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래간만에 머리에 신경을 썼는데

밖에 나오니까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머리가 다 망가졌네요ㅠㅠ

 

공들인 머리가 한순간에 날아가니

너무 허탈하더라고요

 

날씨가 좋아지기는 했지만 바람이

너무 불다 보니까 이와 같은 해프닝이

벌어지네요...

 

바람이 잠잠해진다 싶으면 다시 강해지고

실내로 들어가서 다시 만져봐도

나오게 되면 무용지물이더라고요

 

여러분도 이런 경험이 있으신가요?

다음부터는 그냥 모자나 쓰고 나올 생각입니다..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여러분도 보육교사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어린이집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관련 자격증인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려고 하시는데요

 

예전에는 어린이집에서 사건, 사고들이

일어나서 사회적으로 인식이 좋지 않았는데

최근에 자격증 취득 과정이 강화되어서

이러한 점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었죠

 

오늘은 대졸자이신 학우님이 온라인 과정을 통해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을 해보도록 할게요

 

온라인 수업과 대면 과목, 실습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학우님의

후기로 여러 가지의 내용을 살펴볼까요?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대졸의 학력으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어린이집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에요

 

제가 글을 써본 경험이 적어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열심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어린이집 선생님을 준비하게 된

계기가 남편은 항상 행복한 가정과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데

 

저는 그에 비해서 하는 일이

너무 적은 것 같고 아이들도

어느 정도 커서 이제는 제가 따로

돌봐야 하는 일이 적어지다 보니까

 

저도 이제 경제적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새롭게 취업을 하려고 한 건데요

 

나이도 어느 정도 있고

이 나이에 할 수 있는 일이 어떤 게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어요

 

오랜만에 친구들과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평소처럼 가정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각자의 상황을 말하는데

 

친구 중에 한 명이 보육교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와 비슷한 상황의 친구여서

얘기를 들어보니까 같은 생각을 가지고

새롭게 취업을 하려고 하더라고요

 

저도 아이들을 좋아하고 그 친구도

예전부터 그런 모습을 보여서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죠!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필요로 했어요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제 친구도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준비를 했다고 하길래

저도 마찬가지로 검색을 통해서

여러 가지를 알아보고 있었어요

 

정말 많은 글이 있었는데

그중에 한곳을 들어가서 확인해보고

연락을 드린 게 지금의 팀장님인데요

 

간단한 상담을 시작으로 저의

최종학력과 거주지 등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확인하고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려주시더라고요

 

저는 최종학력이 4년제 대졸이기에

일부 과목들을 이수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보육교사 자격증은 2급과 1급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우선적으로 2급을 취득해야

1급도 취득이 가능했어요

 

저는 1급까지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해서

2급에 대해서 팀장님에게 설명을 들었는데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자격증 관련 17과목을 이수해야 한다고 하는데

반드시 학위과정 내에서 이수를 해야 되었어요

 

처음에는 국가고시라든지 시험을 통해서

취득이 가능한 줄 알았지만

그게 아니고 과목 이수제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어떠한 방법으로 과목을 이수하면

되는가 했더니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온라인 과정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번에 처음 듣게 되어서

궁금한 점도 많았고 의문점도 많았어요

 

팀장님이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시는데 이해하기가 힘들었지만

직접 경험을 해보면서 이해가 되더라고요

 

저는 대졸자라서 17과목만 이수하면 되었는데

8과목은 온라인, 8과목은 대면 수업

1과목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온라인 수업은 말 그대로 모든 게 컴퓨터

즉 인터넷으로 진행이 되었고

대면 수업도 크게 다를 건 없었지만

한 과목 당 한 번의 오프라인 출석이 있었어요

 

예전에는 대면 과목이 없었지만

예전에 어린이집 교사들이 많은 문제를

일으켜서 개정되면서 생겼다고 하시더라고요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전체적인 과정이 컴퓨터로 가능했지만

대면 과목과 실습 과목은 직접 출석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었어요

 

실습은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에

2 - 5회 오리엔테이션을 가야 했는데

한 번 갈 때 6~8시간의 수업을 들어야 하더라고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어서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교육원이 있어서

가는 데 오래 걸리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현장실습 기관에서 240시간의

실습을 이수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어린이집에서 실습을 하는 거라서

주말에는 진행이 불가능했어요

 

평일 내내 어린이집에서 일을

하느라 고생을 좀 했죠ㅜㅜ

 

하루에 최대 8시간까지 이수가 가능한데

빠지지 않고 하려니까 힘들기는 하더라고요..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학점은행제 자체는 전부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어서 어려울 게 없었지만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는 오프라인 출석과

현장실습이 있어서 힘들기는 하더라고요

 

온라인 수업은 한 학기가 15주 과정인데

출석 인정 기간이 과목이 개설되고

2주 동안이라서 여유롭기는 했어요

 

어느 정도 몰아서 수강이 가능했기에

저는 주말을 활용해서 인강을 들었어요

 

팀장님이 학은제 과정뿐만 아니라

실습 대학과 기관까지 연계를 해주시니까

수월한 진행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총 3학기 동안 팀장님과 얘기를 하면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대졸 보육교사2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편하게 취득하자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여러 가지의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만으로는 이해하기 제한되는 부분이

있어서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도움을 필요로 하신다면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기까지의

전체적인 과정 설명 및 안내 도움드리겠습니다.

 

상담을 통한 비용은 절대 발생하지 않으니

고민하지 말고 연락 주세요~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