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고 연봉높인 후기!!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교육멘토입니다.

오늘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을

취득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을 하면 장애아동를

보육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수당 또한 추가적으로 주어지게 됩니다.

또한, 장애아동만을 전담을 해서

보육할 수 있기때문에 많은 학우님들이

다른 사람과 차별성을 둬서 취업을

잘 되게끔 하기 위해 취득을 합니다.

다만,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를

취득하려면 우선적으로 갖추셔야할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보육교사2급을 소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보육교사2급을 소지하고 있으신

상태라면, 특수교과목 8과목만

추가적으로 들어주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는 과정과 함께 특수교과목

8과목을 이수해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선적 조건인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볼까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고 연봉높인 후기!!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려면 보통은

전문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고

있어야하며, 전문학사학위 이상을 소지하고

계신다면, 보육교사 관련 온라인강의 8과목과

보육교사 관련 대면강의 8과목과

실습 240시간을 이수해주셔야합니다.

여기서 대면강의란 ?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에서 아이를

보육해야할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등 몰상식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 행위가 뉴스에 보도가 되고 이슈화가

되면서 국가에서 내새운 해결책으로써,

온라인 강의와 동일한 교육방식이나,

오프라인으로 1과목당 1번씩 출석

해주시면 되는 강의입니다.

온라인강의는 말 그대로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는 강의이기때문에 따로

출석을 요하진 않습니다.

실습 240시간은 평일에만 실습이

가능하며, 연속으로 약 6주동안 이수해주셔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졸이면 취득이 불가능한가?

그렇지 않습니다!

아동가족전문학사학위 과정을 동시에

진행을 하면, 취득이 가능합니다.

온라인강의를 추가적으로 4~5과목정도

더 들어주시고,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1개정도 취득을 해주시면

되는데, 학점으로 인정되는 것을

취득하는 과정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고졸이신 분도 충분히 가능하니,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


이제 제가 설명드린 이 과정을

진행하신 김00 학우님의 후기를

볼 시간입니다.

제가 직접 설명드리는 것도 좋지만,

실제로 과정을 진행해보신 학우님의

설명을 들으면 이해가 더 빠르실거같아

후기 작성을 부탁드렸습니다.

귀한 시간 내셔서 작성해주신 후기이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래볼게요 :)

김00 학우님의 후기 보러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김00 이라고 해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를 취득하려고

마음을 먹은 이유는 제가 지인분 중에

장애아동만 전담을 맡아서 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제 아이도 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같이 돌보며, 일도 할 수 있을 만한

직업일거같다는 생각을 지인분을

보며 했어요 ㅎㅎ

그래서 여쭤보니 팀장님 번호를

알려주시더라구요 !

저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좋은 사람을

만나 결혼을 했는데, 제 아이가 장애를

가지고 태어날 줄은 몰랐지만

아이가 잘 버텨주며 잘 자라주고 있어서

저도 열심히 버티며 하루하루 감사하게

살고 있었어요!!

이런 제 상황을 팀장님께 말씀을

드렸더니 우선적으로 보육교사2급을

취득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온라인강의를 우선적으로

진행을 했는데 온라인강의는 아이를

돌보면서 하기 힘들지 않았어요

저는 모든 과정을 4학정도 들여서 했는데

한 학기가 15주였거든요?

15주동아안 매주마다 강의가 올라왔었는데

강의가 올라오는 날로부터 2주안에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기간이 넉넉한 편이더라구요 ㅎ

그래서 아이를 돌보고 재운 시간에

강의를 주로 들었고, 하루에 한두시간

정도만 투자를 했어도 충분했어요!!

그리고 학기중간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레포트,토론,학업계획서

등등 여러가지 과제가 있었는데

그 중에 중간고사,기말고사,레포트

이렇게 3가지가 성적반영비율이 높아서

그랬는지 팀장님께서 이 3가지만 주로

열심히 도와주셨어요!!

중간고사,기말고사같은 경우는

시험 잘 보는 꿀팁이라던가 시험보는

방법적인 부분을 꼼꼼히 설명해주셔서

실수없이 잘 진행을 했었고,

레포트 작성같은 경우는

참고할 만한 자료를 주셔서

보면서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감도

잡고, 제가 스스로 자료도 찾고 공부도

하면서 작성을 했더니 나중에는

수월하게 진행이 되더라구요!

정말 열심히 했더니 성적은 뭐,,

당연히 좋게나왔구요 ^^

그 외적에 자잘한 과제들은

팀장님 도움없이 제 스스로 했어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고 연봉높인 후기!!

 

그리고 제일 중요한 실습은

우선적으로 실습교육원을 먼저 가야했어요

오프라인 교육원은 보통 3-6번정도

출석을 해서 교수님의 강의를 들어야한다고

하셨는데 저는 5번 출석을 했구요!

가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수업만 들었어요~

실습을 어떻게 해야하고, 주의할점은 뭐고

이런 간단한 내용? ㅎㅎ 그리고 교수님이

실습기간을 정해주면 그때 가서 실습을

하면 됐었는데,

실습교육원도 그렇고 실습처도 그렇고

다 팀장님께서 제가 사는 곳 주변으로

잘 알아봐주셔서 편하게 잘 다녀왔어요!

실습처같은 경우는 제가 거주하는 곳

주변에서 실습이 가능한 곳 리스트를

저한테 주셨는데, 저랑 상황이 맞는

실습처를 제가 전화해서 찾아봐야해서

전화를 10통 넘게 했던거같아요!

그렇게 실습처를 찾아서 240시간

이수 잘 했고, 실습은 정말 배운것도 많고

보람차기도했고 ㅎㅎ 여러모로 좋았던

기억이 남네요~

그리고, 저는 원래 목적이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취득이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8과목 온라인 강의도

듣고,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취득과정도

거쳐서 취득했어요!!

지금은 아이와 함께 다른 아이들도 봐주고,

나름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네요 ㅎㅎ

모든 엄마들 힘내시고, 응원합니다 정말로^^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고 연봉높인 후기!!

 

김0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취득하는 방법과 그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이 없을것같습니다.

대신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전적대학점,자격증,

독학사를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드시거나 경제적으로 힘드신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일반 대학교보다 학위취득

소요기간이 적게 걸리며, 비용 또한

일반 대학교 등록금의 반도 안되는

비용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가진 제도로 학위를

취득하시려면 전문학사학위는 전공학점

45학점, 교양학점 15학점을 포함한

총 80학점을 취득하시면 취득이

가능하고, 보통 2학기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는 전공학점 60학점

교양학점 30학점을 포함한 총 140학점을

취득하시면 취득이 가능하고, 보통 4-5학기

정도 소요가 됩니다.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고 연봉높인 후기!!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신다면

기간이 적게 소요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학점을 쌓는 경로가 일반 대학교보다

다양하기때문입니다.

학점을 쌓는 경로 중 제일 기본적인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는 한 학기에 24학점,

1년에 42학점밖에 연간이수제한학점이라는

제도 때문에 못 쌓아서 다른 경로를

통해서 모자란 학점을 쌓아서

학위취득소요기간을 단축하는것입니다.

그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을

응시해서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만 시험이 존재합니다.

독학사 시험은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보통 두세달정도만

공부에 투자를 하시면 좋은 성적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공부는 인강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리며,

합격하게 된다면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단계를 합격하게 되시면 교양

학점으로 인정을 받으실 수 있고,

2단계와 3단계를 합격하게 되시면

전공학점으로 인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단계는 1,2,3단계를 전부 합격해야지만

응시가 가능하며, 합격하게 되신다면

학사학위 발급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자격증 취득 과정과 학위 취득 과정을

같이 진행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으며,

취득 과정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취득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학우님들은 많이

도전하려고 하시는것같습니다.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에는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과

일반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이 있으며,

각 학우님의 상황에 맞춰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에서

취득했던 학점이 있다면, 학점은행제로

끌고 오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되며, 4년제를 졸업했을 경우에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학점을 끌고 오실 수 있는 학우님들은

학점을 끌고 온다면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 보다는 이득이 보시는 부분이

조금이라도 있으실거라 예상됩니다.

여기까지 제 실제 학우님이셨던

김00 학우님의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취득을 위한 방법과 과정에 대한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