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니어일자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고 취직한 후기!!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교육멘토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시니어일자리 가장 필요한

사회복지사2급 취득과정과 방법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한다면

요양원,데이케어센터,재가복지센터

아동복지센터,장애인복지센터 등

다양한곳에서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양보호사 취득과정을

진행할때 해당 자격증이 있으면,

실습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습니다.

이렇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것!

사회복지법 개정되기전에 취득하세요!!


자세한 취득 과정에 대해서 제가

설명해도 좋지만, 실제 과정을 진행해보신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이해를 하신다면

이해가 더 빠르실것같아 저와 같이

과정을 진행하신 한00 학우님께

부탁을 드렸습니다.

귀한 시간 내셔서 작성해주신

후기이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그럼 한00 학우님의 후기 보러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새별쌤과

사회복지사2급 취득 과정을 같이

진행한 한00 이라고 해요~

저는 원래 관련된 일을 하지는 않았고,

결혼을 한 후 전업주부로 살면서

파트타임 알바를 하면서 지내고

있었거든요?

근데 아는 지인분께서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되셨는데, 저보고

좀 돌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요즘 자격증 따기 점점 어려워진다면서요ㅎㅎ

제가 오랫동안 알고지낸 저한테는

은인같은 존재이신 분이라,,

고민을 많이 했고, 남편과 상의 후

관련된 무엇이라도 취득해서 개인 전담

돌보미가 되어드리기로 결정을 했어요

사회복지관련일이 전문적인 일이라

아무리 지인이라도 아무지식없이

진행을 하는건 아닌거같아서 최대한

빠른 기간내에 자격을 맞춰보려고

알아보다가 새별쌤을 알게됐어요.

시니어일자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고 취직한 후기!!

처음에 상담을 받았을때 여러가지

조건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셨는데

첫번째, 전문학사이상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는지?

사회복지사2급 취득 과정을 다 진행을

했다고 하더라도, 전문학사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고 있지않으면, 발급이 아예 되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역시 아는게 힘이라고..ㅋㅋ

고졸인 제가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진행했으면 시니어일자리는 무슨..

아예 발급 못 받을뻔했어요 ㅠ

두번째, 어느지역에 사는지?

취득과정이

1,2학기에 나눠서 온라인강의

13과목과 실습 120시간을 나가야하는데,

실습을 제가 사는곳 주변으로 나가야하니까

물어보시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이런저런 설명과 제 상황을

들어보시고는 제가 고졸이니까

사회복지학과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과

같이 진행을 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3학기정도가 소요될것이고,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1개도 취득을

해야한다고 하셨구요!

우선 1학기때 온라인강의 8과목

2학기때 온라인강의 6과목

3학기때 온라인강의 6과목

이렇게 들었는데,

제가 알바를 다니면서 온라인강의를

들었거든요?

그래서 시간이 저녘이나 주말밖에

안 났었어요!

근데도 불구하고 출석률 100%

채우기 힘들지 않았다고 생각했어요

왜냐면 한 학기당 15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매주마다 강의가

올라왔거든요?

근데 그 강의가 올라온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는 시스템이라

출석인정기간이 넉넉하더라구요

그래서 시간날때마다 몰아서

듣고, 알바 왔다갔다하는 시간에

핸드폰으로 틀고 다니고 했더니

촉박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학기중간중간에 중간고사,

기말고사,레포트,토론,학업계획서 등

여러가지 과제가 있었어요!

중간고사,기말고사,레포트

이렇게 3가지는 성적반영 비율이

높아서 새별쌤께서 신경써서 많이

도와주셨는데,

중간고사,기말고사같은 경우는

시험 잘보는 꿀팁이나 시험보는 방법적인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시고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잘 진행을 할 수 있었구요

레포트작성하는건 제가 많이 버벅대니까

참고할 만한 자료를 주셔서 그걸 토대로

제가 추가적으로 참고할 자료 더 찾고

공부하면서 작성을 했었어요!

그 외 자잘한것들은 성적반영

비율이 낮아서 새별쌤께 의지하지

않고 제 스스로 진행을 했구요!

저 스스로하기 문제가 없는 것들이였어요ㅎㅎ

 

시니어일자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고 취직한 후기!!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하는건

새별쌤께 여러가지 자격증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고 그나마 제 상황에서

제일 취득하기 쉬운걸 나름 선택해서

평일에 5일정도 출석을 하고

출석 마지막날에 시험을 보고

60점만 넘으면 바로 발급이 되는 걸로

도전을 했는데!

지역마다 출석을 하고, 시험을 보는 곳이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이것도 새별쌤이 알려주신

사이트에 들어가서 언제 수업이

열리는지 이런거 확인하고

전화해보고 해서 강의 신청을

했고, 강의 듣고 시험봐서 취득했어요~

학점인정신청기간에 학점인정받았구요!

무려 20학점이나 주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저는

1,2학기에 온라인강의 위주로 하고,

제일 마지막 학기에 실습을 했는데

원래는 2학기때 해도 되는거였는데

저는 제일 마지막 학기에 하고 싶다고 했어요!

1학기때는 실습을 나가기위해 들어야하는

선이수과목을 들어야해서 어차피

못 나간다고 하셨구요 ㅎㅎ

실습은 2가지 과정으로 진행이

됐는데, 우선 실습을 할 시기가 되니까

새별쌤께서 교육원 리스트를 보내주시면서

제가 사는곳에서 제일 가까운 곳이

어디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새별쌤께서 신청 일정 확인해주셔서

스케쥴러에 적어놓고, 그 시기에

실습수업 수강신청을 했어요!!

가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간단한

수업을 5번정도 출석을 했구요

새별쌤말로는 교육원마다 출석 횟수가

다르다고 보통 3-6번 사이라고 하셨어요

아무튼 수업내용은 어렵지않았고,

교수님께서 실습을 해오라고 지정해주신

기간이 있었거든요? 그 기간안에

실습처를 가셔서 120시간을 채워오면

됐었는데 , 실습처 또한 새별쌤께서

리스트를 보내주셔서 제가 일일히

다 전화해보고 제 상황에 맞춰서

실습 할 수 있는 곳 있는지 알아봤어요 ㅎㅎ

거의 1-20곳 정도 전화해봤는데

이것도 은근 시간잡아먹더라구요,,

저 혼자 알아봤으면 시간이 더 들었을텐데

든든하고 감사했죠 정말 ㅠㅠ

아무튼 교육원도 실습처도 새별쌤

도움받아서 진행을 했고, 진행하는

모든 과정의 도움을 받긴했지만,,ㅋㅋ

아무튼 저는 이런식으로 시니어일자리

찾기위해 사회복지사2급 취득 과정

정말정말 열~심히 진행했어요

시니어일자리 원하시는 모든 분들

2020년도에는 사회복지법이 개정이

되서 더 어려워진다고 하니까

얼렁얼렁 알아보시고 도전해보세요!

그렇게 크게 어렵지는 않은거같아요

모든 주부분들 화이팅!!^^

시니어일자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고 취직한 후기!!

 

한 0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시니어일자리 구하기 위한 사회복지사2급

취득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이 없을것같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전적대학점,자격증,

독학사를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드신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신다면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시고, 비용 또한 일반 대학교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가진 제도로 학위를

취득하신다면 전문학사학위는

전공 45학점, 교양 15학점을 포함한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는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을 포함한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4-5학기정도

소요가 됩니다.

시니어일자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고 취직한 후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실때

기간이 적게 소요가 되는 이유는,

학점을 쌓는 경로가 일반 대학교에

비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학점을 쌓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학기에

최대 24학점,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못 쌓기때문에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는 것입니다.

그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만 시험이 있습니다.

그 시험은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보통 두세달정도만

공부하셔도 충분히 좋은 성적을

거두실 수 있을정도의 난이도이고,

시험공부는 보통 인강을 통해서

하는것을 추천드리며, 합격하게

되신다면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두번째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학위취득과정과 자격증취득과정을

같이 병행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고,

자격증 취득 과정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취득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들어보신 후 많은

학우님들께서 도전을 하시는것같습니다.

일반학점으로 인정되는 것과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것으로 나뉘며

전문학사학위는 총 2개까지 취득할 수있으며

학사학위는 총 3개까지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에서

취득했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되며, 4년제를 졸업했을

경우에는 해당이 되지않습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조금이라도 차이가

있을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여기까지가 한00 학우님의 시니어일자리

구하기위한 사회복지사2급 취득 과정에 대한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