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날씨가 정말 맑은 것 같아요

항상 오늘과 같은 날씨였으면 좋겠어요

아직까지는 일교차가 크지만

조금 더 지나면 여름 날씨가 되어서

밤낮의 기온이 차이가 없을거에요

매년 여름일때마다 더위 때문에

엄청 고생했는게 곧 있으면 또

더위가 기승을 부린다는 생각에

걱정이 많습니다ㅠㅠ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제가 오늘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할 내용은

숭실대학교로 편입을 준비하시고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으신 학우님의 이야기인데요

고졸의 학력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단 기간에 지원자격을 충족하고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최종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는데 이 과정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편입은 1학년으로 신입학이 아닌

3학년 과정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보통 12월에 원서접수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해요~

지금부터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신이 준비해왔던 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숭실대학교로 편입학에

성공하게 된 평범한 학생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분들이

목표하는 대학으로 입학할 수 있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저는 원래 대학에 대한 욕심이 없어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는데요

학창시절부터 공부에 대한 열정보다는

노는 걸 좋아했고 기술을 배우고 싶었어요

예상대로 대학은 가지 못했고

제가 원하는 방향인 기술쪽으로

나아가기 전에 잠깐의 돈벌이를 하고자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거죠

그렇게 매일 똑같은 하루를 보내고

평소와 같이 주말에 집에서 게임을 하며

쉬고 있었는데 부모님께서 이야기를 하자고

하시더라고요

저에게 정말 대학은 갈 생각이 없냐고

조금이라도 공부해서 졸업장이라도 받으라면서

나중에 취업을 하게 되면 많은 차이가

있을거라고 하시면서 저를 걱정해주셨어요

솔직히 저도 인생에서 대학 생활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야 당연히 있었지만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고

하는 방법도 모르니까

제가 이제와서 열심히 한다고 하더라도

대학에 들어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항상 제 머리에 박혀 있었어요

그리고 어정쩡하게 공부해서

인서울 대학에 가지 못하게 될 때에는

등록금도 너무 아까울 것 같더라고요

물론 부모님께서 지원을 해주신다고 하셨지만

저는 그렇게 허비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래도 언제까지 놀면서 아르바이트나

잠깐 하고 원했던 기술을 배우고 있지도

않아서 내가 이러고 있어도 되는건가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부모님과 잦은 얘기를 나누면서

생각이 점차 바뀌게 되더라고요

반 년정도의 시간 동안 제 생각이

바뀌어서 대학에 들어가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어요

어머니께서 저를 걱정하셔서 이전에

편입 설명회를 갔다 오셨는데

수능 공부 보다는 편입 공부를 해보는 게

어떠냐고 하셨어요

공부해야 할 범위가 수능보다 한정적이고

영어를 위주로 하면 된다고 하셔서

저는 그때부터 편입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렇게 인터넷에서 팀장님의 글을 보고

상담을 받게 되었죠

저는 탑 클래스의 대학은 솔직히

가기가 힘들다는 걸 알았기에

그래도 집에서 가깝고 괜찮다고 생각한

숭실대학교를 목표로 하게 되었어요

팀장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제가 준비해야 하는 것과

영어 공부를 해야한다는 걸 알게 되었고

최종적으로 저는 학사편입을 지원하기로 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학사학위가 있어야만 했어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2년 정도면

공부와 학위취득이 동시에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부모님께 말씀을 드리고

바로 준비를 시작했죠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숭실대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모집요강을 확인해 보았는데

제가 지원이 가능한 학과와

어떤 전형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어요

저는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 학위 과정부터

준비를 하면서 1년의 시간동안 학은제와

공부를 병행하면서 일반편입부터 지원을 했는데

예상대로 떨어지게 되었어요ㅠㅠ

준비 기간도 부족했고 지원자의 수도 굉장히

많아서 경쟁률이 너무 높았거든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그대로 학사학위로

연계를 하고 1년을 더 준비했어요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제가 몰랐던 지원자격에 대한 내용으로

일반편입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저는 고졸자라서

학은제를 이용해서 단 기간에 학위를 취득하고

지원할 수 있었는데 떨어지게 된 거죠

그래서 원래 계획하고 있던 학은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에

지원해서 최종적으로 합격할 수 있었어요

실질적으로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학사를 지원해서 다시 3학년으로 입학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해서

학사편입은 대부분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지원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경쟁 상대의 수준도 낮은 편이라서

성공률이 더 높다고 하셨어요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가장 중요했던 부분이 영어였는데

영어도 공인영어와 편입영어 두 가지로 분류된다고

팀장님이 알려주셨는데

숭실대학교의 경우 편입영어를 보는 학교였기에

저는 그에 맞게 준비를 했어요

제가 지원하려고 했던 학과는

인문계열이라서 오로지 영어만을

준비해야 했는데

주된 내용이 어휘, 어법, 독해, 논리였어요

안그래도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인데

영어 공부를 해본 경험이 없는

저는 더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팀장님이 추천해주신 학원에서

1년을 다니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저와 같은 고등학교 졸업의 학력이신 분들은

학은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고

편입을 지원하면 굉장히 효율적일 거라고 생각해요

대학을 다니면서 지원을 하기에는

성적 관리도 해야 되고 기본적인 대학 생활도 있어서

실질적으로 공부를 하기에 환경이 좋지 않다고

팀장님이 알려주셨어요

단 기간에 학위를 취득하고 영어 공부에 최대한

몰두가 가능해서 저는 학은제를 이용한거죠!

학사편입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사학위가

있어야 하는데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일정 학점을 채워야 했어요

전공, 교양 각각 60, 30 이상의 학점을

이수하면서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하더라고요

일반 학점은 최대 50학점까지만 인정이 되는 반면에

전공 학점과 교양 학점은 제한이 없더라고요

저는 경영학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했는데

그 이유가 다른 전공에 비해서

교과목의 난이도 비교적 쉬운 편이라서

그만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어요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이와 같은 제도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게

엄청 많더라고요

우선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어서

장소와 시간적인 면에서 제약이 없었어요

그리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해서 그만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죠

저 같은 경우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컴퓨터로 모든 과정을 진행하고

영어 공부하는 데에 시간을 쏟아부었어요

팀장님이 어떤 식으로 공부하면

효율적인지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고요

이렇게 2년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최종적으로 숭실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었는데

제가 노력한 것도 있겠지만

팀장님이 여러 가지로 도움을 주셔서

가능하지 않았나 싶어요^^

여기까지 제 후기를 마치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숭실대학교 편입 단 기간에 지원자격 충족하고 합격하자

 

학우님의 후기로 전체적인 과정을 확인해 보았는데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나요?

편입이라는 게 절대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자신의 역량에 따라서 결과를 알 수 있는데요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고 헷갈린다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목표하는 대학으로 입학할 수 있게

학습 설계 및 진행 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상담을 통한 비용은 절대 들어가지 않으므로

편하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