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주대 편입 : 모집요강 보면서 지원자격 맞춰 도전해보자!!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교육멘토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아주대 편입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주대로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 위해서 모집요강을 보며,

지원자격을 어떻게 맞춰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볼텐데요.

 

제가 직접 설명하는것도 좋지만

실제 과정을 진행해보신 학우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면 이해가 좀 더

잘 되실수도 있을거같아서 후기작성을

부탁드렸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작성해주신것이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과정 진행 희망하시면 사진에

기재되어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00 이라고 해요~

 

새별 팀장님과 알고지낸지 거의

2년 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그동안 새별 팀장님께서 저한테

부탁이라는걸 하신적이 없으신데

갑자기 후기작성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좀 놀랐어요 ㅋㅋㅋ

 

놀라긴 했지만, 제가 과정 진행하면서

도움 받았던 것들이 많아서 조금이라도

갚을 수 있다는 생각에 이렇게 쓰고 있네요!

 

저는 지금 편입 성공해서 아주대 재학중에

있는데 제 후배들이 제 글을 통해

배출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조금

설레는 마음도 있기도 하네요 ㅎㅎ

 

아무튼 제가 생각하기에 아주대 편입을

위해 알아야할것들이나 제가 몰랐던

부분들 위주로 적어볼게요!!

 

아주대 편입 : 모집요강 보면서 지원자격 맞춰 도전해보자!!

 

처음에 전화를 했을때 제가 아무것도

모르고 있으니까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찬찬히 설명을 해주셨어요

 

" 편입은 4년제 대학에 3학년으로

입학을 할 수 있는 전형이고,

 

일반과 학사로 나뉜다 "

 

" 각각 지원자격이 달라서 잘

생각해서 선택을 해야하고,

 

이 전형으로 지원을 하려면

영어는 필수다 "

 

" 그리고 영어도 공인영어와

편입영어로 나뉘고, 각 대학마다

요구하는 영어성적이 달라서

희망하는 학교가 있으면 모집요강을

꼭 확인하고 어떤 시험을 요구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 라고 하셨어요

 

이런 기본적인 설명을 듣고

저는 ' 아.. 내가 정말 무지하고

막연하게 시작한거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면 저는 정말 간단하게 생각했는데

의외로 준비해야할것도 많고,

신경써야할것도 많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새별 팀장님과

같이 뭐부터 해야하는지, 직장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여러가지를

상담을 했었는데 첫 통화를 거의

40분인가? 넘게 했었던 기억이 나요

 

그 긴 시간동안 짜증 한번을

안 내시고, 그때가 저녘먹을 시간이였는데

저녘도 안먹은시면서 상담을 해주시더라구요

 

정말 감동받기도 했고, 이 팀장님이라면

내가 믿고 의지하고 가도 되겠다

 

생각해서 수강신청을 하게 된거였어요

 

아주대 편입 : 모집요강 보면서 지원자격 맞춰 도전해보자!!

 

그리고 기본적인걸 설명을 듣고

난 후 제가 여러가지를 물어봤었는데

QnA 형식으로 적어볼게요!

 

Q. 일반과 학사의 차이점이 뭔가요?

 

A - 일반은 전문학사학위이상을

소지해야 지원이 가능한 전형이고,

학사는 학사학위를 소지해야 지원이

가능한 전형이다.

 

 

Q.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A - 고졸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지원자격을 맞출때 일반은 학사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일반은 대중화가 되어있는

전형이라 지원자들의 수가 많고,

그 지원자들의 대부분이 4년제대학에서

2학년까지 마친 사람이거나 2년제 혹은

3년제 전문대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

지원을 해서

 

기본적으로 영어에 대한 성적이 있고,

공부방향이나 습관이 들어져있는 사람들이라

수준이 높은 편이여서 합격률이

낮을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공부방향이 어느정도 잡혀있고,

영어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거나

준비 기간동안 미친듯이 공부에만

매진할수 있는 사람이거나

준비기간이 좀 짧았으면 하는

사람이 지원하기 좋은 전형이다

 

 

그리고 학사는 일반보다는 준비기간이

오래걸리고, 모집정원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대중화가 되어있지않는 전형이다

보니 지원자들의 수가 별로 없고,

그 지원자들의 대부분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지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지원자들의 수준이

비슷해서 합격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최종학력이 고졸이거나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고,

영어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 지원하기

좋은 전형이다

 

 

Q. 고졸의 경우 일반 혹은 학사

지원자격을 어떻게 맞추나요?

 

A - 일반은 전문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진행하면 된다.

( 전공 45학점 , 교양 15학점을

포함한 총 80학점을 취득해야 함)

 

학사는 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진행하면 된다.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을

포함한 총 140학점을 취득해야 함)

 

 

Q. 공인영어는 뭐고? 편입영어는 무엇인가?

 

A - 공인영어는 토익 / 토플 / 텝스 중

각 대학에서 지정한 날짜안으로 취득한

한가지 성적을 제출하면 되고,

SKY , 서울시립대 , 과기대 , 동국대 ,

성신여대 , 경희대 등등 이 공인영어를 본다

 

편입영어는 각 대학의 영어과 교수님께서

출제하는 영어 시험이고, 공인영어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편이고, 공인영어를 보는

대학교를 제외한 보든 대학교가 해당이 된다

(아주대는 두번째 영어에 해당)

 

아주대 편입 : 모집요강 보면서 지원자격 맞춰 도전해보자!!

 

일단 생각나는 질문은 이정도네요ㅎ

 

이 외에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새별 팀장님께 전화해서 여쭤보시면

될거같아요!

 

이제 제 상황을 설명을 드려보자면!!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였고,

학사로 지원을 했고, 희망학교는

저희집에서 가까운 아주대 였어요

 

고졸인 제가 어떻게 지원자격을

맞췄냐?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거같은데요

 

제가 진행했던 과정을 설명을 드려볼게요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면

 

1. 온라인강의를 1,2,3,4 학기로

나눠서 청강

 

2. 독학사 1단계 5과목 응시

 

3. 전공 자격증, 일반 자격증 각각

1개씩 취득

 

이렇게 3가지를 해야했어요

 

제가 저 모든 과정을 직장을

다니면서 했는데, 힘들지않았다고

한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새별 팀장님께서

많이 도와주시기도 했고,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작한 일이라

버틸 수 있었던거같아요

 

제일 먼저 온라인강의는 어렵지않았어요

 

왜냐면 한 학기가 15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매주 강의가 올라왔었거든요?

 

그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는 시스템이였어요

 

한마디로, 출석인정기간이 길어서

직장다니면서 출석하기가 힘들지않았어요

 

그리고 학기마다 중간고사,기말고사,

레포트,토론 등 여러가지 과제들이 있었는데

 

중간고사,기말고사,레포트작성

이렇게 3가지는 성적반영비율이

높아서 새별팀장님께서 신경을

많이 써주셨어요

 

중간고사,기말고사같은 경우는

시험응시하는 방법이라던지 팁이라던지

꼼꼼히 설명해서 알려주셨고,

 

레포트같은 경우는 참고할만한

자료를 주셔서 그걸 토대로 저도

열심히 자료찾고, 공부하고 하면서

적었던 기억이나요 ㅎㅎ

 

노력은 배신하지않는다고

둘 다 점수가 좋게 나왔었구요~

 

그 외 자잘한 과제들은 제 선에서

끝내려고 했는데 실은.. 성적반영

비율이 높지않아서 설렁설렁 했던거

같기도해요.. ㅋㅋ 반성합니다..ㅠㅠ

 

 

아무튼 저는 이런식으로 온라인강의과정은

진행을 했고! 독학사는 새별팀장님께서

인강 추천해주셔서 틈틈히 인강보면서

책으로 공부했어요!

 

내용은 고등학교 다닐때 배웠던

수준이라서 어렵지않았구요

 

그냥 다시 상기시키는게 어려웠다면

어려웠다고 할 수 있겠네요..ㅋㅋ

 

마지막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은 사실 시간만 내면 취득할 수

있던 자격증이라.. 난이도를 말하기

좀 애매하네요

 

아무튼 두개 자격증 다 어렵지않고,

시간 내서 강의들으러가고, 시험보고

그정도? ㅎㅎ

 

저는 이런식으로 지원자격 맞춰서 지원했고

좋은 성적 얻어서 지금 잘 다니고 있네요

 


 

저희 학교 궁금해하실거같아서

모집요강 같이 보면서 설명해드리면

좋을거같아서 캡쳐해와봤어요!

 

 

 

우선, 각 학과 별로 모집하는 인원에 대해서

나와있는 표인데요

 

보시면 제가 일반과 학사를 나눠서 모집하는걸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거보시고 원하시는 학과 있는지

그 학과는 몇명 모집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거같아요

 

 

다음은 전형방법에 대해 나와있는

부분인데요

 

저희 학교는 편입영어를 보는 학교에요

 

준비하시려면 학원이나 인강으로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직장인이라서 새별 팀장님께서

추천해주신 인강 들으면서 공부했어요

 

 

 

마지막으로 일반과 학사의 지원자격에

대해 명시되어있는 표에요

 

제가 이걸 맞추기 위해 새별 팀장님과

2년의 시간을 보낸거죠...ㅋㅋ

 

저는 이쯤에서 글을 끝내보려고 해요

 

보시면서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ㅠ

 

아무튼 모든 학생분들 응원할테니

화이팅하세요!! ^^

 

 

아주대 편입 : 모집요강 보면서 지원자격 맞춰 도전해보자!!

 

서0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설명을 너무 꼼꼼히 잘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것같습니다.

 

대신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전적대학점, 자격증,

독학사 를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이 제도의 모든 진행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드신 주부분들

혹은 직장인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신다면

일반 대학교보다 학위취득 소요기간이

적게 걸린다는 장점이 있으며, 비용 또한

일반 대학교 등록금의 반도 안 되는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문학사학위 취득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로 보시면 되고,

학사학위는 보통 3-4학기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면

기간이 적게 소요되는 이유는 학점을

쌓는 경로가 다양하기때문인데요.

 

학점을 쌓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는 1학기에

최대 24학점,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못 쌓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통해서

모자란 학점을 채워서 기간을

단축하는 것입니다.

 

그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 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한번씩 시험이 있습니다.

 

독학사 시험은 난이도가 많이 높은편이

아니라서 보통 두세달정도만 투자하시면

좋은 성적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학위취득과정과 자격증취득과정을

같이 진행하실 수 있는 상황에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에서

취득했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되며, 4년제 대학을 졸업하셨을

경우에는 해당이 되지않습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좀 더 나은 환경이시겠죠?

 

 

여기까지가 서00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