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대 편입 경쟁률 , 모집요강 확인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교육멘토

정새별 팀장입니다 :)

요즘 날씨가 정말 완벽한 가을 날씨이죠?

요즘엔 날씨가 선선해서 옥상에 자주 올라가서

바람을 쐬게 되는것같습니다.

주말에 비가 온다고 해서 그런지 오늘은 우중충하고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추웠지만요~

이제 점점 날씨가 추워지실텐데 감기 유의하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오늘은 국민대 편입 경쟁률과 모집요강을

보면서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제가 설명하는것도 좋지만, 저와 실제 과정을

진행해보신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이해를

하시는게 더욱 와닿으실것같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지원자격을 맞추신 후,

국민대 편입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신 학우님께

후기 작성을 부탁드렸습니다.

많은 학우님들께서 희망하시는 학교이니만큼

잘 읽어보시고, 확실한 방법으로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

희망하시는 학교에 입학하시고 싶으신데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상담은 지금도 무료로

진행이 되고있으니 연락주시기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민대 재학 중인 오00

이라고 해용~

저는 전문대를 졸업한 후 일반 직장에 취직을

했는데, 살다보니 학력제한을 받는 일 혹은

차별을 받는 일이 종종 있고, 제가 자존심이

남들보다 많이 쎈 편이라 그런게 스트레스가

받아지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알게 됐고,

새별팀장님을 알게 됐어요!!

제가 뭔가를 한가지 파면 끝까지 파는 경향이

있어서 정말 열심히 알아보고 찾아봤는데,

활용을 잘 하면 정말 좋은 제도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저같은 사람은요ㅎㅎ

제가 새별팀장님과 상담을 받고 세운 계획은

우선, 편입을 하려면 지원자격을 맞춰야하니까

회사를 다니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지원자격을

맞추고!! 지원자격을 맞추는 동안 회사를 계속

다닐 수 있다고 하셔서 등록금도 모으고 회사

그만두고 있으면서 쓸 돈도 모아놓는게 좋겠다!!

라는게 최종적인 계획이였어요~

이 계획을 어떻게 이뤄나갔는지 방법이나

모집요강 보면서 중요하게 생각하셔야하는

부분 짚어드릴게요!!

우선, 국민대에서 어떤 전공이 있는지 그 전공이

몇명을 모집하는지 나와있는 표에요

저는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왜냐면,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을 하고 시작하는것과

목표를 설정 안하고 시작을 하는건 천지차이거든요

제가 중간에 힘들고 포기하고싶어질때마다

계속 목표를 생각했고, 목표에 가까워 와가는게

보이니 아까워서라도 포기를 안했어요~

편입은 정말 고된 길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으니

꼭꼭 목표설정을 하시고 시작해보세요!

다음은 국민대 편입의 종류가 나와있음과 동시에

각각의 지원자격에 대해 나와있는 표에요

편입은 일반과 학사로 나뉘는데 이건 좀 더 자세하게

밑에서 설명을 해보도록하겠고,

아무래도 3학년 1학기로 입학을 하는 전형이다보니

지원자격이라는게 존재를 해요

일반은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가지 이수한 사람

혹은 전문대를 졸업한 사람

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혹은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사람이고,

학사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 혹은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이 중 한가지만 해당이 되면 지원이 가능하고,

굉장히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하더라구요~~

다음은 전형,학과마다 준비해야할것이 다른데

저는 인문계였어서 영어시험만 준비를 했어요

그리고 1단계를 통과해야지만 2단계로

갈 수 있지만, 2단계에서도 전적대성적을

보더라구요? 저는 전문대 성적이 그렇게 좋지않았는데,,

제가 학점은행제를 선택한 이유가 나와요

저는 학사로 준비를 했는데, 학사로 준비를 하려면

일정한 학점을 좀 더 이수를 해야했고,

그 학점을 이수할때 성적을 좋게 받으면 전체 성적이

올라가니까 좀 더 경쟁률이 낮아지지않을까?

싶은 생각에 학사로 결정을 내고 학점은행제로

모자란 학점을 취득했어요

그리고, 국민대는 편입영어를 보는 학교였기때문에

새별쌤께서 학원을 추천해주셨는데, 저는 회사때문에

학원까지 갈 시간이 없어서 인강을 통해서

공부를 했어요!!

새별쌤께서 추천해주신 인강을 통해서 공부를

하니까 1대1 게시판에 강의해주셨던 교수님께

질문도 남길 수 있고, 기초지식이 없고 학원에

갈 수 없었던 저한테 잘 맞았던거같아요 ㅎㅎ

​국민대 편입 경쟁률 , 모집요강 확인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아까 제가 편입에 종류는 일반과 학사로 나뉜다고

했는데, 저는 학사로 준비를 했다고 말씀드렸죠?

일반은 초대졸 졸업장 이상이 있으면 지원이 가능

전형이였고, 학사는 4년제 졸업장이 있으면 지원이

가능한 전형이였어요.

처음엔 그냥 아예 일반으로 지원을 하려고

전문학사학위(=2년제 졸업장)를 학점은행제로

따서 성적을 높여서 지원을 하려고 했는데

어차피 그럴거면 그냥 아예 학사학위(=4년제

졸업장)을 따서 경쟁률을 낮추는게 어떻겠냐고

새별쌤께서 제안을 해주셔서 제가 처음엔

학사가 생소하기도 했고, 왜 그래야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으니 한번 짚고 넘어갈게요!

이건 경쟁률을 잠깐 검색만 해서 보셔도 아시겠지만,

일반보다 학사가 훨씬 경쟁률이 낮더라구요

그 이유가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4년제대학교를

졸업하고, 다시 3학년으로 입학할 사람은 없잖아요?

그래서 보통 저처럼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을 한 후 지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일반보다 지원자들의 수준이 낮은 편이고,

지원자들의 수도 현저히 적어서 경쟁률이

낮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새별쌤 설명을 들으니 그럴만도 하겠다 싶기도

했고, 어차피 영어공부도 해야했고, 돈도 모아야

했기때문에 그러는동안 학점은행제도 같이 해서

합격률이나 높이자!! 이런 생각이였던것같아요

물론 학사로 준비한다고 100% 합격보장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경쟁률을 낮힐 수 있다는데

하는게 좋잖아요~ㅎㅎ

국민대 편입 경쟁률 , 모집요강 확인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그리고 저는 제가 알아보기 전에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몰랐으니 한번 짚고 넘어가볼게요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다니는 대학교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될거같아요

저는 과정을 진행하면서 그렇게 느꼈거든요 ㅎㅎ

근데 온라인으로 다니긴 해도 대학교는 대학교니까

중간고사,기말고사,레포트작성,토론,출석 등등

여러가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이 존재했고,

이 기준을 달성하지않으면 학점을 받지 못했어요!

듣기만해도 복잡하고, 할일이 많아보이지않나요?

근데 제가 국민대 지원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온라인으로 과정을 진행하니까 일반 대학교처럼

빡빡하지않았고, 제가 시간활용만 잘한다면

거뜬히 같이 병행할 수 있는 요소들이 존재했어요

첫번째, 출석점수는 어떻게 받았냐면,

저는 평일에는 영어공부랑 직장을 다녀야했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아예 신경을 못 썼거든요?

근데도 강의가 올라온날로부터 2주 즉,

14일이내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

되니까 주말에 몰아서 들어도 됐거든요~

그래서 평일에는 영어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제가 영어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었고,

합격할 수 있지않았나~ 싶어요 ㅎㅎ

중간고사,기말고사같은 경우도 혼자서 학위

취득하라고 나온 제도라서 그런지 엄청 어렵지도

않았고, 주관식이 나오긴 했는데 단답형 주관식이라서

무난히 공부하고 무난히 풀었던것같아요!

그리고 레포트도 새별쌤께서 작성하는 요령이라던지

과정하는 내내 챙겨주셔서 의지 정말 많이 하면서

진행했어요!!!

다 끝나고 입학하고 학교다니면서 많이 깨달은거지만

정말 많이 도와주셔서 내가 편하게 학점은행제를

졸업한거구나... 싶더라구요 ㅠㅠㅠ

아!! 그리고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면서 제일 좋았던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이였어요

제가 처음에 대학교 입학할때 냈던 등록금의

반의 반도 안되는 비용으로 진행을 했거든요

그정도 비용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완젼 혁신적이죠 ..ㅋㅋ

이런걸 왜 지금 알았나 싶기도하고 ㅠㅠ

잘만 활용하면 진짜 좋은 제도이고, 이미 저말고도

많은 학생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제도더라구요

아무튼 저는 이런식으로 지원자격 맞추고

제가 원하는 전공으로 입학을 했어요!

제가 글재주가 많이 없는 편이라 이해가 잘 되게

적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과정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이나 팁? 이런것들은 꼼꼼히

잘 적었다고 생각해요~ ㅎㅎ

다들 학교에서 봐요! 안녕~

국민대 편입 경쟁률 , 모집요강 확인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오0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모집요강과 후기를 통해서

방법적인 부분과 중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말씀을 해주셔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오00 학우님께서 설명을 잘 해주셨지만,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

전적대학점,독학사,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국가에서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든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기때문에

여러가지의 편의성이 존재합니다.

첫번째,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도 얼만든지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비용이 굉장히 저렴한 편이기때문에 아이에게

많은 투자를 하셔야하는 주부분들도 부담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단기간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에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대학을 입학하고싶어하시는 분들 혹은

대졸자전형,사회복지사,보육교사,한국어교원,

교육대학원 진학 등등 여러가지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4가지만 뽑아봤습니다!!

세번째 장점이였던 단기간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대학교는 강의를 들어야만 학점을

받을 수 있고, 1학기에 들을 수 있는 강의는

정해져있습니다.

학점은행제 또한 1학기에 24학점, 1년에 42학점으로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취득 할 수 있는 학점은

정해져있으나, 일반 대학교와 차이점은

강의를 듣는것 이외에도 학점을 취득 할 수 있는

위에서 언급했던 경로가 있기때문에 단기간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독학사 시험을 합격하는 것입니다.

독학사 시험은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단계별로 1년에 1번씩만

시험이 존재합니다.

독학사는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보통 두세달정도만 투자를 하셔서 공부를 하시면

충분히 좋은 성적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독학사 시험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고, 2단계에서부터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자격증취득과정과 학위취득과정을 같이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받으실수 있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과정 또한 난이도가 많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취득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학우님들께서도 많이 도전을 하려고 하십니다.

세번째,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에서 취득했던

학점이 있으시다면 그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끌고오는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되며, 4년제를

졸업하셨을 경우에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국민대 편입 경쟁률 , 모집요강 확인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여기까지 오00 학우님의 후기와

학점은행제에 대한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