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선생님 된 후기!!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교육멘토

정새별 팀장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ㅜㅜ

정말 완벽한 여름이 온것같은데

앞으로 더 더워진다는 얘기가 들려와서

벌써부터 집 밖을 나서기가 너무

무섭다는 생각이 드는거 같아요ㅜㅜ

그리고 요번주 내내 더운건 둘째치고

너무 습해서 온 몸이 끈적해지는

기분이 들어 불쾌지수가 점점

높아지는것같기도 합니다.

저 또한 더운것보다 끈적하게 습한게

더 싫어서 짜증나는데요

학우님들도 무더위에 직장다니시고

공부하시고 고생이 많으시겠지만

으쌰으쌰 하고 힘내셔서 꼭 바라시는

일 다 이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은 대구지역에 거주하시는

학우님들 중 보육교사2급

취득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게

된다면, 어린이집선생님으로 근무를

하실 수가 있는건데 이 자격증을

취득을 하려면 실습 240시간을

이수해야해서 실습때문에 많은

학우님들이 걱정을 하시는것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과정을 진행하셨던

제 학우님들 중 제일 모범생이셨던

유00 학우님께 후기를 부탁드렸는데요!

제가 설명하는 것도 좋지만,

실제 과정을 진행하신 학우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면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거같아서 부탁을 드리게됐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작성해주신것이니

꼼꼼히 읽어주시고, 필요하신 부분

도움되신 부분이 한가지라도 있기를

바래봅니다 :)

유00 학우님의 후기 보러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유00 이라고 해요~

보육교사2급 취득 과정 진행하면서

거의 1년반 정도를 알고 지내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역으로 제가

새별팀장님께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네요 ㅎㅎ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최선을 다해서

다 적어볼테니 조금이라도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일단 제가 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이유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원래는 경영학과 전문대를 졸업하고

평범한 직장에 들어가서 다니던 중이였어요

제가 다니던 직장은 참 좋은 직장이였지만,

제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가지게 된 시점부터

저한테는 좋지않은 직장이 되어버리더라구요ㅠ

아이가 아프게 되면 제가 월차를

써야하는 상황이 왔었는데 눈치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눈치가

보이게끔 말이나 행동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 아이를 돌보며 다닐 직장은

아니구나 ' 라는 생각도 들고 남편한테

말을 했더니 그런 회사는 그만 두라고

하더라구요

충분히 생각하고 의논한 끝에

퇴직을 하게 되었고, 제가 20살이 되고

나서 오랫동안 몸담구며 일했던 곳이라

떠나려니 마음이 좋지는 않았어요

근데 뭐 어쩌겠어요

저한테는 더 소중한 생명이 있었으니

포기할 수 밖에요..

아무튼 저는 그렇게 한동안 파트타임

알바를 하면서 육아를 병행했어요

그러다가 아이가 어느정도 자라고나니

제가 굳이 파트타임 알바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들면서 제대로 된

직장을 구하자!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근데 퇴직한지 꽤 지난 저는

막상 취직을 하려니 겁도 나고

뭐부터해야할지 모르겠고,

써줄지도 모르겠더라구요 ㅠ

그래서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보육교사2급에 대해 알게되었고,

제가 아이를 낳고 해온 일이니,

적응하기도 쉬울것같고 무엇보다 제가

아이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도전을 하게 되었어요

대구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선생님 된 후기!!

 

처음에 새별팀장님께 연락을 드렸을때

저는 이미 다른 분께도 상담을 받고

어느정도 알고 있었던 상태였는데도

뭔가 새별 팀장님은 설명을 하시는게

믿음이 가게끔 설명을 하시고

일단 설명을 너무 잘하셔요 ㅎㅎ

그래서 새별 팀장님을 선택했던것같고,

처음에 연락드렸을때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려면 전문학사학위가 있어야하고

학위과정과 자격증 과정을 동시에

진행을 해야한다고 하셨어요

근데 저는 이미 전문학사학위가 있어서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하면

아동학 타전공 전문학사학위가 취득이

되어서 굳이 신경을 안써도 되는데

언급을 한번 해야할것같아서 말했다고

하시면서 자격증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보육교사2급 취득을 하려면,

온라인강의 8과목과 대면강의 8과목과

실습 240시간을 이수하면 발급이

되어지는 자격증이라고 하셨어요

제가 각각 어떻게 진행을 했는지

말씀드려볼게요!

우선, 온라인강의와 대면강의같은 경우는

한 학기가 15주로 구성이 되어있었거든요?

15주동안 온라인강의가 매주 올라오더라구요

제가 직장을 구할때까지 파트타임

알바를 다니면서 취득과정을

진행을 할거여서 애기까지 돌보고

하면 시간이 있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시스템이라

출석인정기간이 길어서 제 할일

다 하고 들어도 무리없고

기간이 넉넉하더라구요

그래서 좋았던거 같고, 대면강의는

온라인강의랑 크게 다를것없이

과목당 1번씩만 새별팀장님께서

알려주시는 시간에 대구 지역의

교육원에 출석을 해서 강의를

들으면 되더라구요!

주말에만 대면강의가 있어서

알바하면서 충분히 다닐 수 있었고,

가서 특별하게 어렵지는 않고

오히려 사람들만나서 같은 수업들으니

재밌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두 강의는 이렇게 진행을 했고

학기마다 간간히 시기별로 해야하는 일들이

있었는데, 중간고사,기말고사, 레포트,

토론 등 여러가지 과제들이 있었어요!

대구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선생님 된 후기!!

 

배점 작은 편인 과제들은 교육원에

나와있는 설명보면서 알아서 했던

편이였고, 배점이 큰 편인 과제들은

새별팀장님께서 꼼꼼히 챙겨주시고

방법적인 부분도 설명도 잘해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잘 마쳤던것같구요

새별팀장님께서 꿀팁 같은거 많이

전수해주셨어요 ㅎㅎ

이건 뭔가 아줌마의 촉으로

비밀이실거같아서 언급은 안할게요ㅋㅋ

그리고 저한테 제일 중요했고,

다른 학생분들도 분명 제일 중요할

실습!! 실습은 어떻게 진행을 했냐면

저는 처음에 실습기관가서 실습시간

맞춰서 이수만 하면 끝나는 줄 알았는데

오리엔테이션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교육원에 가서

3-5번 정도를 출석해야한다고 하셨어요

저는 대구 지역에 있는 교육원을

안내해주셔서 5번 출석했구요!

중간에 제가 교육원 출석 신청하라고

알려주셨는데 바빠서 놓쳐가지구...ㅎ

다시 알아봐주셔서 너무 죄송했던

기억이나네요 ㅠㅠ

아무튼 우여곡절끝에 교육원가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수업을

들었고, 그 수업 중에 실습기간을

교수님께서 정해주세요

언제부터 언제까지 실습을 해와라

그러면 인정해주겠다! 이런 기간이

있는데, 그 기간에 실습기관에 가서

실습 240시간을 해야했어요

근데 보육교사2급 실습은

평일에만 가능하다고 하셨거든요?

저는 처음에 새별팀장님께서 알려주셔서

마지막 학기때 실습을 나갔던 거고,

마지막 학기 시작하면서 파트타임

알바를 그만뒀었어요

그리고 대구에서 실습가능한 기관

리스트 보내주셔서 제가

저희 집에서 제일 가까운 기관 중에서

맘에 드는 기관에 일일히 전화해서

제가 원하는 기간에 실습을 할 수

있는지 다 물어봤었구요

그 중에 오케이 한 기관가서

실습을 했었어요~

실습 처음 갔을때 정말 많이 떨렸는데

어린이집선생님들께서 많이 알려주시기도하고

이것저것 다양하게 배우고 아이들과 놀고

하다보니 좋더라구요..ㅎㅎ

뭔가 뿌듯하기도 하고,

왜 아가들 키워본 엄마들은 알겠지만

아이를 낳으면 웃을 일들이 정말

많아지잖아요? 물론 힘도 들긴하지만

웃을 일들이 확연히 많아지는건

사실이라서 실습하는 내내

정말 많이 웃었던거같아요^^

이렇게 저는 모든 과정을 마쳤구요

지금은 어린이집선생님이 되서

근무하고 있어요~

저처럼 어린이집선생님 꿈꾸시는

모든 학생분들 힘내시고!!

응원합니다 ^^

대구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선생님 된 후기!!

 

네 유0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어린이집선생님 되는 법과

대구 지역에서 실습 하는 부분도

자세하게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거같습니다 :)

대신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히 말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자격증,전적대학점,

독학사를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여유가 되지

않으시는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일반 대학교보다 학위 취득

기간이 짧게 소요가 되고,

비용 또한 일반 대학교 등록금의

반도 안되는 비용이 들어서 저렴한편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가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고 싶으시다면

전문학사학위는 전공 45학점,

교양 15학점을 포함한 총 80학점을

취득해주시면 되고, 취득소요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가 걸린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는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을 포함한 총 140학점을

취득해주시면 되고, 취득소요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가 걸린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대구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선생님 된 후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게

된다면 기간이 적게 소요되는 이유가

있다면,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학점을 쌓을 수 있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학기에 최대 24학점,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못 쌓아서 다른

방법을 쌓는 것입니다.

그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 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만

시험이 있습니다.

독학사 시험은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 보통 두세달정도만

투자하셔서 공부하시면 충분히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게 되신다면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독학사 시험을 준비하실때는 보통

인강을 통해서 많이 준비하시고,

인강 추천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자격증 취득 과정과 학위 취득과정을

같이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많은 학우님들께서

도전을 하시는것같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에서

취득했던 학점이 있다면 학점은행제로

끌고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를

자퇴했거나 졸업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다만,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후

학점을 가져오는건 불가능하니

꼭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에서

학점을 가져오게되면,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기간이 단축이 조금이라도 되시겠죠?

여기까지가 제 실제 학우님이셨고,

지금은 어린이집선생님이신 유00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