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안녕하세요~

교육플랜 담당자 전정현팀장 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좋아요!!

이번주말에는

오랜만에 에버랜드에 다녀왔는데요~

눈치게임 실패했습니다...

사람들이 너무너무 진짜 너무 많았어요ㅠㅠ

그래도 오랜만의 외출이라 그런지

사림이 많은 곳을 다니는 것도

좋더라구요ㅎㅎ

근데 낮에는 진짜 더울정도로

기온이 높았는데

해가 지니까

쌀쌀해 지더라구요ㅠㅠ

한동안 일교차가 되게 큰 것 같습니다

낮에는 더워서 옷차림을 얇게

하고 나오면

밤에는 추워서 겉옷이 필요하더라구요!!

저처럼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가게 되면

개인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바로 A형 간염이 유행이기 때문이에요ㅠㅠ

저는 밖에 있으면서도 수시로 손을 닦았습니다ㅎㅎ

아직까지 치효제가 없어

에방만이 최선이라고 하니 개인위생에

주의하시고

예방접종 꼭!하세요ㅎㅎ

오늘의 주제는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인데요

보육교사2급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걱정을 하는 요인중에 하나인

대면과목과 실습!!

먼저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신

김0희 학우님도

처음에는 대면과목과 실습때문에

걱정을 하셨어요~

하지만 지금은 모든 과정을 마무리 하시고

문제없이 취득하셨죠!!

그럼 바로 진행과정 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안녕하세요~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한

김0희라고 합니다~

제 주변에도

보육교사2급을 취득해서

어린이집 선생님으로 취업을

하시는 분들이 몇몇 있었어요

저도 주부생활을 한지 오래되어서

취업을 하고 싶어도

그게 쉽지가 않았는데

자격증을 취득해서 취업을 하시더라구요!!

저도 육아에 경험이 있고

재취업을 하고 싶어서

보육교사2급을

취득을 했어요ㅎㅎ

먼저 취득을 한 지인한테

취득방법에 대해 물어봤죠

집에서 컴푸터로도 하고 직접 출석도 해야 되고

실습도 해야된다고 간략하게

설명을 들었는데

너무 생략을 많이 해서

제대로 이해를 못했습니다...ㅎㅎ

자기한테 듣는 것보다

전문플래너한테 물어보는게 가장 확실하다고

전정현팀장님을 소개시켜 주었습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팀장님께서 보육교사2급 취득관련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어요ㅎㅎ

먼저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고

전공관련 17과목을 이수해야 한다고 하셨죠ㅎㅎ

저는 전문대학교를 다니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자퇴를 했었어요ㅠㅠ

그래서 전문학사 학위 취득 과정도

함께 진행을 해야 했죠!!

그때 이수했던 학점이 조금 있어서

그걸 가져올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성적증명서를 땠습니다ㅎㅎㅎ

많지는 않지만

없는것보다 나았죠~

그래도 보육교사 관련 17과목을 이수해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데

필요한 학점이 모자라서

학점을 더 이수 했습니다ㅎㅎ

온라인 강의 말고도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들이 있더라구요!!

저는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 1개만 취득을

하면 모든 학점이 채워져서

준비를 했습니다ㅎㅎ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관련17과목은

온라인 강의 8과목,대면수업 8과목,실습 1과목으로

나눠져있었어요!!

온라인 강의는

컴퓨터만으로 수강을 할 수 있어서

되게 편했어요ㅎㅎ

수업을 듣다가도 빨래널고,

밥도 하고ㅎㅎ

온라인 강의는

과목마다 시험이랑 레포트,과제,토론을

준비해야 했는데요~

팀장님께서

기간이 될 때 마다 안내 문자로 확인을

도와주시고 참고문헌 등등 으로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정말 편하게 진행을 했어요~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대면과목은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까운 곳을 우선으로 팀장님께서

안내를 해주셔서

제가 가고 싶은곳으로

가서 수업을 들었습니다ㅎㅎ

오프라인으로 직접 출석을 해서

수업을 듣게 되는데

과목당 1번씩 출석을 했어요~

총 8번 출석을 한거죠ㅎㅎ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실습은 총 240시간을 이수해야 하는데

대학교 실습과 현장실습 이 두가지를

모두 이수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 실습도 팀장님께서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안내를 도와주셨구요ㅎㅎ

대학교실습은

5번 오티에 참석을 해서

교수님 수업을 듣게 되구요!

현장 실습은

가까운 어린이 집으로 가서

실습을 하게 됩니다

제 지인이

평가인증을 받는 어린이집으로 잘 확인하고

실습을 해야한다고 먼저 말해주긴 했는데

저는 팀장님이 안내해준곳으로 갔죠ㅎㅎ

글로 쓰려니까 되게

간단하게 취득을 한 것 같네요...ㅎ

실습이 쉽지만은 않았는데ㅠㅠ

아이들 교구도 만들고

실습일지도 써야되고....

아이가 한명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아이들이 있고

행동이나 말도 조심해야 하니까

긴장의 연속이였습니다ㅎㅎ

육아 경험이 있다고

어린이집 선생님을 조금 쉽게 생각했던것 같아요...ㅎㅎㅎ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그렇게 17과목을 모두 이수하고

학저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니

전문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80학점도 채웠습니다~

전문학사학위와 과목도 모두 이수하고 나서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했어요ㅎㅎ

팀장님께서

온라인 강의에 필요한 참고문헌 등등으로

많은 도움 주신것과

대면 수업,실습처 안내

학사일저 안내 덕분에 수월하게

진행을 했어요ㅎㅎ

감사합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여기까지가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김0희 학우님의

진행과정 후기였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을 하셨죠ㅎㅎ

고등학교를 졸업한 분이라면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나 노트북만 있으면

출석과 수강이 가능해서

직장인이나 주부 분들도 어려움없이

이용을 하고 계십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김0희 학우님의 경우

전적대 학점과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1개

취득하셔서 부족한 학점을 이수하셨는데요

학점을 이수하는데는

온라인 강의 뿐만 아니라

자격증,독학사,전적대 학점들이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1년에 최대 14과목까지만 들을 수 있게

제한이 되어있어요

추가로 온라인 수업으로 학점이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들을 통해서

부족한 학점을 이수해 학위취득을 할 수 있죠ㅎㅎ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실습,대면과목 쉽게 이수하자!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혼자서 준비를 하는 것보다

전문플래너와 함께 진행을 하면

훨씬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1:1 개별 담당이기 때문에

업무 시간 외 주말이나 늦은 시간에도 연락을 할 수 있구요~

실습처는

담당학생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을 우선으로

연계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ㅎㅎ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관련 문의는

1:1 상담을 통해서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