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3일 동안의 긴 연휴가 끝나고

벌써 화요일이 되었어요!

여러분은 주말 동안에 어떤 여가 생활을

보내셨나요?

저는 일요일 아침마다 조기축구를 하는데

안타깝게도 4:2로 경기에 졌어요ㅠㅠ

요즘 축구 말고는 하는 운동이 없어서

그런지 체중도 증가해서 이제부터라도

몸 관리를 해야 겠어요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니까

그만큼 살이 찌는 것 같아요ㅠㅠ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취업을 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의 스펙을 쌓고 있는데

그 중 하나로 다양한 종류의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노후대비에 실직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온라인 과정을 통해서

안산에서 모든 과정을 진행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토대로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온라인 수업, 실습, 개정법에 대해서

중요한 내용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미래를 안정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

안산에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한

한 가정의 평범한 주부에요

처음 접해보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팀장님의 도움을 받으면서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어요

저는 남편, 아이 둘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는데

남편 혼자서 경제적인 부분을 해결하기에는

너무 힘들 것 같고

저도 언제까지나 쉬고 있을 수는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남는 시간을 모아서

자격증 하나라도 취득해 놓자고 생각했어요

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미래를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게

어떤 게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평소처럼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에

우연히 팀장님의 글을 보게 되었는데

사회복지사2급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제가 꼼꼼한 성격이라서 전체적으로

글을 읽어보는데 온라인 과정으로

집에서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하기에

그럼 나도 충분히 가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팀장님에게 연락을 드려서

상담을 통해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자세한 설명을 들었어요

온라인 수업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역에 상관없이 안산에서도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실습은 직접 정해진 장소로 가야하지만

팀장님이 거주지 근처의 기관을

알아봐 주시고 안내를 해주신다고 해서

여러 가지로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이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저와 같은 육아, 주부 생활을 하는 분들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다기에

저도 바로 준비를 하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남편이 아이들도 봐야 하고

집안일도 하는데 할 시간이 있겠냐고

걱정을 했지만 사실상 전부 컴퓨터로

진행이 된다고 남편을 설득해서

허락을 받고 시작할 수 있었어요

비용도 생각보다 저렴해서

남편이 전부 부담을 해줘서

정말 열심히 해서 꼭 취득하자고

마음을 먹었어요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집에서 하는 일이 많기는 했지만

그래도 시간별로 짬을 내서 수업을 듣고

막히는 부분은 팀장님에게 바로바로

질문을 해서 최대한 빠르게 끝낼 수 있었어요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 하더라고요

저는 전문대를 나왔지만 전공이 아예 달라서

걱정했는데 전공은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하셨고

학력적인 부분만 충족하면 된다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14과목만 이수하면

된다고 했는데 13과목은 온라인

1과목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었죠

온라인 강의는 1년에 최대 14과목

1학기에 최대 8과목으로 이수할 수 있는

과목 수가 제한이 되어서 1학기 과정으로는

절대 끝낼 수 없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도 2학기 과정으로

안내를 받았고요

최종학력이 고졸이라도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에서 관련 과목을 이수할 수 있기에

3~4학기면 충분히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실습은 안산 근처에 기관으로 팀장님이

안내를 해주셔서 제가 직접 알아볼 필요가

없었어요

실습 과목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부 교과목을 이수해야 하는데

사회복지 필수 4과목 이상

선택 2과목 이상을 들어야만 하더라고요

팀장님이 계획표를 세우고

진행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면서

이야기를 하셨는데 아무런 과목이나

듣게 되면 2학기에 실습 진행이 불가하다고

말해주셨어요

실습 대학과 현장실습 기관 전부다

안내를 받았는데

우선 실습 대학에 5회 출석을 하고

출석할 때마다 수업을 듣고

일정 기간안에 사회복지협회에서 정식으로

인정받은 현장실습 기관에서 120시간을

이수해야 했는데

저는 아이들 때문에 하루에

4~5시간 정도의 실습을

진행했는데 120시간을 채우는 게

쉽지만은 않더라고요ㅠㅠ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현재 개정법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회복지사2급을 급하게 취득하려고

한다고 들었어요

저는 이전에 취득을 해놔서 마음이

홀가분 하더라고요

개정법에 대한 내용은 2020년부터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내용을 확인해 보니까

이수해야 할 과목수가 17과목으로 증가하고

실습 시간도 160시간, 직접 출석을 해야하는

대면 수업도 새롭게 생긴다고 하는데

이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을 하게 되면

최소 3학기가 걸리고 비용도 그만큼

증가하게 되니까 너무 손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안산 지역에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었는데

팀장님의 덕이 많았기에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지 않았나 싶은데요

일단 모든 과정이 온라인이라서

육아와 주부 생활을 하는 저도

컴퓨터로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죠

중간 중간에 어렵거나 해결이 안되는 부분은

팀장님이 원격으로 해결을 해주시고

도움되는 유용한 팁도 알려주셔서

더욱 쉽게 모든 과정을 끝낼 수 있었어요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더욱 심화 과정인

1급도 생각을 하고 있어요

후기를 처음으로 작성해 보는데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을지 걱정이네요ㅠㅠ

이렇게 저는 마무리 짓도록 할게요

안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했어요

 

정말 열심히 임했던 학우님으로 기억에 남는데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글의 내용으로는 이해를 하기가

제한되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더 세세한 내용을 필요로 하신다면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끔

진행 과정에 대해서 설명과 안내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