잘 맞는게

무얼까.. 잘 생각하고 선택을 해야한다

말씀해주셨어요.

우선 일반의 장점은 학사보다 준비기간이

적게 소요가 된다는 점이였어요.

그리고 단점은 대중화가 되어있는

전형이다보니 지원자들의 수가 많고,

그 지원자들의 대부분이 이미 인서울

2년제를 졸업했거나, 4년제 대학에서

2학년까지 마친 상태인 지원자들이

많기 때문에 수준이 높을 수 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합격률이 낮아질수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ㅠ

그리고 학사의 단점은 일반보다

준비기간이 길게 소요 된다는 점이였고,

장점은 잘 알려지지않은 전형이다보니

지원자들의 수가 적고,

지원자들의 대부분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 후 지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수준이 비슷할 수 밖에 없으니

자연스럽게 합격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편입은 확률싸움이니 이런거 저런거

잘 따져보고 어떤게 더 나한테 유리한지

전략을 잘 짜야한다고도 말씀해주셨구요!

그리고 영어를 필수로 준비를 해야하는데

공인영어,편입영어 각 대학교마다 보는

영어가 다르니 잘 확인해서 준비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저는 영어에는 정말 여러가지

노력을 해봤지만 영.. 재능이없어서ㅜㅜ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수능없이 대졸자전형 지원한 후기!!

 

그래서 선택한 두번째 방법은

대졸자전형인데요!

이 전형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몰랐구요..^^ㅋㅋ

이 전형으로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학사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고

있어야하고, 전문대밖에 지원을 못한다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이 전형의 평가 방식은

전문학사를 취득할때 받았던 성적과

면접을 본다고 하시더라구요.

저같은 상황은 이미 전문학사학위가

있지만, 그때 성적이 너무 개판이라

합격을 하기에 너무 애매하다고 하시면서

전문학사학위를 재 취득 하자고

제안을 해주셨는데 어차피 저도 제

성적이 낮은걸 알고있었기에...ㅋㅋ

오케이!! 하고 준비를 시작했어요~

우선 전문학사학위를 2학기정도

걸려서 취득을 하려면 온라인강의와

자격증 취득을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제가 직장을 그만두지 않고, 계속

다니면서 학위과정을 진행했었는데

직장을 다니다보면 야근이 생기는 일도

있고, 회식이 생기는 일도 있잖아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너무 좋았던게

한 학기가 15주였는데 매주 강의가

올라왔어요.

그 강의가 올라오면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기간이 꽤 넉넉하더라구요!

그래서 편하게 회식도 가고, 야근도 하고

했었던거같아요 ㅎㅎ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수능없이 대졸자전형 지원한 후기!!

 

보통 평일엔 1시간 정도 투자해서 강의

듣고 주말에는 2~3시간 더 투자해서

여유롭게 강의들었고, 출석이 배점이

높다고 해서 성적 좋게 받으려고 안 빼먹고

잘 지키려고 노력했어요!! ㅎㅎ

그리고 학기 중간중간 있었던

중간고사,기말고사는 팀장님께서

알려주신 팁을 참고해서 나름 수월하게

잘 풀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과제제출같은 경우는 팀장님께서

참고문헌 주신거 보시면서 열심히

썼어요!!ㅎㅎ

배점낮은 과제들도 꼼꼼히 잘 해서

점수 잘 받으려고 노력했더니

성적이 꽤 좋게 나오더라구요.

대졸자전형 지원할때 성적이

중요하다 그랬는데 한시름 놨던거 같네요ㅎ

그리고 자격증 같은 경우는 크게 공부를

한다던가 투자할게 없어서 큰 시간

들이지않고 2개 땄어요!

면접도 인성관련 면접만 본다고

해서 준비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았구요.

저는 이런식으로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지원해서 재학중이구요.

다니면서 공부하는 힘들지않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늦게 시작한

공부도 재밌고 좀 행복하네요ㅎㅎ

저와 같은 길을 꿈꾸시는 모든분들

응원하고 팀장님 믿고 하시면

되실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화이팅 ^^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수능없이 대졸자전형 지원한 후기!!

 

윤0라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원광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이 없을것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독학사,자격증,전적대

학점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든 주부분들

혹은 직장인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는 제도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고 싶으시다면

전공,교양 최소학점을 맞추신다는

가정하에 전문학사는 총 80학점

필요하고, 학사는 총 140학점

필요합니다.

총 학점을 취득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전문학사는 보통 2학기정도, 학사는

보통 3-4학기정도 봅니다.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여기까지 윤0라 학우님의 대졸자전형

지원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