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유치원교사되는 방법!(후기)

안녕하세요~

전문 학습멘토 밤쌤입니다.

오늘은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실건데요

저와 진행을 하신 학습자님의

후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년제 대학에 다니고 계시다가

전공이 안맞아서 자퇴를 하셨답니다.

그러다가 평소에 아이들을

돌보는게 적성이 맞다고 생각들어

유치원교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셨다고 합니다.

저와 진행을 하면서

단기간에 아동학사를 취득하고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했습니다.

그럼 이 학습자님께서

어떤 방법으로 수원대 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할 수 있었는지

후기를 통해 알아보시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유치원교사되는 방법!(후기)

안녕하세요~

수원대 교육대학원에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에 성공한

송○현 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밤쌤의 후기를 맡게되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글을 잘 못쓰더라도 잘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는 경기권 4년제를 다녔었는데요

전공이 무역학과였어요

그냥 성적맞춰서 간거기 때문에

당연히 전공이 저랑 맞지 않았죠

저는 원래 음악쪽 전공에 흥미가 있었는데

실력도 안되고해서 일찍이 마음을 접었어요

그렇게 무역학과를 가게 된거였구요

학교 생활은 괜찮았지만

제가 배우고자 하는게 아닌 것 같아서

전공을 바꾸기로 생각했죠

저랑 잘맞을 것 같은 전공을

찾아보다가

유아교육전공을 발견했어요

제가 원래 아이들 돌보는 것도 좋아해서

그 쪽으로 전공을 바꾸면 괜찮겠다 싶어

바로 알아보게 되었죠

일단 저의 계기는 이랬구요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하다가

검색을 해봤어요 저는 약간

후기를 많이 읽는 타입이여서

후기를 골라서 찾아보았죠

후기에 저랑 비슷한 이유로

많이 준비들 하더라구요

좀 더 읽어보니 다들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을 하는 것 같았어요

제가 생각해도 혼자서는 준비하기에

좀 힘들 것 같아서 도움을 줄 플래너를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렇게 몇몇 살펴보다가 밤쌤의 글을

읽게되었는데요

제 상황이랑 비슷한 분들을

다 진학을 시켜주셨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공감도 될 것 같고

상담을 제대로 받을 수 있겠다 싶어서

전화로 문의를 드렸어요

일단 제가 원하는 답을 들어서

믿을만한 것 같아 진행을 하기로 했어요

진행을 할때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용해야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떻게 이용하는거냐고 여쭤보니

인터넷강의와 다른 방법을

병행하면서 진행하면 된다고 했어요

그리고 유치원교사가 되려면

조건이 있는데 어떤 조건을 맞춰야하는지

밤쌤께서 알려주셨어요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유치원교사되는 방법!(후기)

저는 대학 중퇴자니까

학점은행제로140학점을 이수해서

아동학사를 취득하면 됐어요~

*추가적으로 꼭 학위과정안에서 전공학점을

38학점 이상을 취득해야 해요!

또 설명을 해주신게

조건을 맞추는데 140학점을 따려면

온라인강의로만 들어서는

기간이 오래걸린다고 했어요

온라인강의는 연간이수랑 한학기

학점이 제한이 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방법이랑

병행을 한다고 했는데요

저는 온라인강의와 전적대성적,

독학사 시험을 통해서 취득했어요

일단 온라인강의를 할 때 밤쌤께서

중간,기말고사 레포트등

도움을 많이주셨는데요

정말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온라인 강의를 쉽게 들었고

전에 다니던 대학에서 보유했던

학점을 가져와 인정받아서

학점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었구요~

그리고 독학사 시험을 봤는데요

생각보다 조금 어렵더라구요

밤쌤께서 어려울수도 있으니까

준비를 잘 해야된다고 하셔서

독학사 시험을 제일 열심히했어요

밤쌤이 짜주신 플랜 덕분에

아동학사는 쉽게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아동학사를 취득하고

수원대 유아교육전공으로

갈 수 있는 조건을 만들었어요!

그뒤로 교대원 진학에 준비를 했는데요

교대원에선 두가지에 과정이

있다고 하셔서 알고가야한다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유치원교사되는 방법!(후기)

두가지 과정 중

재교육과정이랑 양성과정이 있는데

유치원교사가 되려면

양성과정으로 진행을 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양성과정으로 진행했어요

또 교대원에서 면접을 보는데

저는 아동학사를 따면서 자격을

맞추었기 때문에 바로 면접을 준비했어요

대학원마다 전형방법이 다른데

제가 느끼기에 대부분 대학원이

면접을 중요하게 보는 것 같았어요

면접을 볼 때도 밤쌤께서

전공면접에 관한 참고자료를

준비해주시고 끝까지 도와주셨어요ㅎㅎ

도와주신 덕분에 문제없이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교대원에서 수업을

야간에 하더라구요

주간에는 그래서 부모님가게에서

일을 도와드리며 보내고

야간에는 수업을 들으러 가구요

매일 똑같은 패턴으로 살았었는데

잠시 저를 혹사 시켰던 것 같네요ㅋㅋ

그렇게 똑같은 하루를 보내다

어느새 석사학위와 유치원정교사2급을

취득하게 되었네요~~

짧지않은 시간이였지만 혼자서 했다면

엄청 오래 걸렸을 과정이라 생각하니

밤쌤께 도움받은 덕에

꽤 금방 지나갔던 것 같네요~

그래서 지금은 사립유치원에

취업을 해서 아이들과 뛰어놀고 있어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임용고시까지

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당ㅎㅎ

다른 분들도 유치원교사를

꿈꾸고 계시다면 하시는 걸 추천드릴께요

아이들을 좋아한다면요^^

제가 글을 못써서 설명은

길게 못드리고 필요없는 말을

많이한 것 같기도 하네요..ㅋㅋ

부족한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후기는 여기까지 쓰도록 할께요! :)


송○현님 후기 감사합니다^^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에

진학을 성공해서 현재 유치원교사로

활동중 이신데 적성이 잘 맞으신다니

다행입니다.^^

좋은 선생님이 되시면 좋겠네요~

위에서 언급되었던 학점은행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유치원교사되는 방법!(후기)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교와 동등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 교육법 제도인데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다양하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온라인강의와 독학사시험,

자격증취득,전적대 성적이 있는데요

온라인강의는 장소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독학사는 고등학교 검정고시랑

비슷한 계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1단계~4단계로 진행됩니다.

전적대 성적은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던

학점을 인정 받는 것 입니다.

학점은행제에 장점을 보시자면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가능하며

일반대학교에 1/4정도 등록금이

저렴합니다.

추가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취득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면 문의주세요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수원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유치원교사되는 방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