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1급 응시자격 쉽게 맞춰보자!

안녕하세요

교육플랜 담당자 전정현팀장 입니다~

오늘은

어제 보다

바람도 많이 불고

공기도 조금 차가운거 같아요ㅠㅠ

밤에는 더 추워지겠죠??

겉옷 챙겨서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ㅠㅠ

오늘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창원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신

오0지 학우님의 진행과정 후기를

들어볼건데요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보기 위해서

취득을 하셨습니다

그럼

창원 사회복지사2급 취득과정

바로 들어보겠습니다~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1급 응시자격 쉽게 맞춰보자!

안녕하세요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한 오0지 입니다~

저는 지금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 한 후 1급 시험 공부를하면서

경력을 쌓고 있습니다ㅎㅎ

원래는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는 했지만

급하게 필요한 상황은

아니여서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에 취득을 하게 되었습니다ㅎㅎ

개정안 때문에

이수해야될 과목이나

실습 시간이 늘어가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급하게 준비 함 감이

없지않아있지만

개정되기 전에 취득을 해서

시간이나 비용이 더 들지 않아서

다행이었죠ㅎㅎ

저는 고졸 학력으로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아야 할지

고민이 정말 많았어요

어떤 직업이 전망이 좋은지부터

대우,취업 방법 등등을

알아보았죠ㅠㅠ

많은 직업들이 있다는걸 알았지만

저는 역시 사회복지사에 관심이 가더라구요ㅎㅎ

사회복지사 1급으로 승급시험 통과해서

취업을 하면 좋을 것 같아

2급부터 취득을 했습니다~

처음엔 2급 취득 방법도 몰랐어요ㅠㅠ

그래서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다가

전정현팀장님께

문의를 드리게 되었구요!!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1급 응시자격 쉽게 맞춰보자!

 

팀장님께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는데요ㅎㅎ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전문대졸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고

관련 14과목을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을 해주셨어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는데에는

문제가 될게 없다고 하셧고

14과목은

13과목의 온라인 강의와 1과목의 실습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들었어요ㅎㅎ

저는 14과목을 이수를 해도

학위를 취득하는데

학점이 모자라기 때문에

학점이수를 더 해야했죠ㅠㅠ

팀장님께서 이수계획표를 처음에

짜주셨는데

온라인 강의 말고도

취득기간을 좀 더 앞당기기 위해서

학점인정이 가능한

자격증취득하고

독학사 시험을 넣어주셨어요

저는 최대한 빠르게 취득을 하고 싶어서

다 준비를 하겠다고 했죠!!

왜냐하면

사회복지사1급으로 승급시험을

보기 위해선

2급 자격증을 가지고

전문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1년의 실무경력이 필요하다고 하셨기

때문인데요!!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바로 응시자격이 생기지만

저는 2급을 취득하면서

1급 시험 공부를 하기에는 힘들 것 같고

1년 동안 제대로 공부를 하면 좋을것 같아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해서

공부를 하기로 결정했어요ㅎㅎ

온라인 강의는 과목마다

과제랑 시험,레포트 제출을 해야 하는데

팀장님께서

제가 자격증 공부랑 독학사 시험 공부를

하는데 신경을 더 쓸 수 있도록

참고문헌이나 공부법 등등

많은 도움을 주셔서

신경을 크게 쓰지 않아도 됐어요 ㅎㅎ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1급 응시자격 쉽게 맞춰보자!

 

실습은 팀장님이

제가 사는 곳과 가까운 곳으로

연계를 해주셨는데요!!

대학교 실습하고

현장실습 두가지를 모두 이수 했어요

대학교 실습은

제가 오프라인으로 출석을 해서

교수님 수업을 듣는데

저는 3번 출석을 했습니다~

현장실습은

실습기관으로 인정이 되는 기관을

잘 확인해서 진해을 해야하는데

저는 팀장님이 연계를 해주셔서

걱정 없이 진행을 했어요ㅎㅎ

실습 시간은

총 120시간을 이수했고

실습일지를 작성해야하는데

저는 실습을 하고 나서

제가 얻게 된 정보하고 소감을 작성했어요ㅎㅎ

실습을 해주신 선생님이 해주신 조언들도 잊지 않고 기록했구요!!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1급 응시자격 쉽게 맞춰보자!

 

그렇게 실습까지 마무리를 하고 난 후

독학사 시험하고 자격증 취득을

했습니다~

정말 수월하게

창원 사회복지가2급을 취득

했어요ㅎㅎ

학사를 준비 해야 할 건지

전문학사를 준비 할 건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1급 시험 공부를 해보니까

저는 2급 취득과정 중에

준비를 하기엔

어렵더라구요ㅠㅠㅠㅠ

그래서 1년 동안 경력 쌓으면서

공부를 하려고 해요ㅎㅎ

팀장님 감사합니다~


여기까지가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오0지 학우님의 진행과정 후기 였습니다~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보기 위해서

2급을 취득하셨는데요!!

개정안이 바뀌기 전에 취득을 하셔서

다행이었죠ㅎㅎ

개정법에 따르면

14과목이었던 관련 과목은

17과목으로 늘어나게 되고

120시간이었던

실습시간은 160시간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대면수업으로 이루어지는 실습세미나 과목도

추가가 되구요!!

그러면 취득하기 위해서

기간이나 비용 또한 늘어나게 되죠ㅠㅠ

이 정보를 알고 계시던 분들은

바뀌기 전에 준비를 하셔서

사회복지사2급을취득 하시려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0지 학우님은

사회복지사1급을

취득하기 위해서 시험 응시자격인

2급을 먼저 취득하셨는데요!!

학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다면

2급을 취득한 후 바로 시험에 응시자격이 생기지만

전문학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다면

2급을 취득한 후에

1년의 실무경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오0지 학우님은 경력을 쌓는동안

공부를 해야 될 것같다고

판단을 하셔서

전문학사학위까지 취득을 하셨구요ㅎㅎ

창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1급 응시자격 쉽게 맞춰보자!

 

 

이처럼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취득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데요!!

학점을 이수하는데에는

온라인 강의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이나 독학사시험,

전적대학교 학점들이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1년에 들을 수 있는 과목이

14과목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빠른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께

독학사와 자격증을 안내해 드리고 있어요

학은제는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면

누구나 진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위를 취득하기 위함이나

자격증 취득 희망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이용을 하고 계십니다~

개인의 최종학력에 따라

학습계획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창원 사회복지사2급

취득관련 문의는

1:1 개인 상담을 통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