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벌써 가정의 달 5월이 지나가고 있는데

어린이날이 지나고 부모님께

감사드려야 하는 어버이날이네요

 

어릴 적에 부모님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릴 때가

생각나는데 매년 고민을 하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부모님께 어떤 걸 해드릴 수 있을지

아직도 정하지 못해서 저는 월급을 받고

부모님과 함께 짧게나마 여행을 갈 생각이에요

 

여러분도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서

부모님께 감사를 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매년 말에 학생분들이 그동안 고생해서

공부하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수능 시험이 있는데

 

누구는 열심히 공부한 만큼의 좋은 결과를

얻는 반면에 컨디션 조절을 잘못해서

원하는 대학에 떨어지는 학생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원치 않는 결과를 얻은 분들은

보통 재수를 해서 다시 대학에 지원을 하는데

 

오늘은 재수 말고도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인 편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하대를 목표로 하고 편입학을 지원해서

합격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준비 과정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조용하고 평범한 학생인데요

 

전문대를 졸업하고 학업에 열중하고 싶은

마음으로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을 생각하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인서울에 있는 대학으로 진학하려고

했는데 제 목적은 전공을 살려서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였어요

 

그래서 저는 집에서 가까운 인하대를

목표로 하고 계획을 세우려고 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인터넷을 둘러보던 와중에 팀장님의

글을 보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편입학이라는 제도가 있는 줄

몰랐는데 제 친구들 중에 몇 명이

이미 준비를 하고 있더라고요

 

근데 친구들보다는 팀장님이 믿음직스러워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죠!

 

팀장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제가 목표하는 대학인

인하대의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전형을 준비하기로 했는데

 

우선적으로 지원자격을 갖춰야만 하니까

단 기간에 지원자격을 충족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모든 과정이 온라인이고 학점 이수 방법이

다양해서 편입 지원자격을 갖추기에

효율적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전문대를 졸업해서 일반편입은

지원이 가능했지만 영어와 각각의

전형 요소들이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학점은행제를 진행하고 총 1년의 준비 기간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 안에서

영어 공부를 병행하는 방향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실제로도 학사편입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대부분이 학은제를 통해서 지원한다는데

 

일반 대학교를 다니면서 졸업하기까지의

시간이 4년이 걸리기 때문에

그에 비해서 1~2년의 기간으로

준비가 가능해서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죠

 

지금부터 인하대의 모집요강을 통해서

제가 준비해왔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저는 어느 정도의 준비 기간을 가지고

일반편입을 지원하면 되는 줄 알았지만

팀장님이 설명을 해주셔서 알게 되었는데

학사편입이 합격률이 더 높다고 하셨어요

 

준비 기간이 짧은 일반 전형은

지원자의 수도 굉장히 많고

수준 차이도 크다고 하셔서 영어에 자신이

없다면 학사 전형이 더 나을 거라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영어가 약한 편이라서 확실하게

준비를 하고 경쟁률과 커트라인이 비교적 낮은

학사편입을 지원하기로 한 거죠

 

일반, 학사 각각 112명, 66명을

모집하는데 모집인원은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었어요

 

지원자의 수가 다르기 때문에

실질적인 경쟁률을 확인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지원 자격에 대해서는 모집요강을 통해서도

자세하게 알 수 있었는데

전문대를 졸업하거나 4년제 대학에서 4학기 이상을

수료하면 일반편입 지원이 가능하고요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이 되면 학사편입 지원이 가능한데

저는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지원을 할 수 있었죠

 

일반, 학사 모두 전적대학의 전공과는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지원이 가능했는데

저는 경영학 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하고

지원을 할 수 있었어요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인하대의 경우에는 편입영어를 보는 대학인데

영어의 비중이 가장 높았어요

 

전적대학 성적과 필기고사 면접, 서류심사

통해서 최종적으로 합격을 할 수 있는데

1단계와 2단계로 나누어져 있더라고요

 

1단계는 필기고사 100%를 보기 때문에

오로지 영어 공부에 시간을 투자했어요

 

편입영어는 난이도가 조금 있어서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하게 공부를 했어요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저는 학은제를 진행하면서 경영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는데 왜 굳이 경영학으로

진행을 하는지 의문이었어요

 

팀장님이 말해주시길 어차피 전공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지원이 가능하고

다른 전공들보다 비교적 과목들이

쉬운 편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또한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 중에

자격증을 취득해서 학점을 얻을 수 있는데

경영학이 전공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도

많았어요

 

학사학위를 받기 위해서는

전공 60학점 이상과 교양 30학점 이상을

충족하고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저는 2년제 전문대 졸업자라서

대학에서 이수했던 학점을 최대 80학점을

가져올 수 있었는데 다행인 게 교양 과목을

많이 들어서 버리는 학점이 없었어요

 

전공 과목은 모두 일반 학점으로 인정이 되어서

부족한 학점을 온라인 강의와

자격증 취득으로 메꿀 수 있었죠

 

이렇게 단 기간에 지원자격을 갖추고

영어 공부를 하면서 수월한 과정으로

준비가 가능했어요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온라인 강의는 한 학기가 15주 과정이고

대학 과정과 비슷하게 출석, 시험, 과제 등이

있었는데 모든 게 컴퓨터로 진행이 가능했죠

 

100% 온라인이다 보니까

장소에 시간에 크게 제한이 없다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했어요

 

또한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이 다양해서

그만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어요

 

진행 과정에 대해서는 팀장님이 플랜을

세워주셔서 제가 따로 계획을 세울 필요는

없었고 공부하는 방법과 교재도 추천해주셨어요

 

끝으로 제가 인하대에 들어갈 수 있게

옆에서 지속적으로 도움 주신 팀장님에게

감사를 표하며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할게요

인하대 편입 지원자격 단 기간에 충족해서 성공하자!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편입 준비과정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확인해 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절대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본인의 얼마큼의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는지에 따라서 결과가 정해지는데요

 

저와 같은 멘토의 도움을 받으면서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지와

어디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를 알고

준비하셔야 합격률이 더 높아집니다.

 

계획을 세우기 힘들거나 도움을 필요로 하신다면

고민하지 말고 바로 연락 주세요~

 

상담은 언제나 가능하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