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 합격(편입 차이)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박혜진 팀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한 학습자님의 후기입니다.

우선 학습자님의 과정을 보기 전에

물리치료사에 대한 간단한 설명 도움드리겠습니다.

#물리치료사?

온열치료, 전기치료, 광선치료, 수치료,

기계 및 기구치료, 마사지, 기능훈련, 신체교정운동 및

재활훈련과 이에 필요한 기기, 약품의 사용,

관련 기타 물리요법적 치료를 합니다.

신체적 손상이나 기능적 제한을 완화하기 위해

치료적 운동, 도수치료, 보조 및 보호기구와

장비에 대한 도움, 물리적인 전기치료기구의 사용,

환자 교육 등을 실시합니다.

#취업

병원 및 의원, 재활원, 의료원, 보건소 등

보건의료기관의 물리치료실로 진출합니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장애아동전담어린이집,

특수학교 치료교사, 교사장애아동 복지시설 등

사회복지 분야에서 근무하기도 합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의 교수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고 교육원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사 시험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지며,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전 과목 총점의 60퍼센트 이상,

매 과목 40퍼센트 이상 득점하면 합격합니다.

실기시험도 객관식으로

만점의 60퍼센트 이상 득점하면 합격합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 합격(편입 차이)

 


이제부터

학습자님의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한

과정에 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 합격(편입 차이)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 합격

안녕하세요

지금 졸업하고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29살 물리치료사입니다

원래 전공은 경제학과 였어요

학교를 다니는데 있어서

전공은 어떻게 보면 괜찮았는데

제 성격하고 너무 안맞더라구요

그래서 학교를 다니고 있다가

1학년 마치고 휴학을 하고

전과를 할지 편입을 할지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관심을 갖게 된 전공이

물리치료학과였고

학교별로 알아보는데

을지대, 가천대가 있더라구요

저 두학교는 진짜 세더라구요

저희 학교는 물리치료학과가 없어서

전과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서

아예 수능을 보고 들어가야할지 알아봤어요

편입을 해서 들어간다고 하면

3학년으로 들어가더라구요

근데 저는 1학년부터 처음 배우고 싶어서

진학방법을 알아보다가 알게 된게

졸업자전형이였어요

저는 전문대여도 상관이 없다는 생각을 해서

저 방법으로 들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그렇게 알아본 곳이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였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제가 이렇게 알아본 이유가

어떤 사람의 글을 봤는데

고졸인 상황에서 전문대졸을 만들고

진학을 했다고 하길래

이렇게 가는 방법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저는 블로그에 올라온 후기를 보고

혜진쌤을 알게 됐어요

제가 봤던 글 내용도

제가 지금 쓰고 있는 후기 같은 형식이였는데

그 글을 보고 쌤한테 연락하게 됐어요

쌤한테 연락해서

제가 본 내용들을 말하면서

제 상황에서 어떻게 가는지에 대해서 물어봤어요

우선 제일 중심적으로

학점은행제로 이루어진다는걸 알았어요

그걸로 학점을 이수해서

성적을 받고 수시나 정시를

지원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성적이 높아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성적받는데 있어서

너무 걱정이 많았어요

제가 학교를 다니고 뭐하는데

그렇게 높은 성적을 받은 적은 없었거든요

근데 쌤이 시험보는데 있어서

너무 걱정 안해도 된다고

오픈북이니깐 너무 걱정하지말고

출석만 잘하라고 하셔서

저는 쌤 믿고 따라가게 됐어요

그렇게 저는 쌤 도움으로 수강신청을 해서

수업을 시작하게 됐어요

저는 5월에 시작해서

수시, 정시 지원하는데 있어서

너무 어려워서

저는 그 다음년도에 수시지원을 했어요

제가 받은 성적이 너무 좋아서

큰 걱정없이 지원할 수 있었어요

시험이 오픈북이다보니깐

진짜 쉽더라구요

과제 같은 경우도 그냥 말만 바꾸면 되는거여서

큰 걱정이 없었어요

지금은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

일을 하고 있는데

제가 성격상 야망?이 크다보니깐

지금 병원에서 일하는 것도 만족을 못해서

지금 미국으로 가려고

영어공부를 따로하고 있어요

지금 다니는 병원에서

연봉이나 직원복지들이 너무 좋은데

제가 예전부터 미드나 영드를 봐와서 그런지

꿈이 너무 큰 것 같더라구요

지금 제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더 크게 갖고 싶어서

지금 더 넓게 가려고 노력중이에요

제가 지금 이렇게 크게 꿈을 가질 수 있었던거는

혜진쌤 덕분이에요!!

이 직업을 갖지 못했더라면

이렇게 큰꿈을 갖고 준비는 못했을거예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 합격(편입 차이)


대졸자전형과 편입

#대졸자전형

모집인원/

수시, 정시, 추가모집까지 모집인원이 많음

지원자격/

전문대졸, 4년제 대학교 2학년 이상 수료(예정)자

학사취득(예정)자의 경우

가산점을 주는 경우가 있음

전형방법/

전적대 성적 + 면접

합격률/

전년도 입시결과 확인이 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합격을 예측하기 가능

차이점/

1학년 1학기로 신입학 하게 됨

실질적으로 준비해야 할게 많지 않음

#편입

모집인원/

졸업자전형에 비해서 모집인원이 적음

지원자격/

일반편입 : 전문대졸

4년제 2학년 이상 수료(예정)자

학사편입 :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전형방법/

편입영어 or 공인영어

+

편입수학, 전적대 성적, 인적성면접, 전공필기

차이점/

3학년 1학기로 편입학 하게 됨

편입공부를 최대한 몰두해서 해야함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 합격(편입 차이)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 합격(편입 차이)

이상으로

동남보건대 물리치료학과

대졸자전형으로 합격한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학생분들께서

대졸자전형과 편입에 대해서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위에 차이점을 나열해뒀어요.

보시고 어렵거나 궁금하시부분이 있으시면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대학진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아래 명함으로 문의해주세요.

시작부터 대학진학까지 함께합니다!!!

*상담 진행은 무료이니 연락주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