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단기간에 진학하자!(후기)

안녕하세요~

전문플래너 학습멘토 밤쌤입니다.

5월8일 어버이날이네요~

다들 부모님께 안부는 전해드렸나요?

저도 오늘 만큼은 제대로 된

효도를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

오늘 만큼은 부모님께 연락드려서

키워주고 자리잡을 수 있도록

뒷 받침을 해준 부모님께

감사의 표현을 해봅시다~

자! 오늘은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에 성공한 학습자님의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학습자님께서는

다른 전공의 4년제 대학을 나왔는데

미래 보장이 없다고 느껴

다른 전공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지인의 추천으로

유치원교사를 찾아보게 되었고

관심을 갖게 되었고 교대원 진학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후기를 준비해주신 학습자님께서는

어떤 방법으로 진학을 할 수 있었는지

바로 후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에 성공한 이○희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청주 살고있는 이○희라고 합니다ㅎㅎ

제가 유치원교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저는 원래 다른 전공의 4년제 대학을

졸업 했는데요 처음에는 열심히 했지만

하다가 점점 재능이 없다는 걸 느끼게 되었고

흥미도 떨어지게 되었어요

이쪽으로 취업을 하려해도

자신도 없었구요 무엇보다 비전이 안보였어요

그래서 졸업하고 피시방 알바를 했습니다..

그렇게

아무 생각없이 시간만 보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친구를 만나 이야기를 하게 되었어요

술 한잔 하면서 제 진로에 대해

고민을 말해주니까

친구가 추천을 해주더라구요

친구네 어머니가 유치원 원장을 하고계셨어요

그래서 그 친구는 어머니 유치원을

이어가기 위해서 유치원교사가 됐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아이들을 좋아하는 편이였고

꽤 괜찮은 것 같아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그래서 친구한테 그러면

어떻게 준비를 해야되냐고 물어봤는데

친구도 도움을 받아서 했다더라구요

도움을 주셨던 분을 추천해주셨는데

그게 밤쌤이셨어요~

그렇게 상담을 받으면서 이틀정도

고민하다가 바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당

친구도 밤쌤이랑 진행해서

잘 맞췄기 때문에 믿고 진행을 해봤죠~

일단 희망하는 학교가 어디냐고 하셔서

동네 근처인 충북대 교육대학원으로 희망을 했구요

유아교육전공을 단기간에 갈 수 없냐고 여쭤봤어요

우선 제가 4년제 대학 졸업자여서

교육대학원에 바로 지원이 가능했는데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따려면

양성과정으로 진행을 해야했어요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단기간에 진학하자!(후기)

그냥 갈 경우 단순 석사학위만

나온다고 하니 꼭 양성과정으로

진행을 해야된다고 하셨어요!

양성과정의 경우

관련 전공의 학사학위와

전공 38학점 이상 인정 받아야

진학이 가능하다고 해요

저같은 비전공자는

학점은행제란 제도를 통해

지원자격을 맞추면 된다고 하셨어요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단기간에 진학하자!(후기)

그래서 학점은행제에 속해있는

타전공이란 제도로 저는

전공 48학점 이상으로 취득하면

아동학사 학위가 나온다고 했어요

일단 온라인강의로 학점을 취득했구요

온라인강의가 편한게 집에서 듣다가도

잠깐 나갈때 멈춰놓고 다시 집에와서 듣고

노트북을 들고 나간 날에는 카페와서

강의 틀어놓고 커피마시면서 봤어요 ㅋㅋ

온라인강의만 진행하면 편했겠지만ㅠㅠ

학 학기, 연간최대이수 학점이

제한이 되있어서 다른방법도

병행을 해서 진행을 했는데요

독학사 시험을 추가해서

더 빠르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었어요

교과목을 직접 정해주시고

온라인 과정에

과제, 레포트가 있는데

참고문헌까지 보내주셔서 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당ㅎㅎ

이렇게 학점을 보유해서

아동학사 학위를 얻었고

교대원 진학 준비를 했는데요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은

심층면접과 전공,구술시험으로 본다고해요

그래서 면접자료를 밤쌤께서

보내주셔서 이것도 수월하게 진행을 했어요~

저 혼자 진행했다면 꽤 긴 시간을

소비했었을탠데

도움을 받은 덕분에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단기간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닿ㅎㅎ

감사합니다 밤쌤!

저는 임용고시도 준비해서

유치원정교사1급까지 노려볼 생각인데요

하다보니 불이 붙어서 도전해볼려고 합니닿^^

여러분들도 지금 하고있는게

안 맞으셔서 새로운 길로 가고싶다면

유치원교사를 추천해드릴께요~

후기는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닿~~

제가 글쓰는거랑 설명하는게 서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네 이○희 학습자님 후기 감사합니다!

이 학습자님께서는

4년제 대졸자여서 타전공으로

전공학점 48학점만 이수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는데요

고졸자,전문대졸자,중퇴자의 경우

전공 60학점이상, 교양 30학점 이상

총 140학점을 취득하여야 학위가 나옵니다.

충북대 교대원 유아교육전공으로

단기간에 진학한 후기를 살펴보았구요

추가적으로 학점은행제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다시 한번 설명 드리겠습니다.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단기간에 진학하자!(후기)

학점은행제란?

국가평생교육제도, 평생교육법입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장점이라면 저렴한 비용과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단기간에 진학하자!(후기)

학점은행제를 통한 다양한 방법?

온라인강의

1과목당 3학점

- 중간에 끊었다 들을 수 있고,

장소에 제약이 없음.

자격증

전공자격증, 일반자격증 (최대 20학점)

- 자격증에 따라 학점 인정이 다름

독학사

1단계 4학점/ 2~4단계 5학점

(단계별 시험)

- 고등학교 검정고시랑 같은 개념

학위취득조건?

전문학사학위:

전공 45, 교양 15, 일반(최대)20

총 80학점

학사학위:

전공 60, 교양 30, 일반(최대)50

총 140학점

학점은행제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주세요~

상담은 24시간 가능하고 무료이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주시면 바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기입되있는 전화번호나

카톡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충북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단기간에 진학하자!(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